처음으로
속보  
2017.01.23(월) [광고·문의]
CBME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복종별 올해 사업 계획 조명 - 이너웨어/핸드백/제화

온라인·해외진출·라이프스타일숍 … 돌파구 찾기 분주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이너웨어 - 시장 판도 변화 급물살

지난해 실적이 3년 전으로 돌아갈 만큼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업계는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더욱 심해질 전망이다. 매출과 유통 계획도 대부분 한자리 신장의 보수적인 경향을 보인다.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는 리딩 기업의 사업 확장에 주목도가 쏠릴 수 밖에 없는 상황.

홈쇼핑 주력 업체인 엠코르셋, 코웰패션의 공격적인 사세확장, M&A와 브랜드 사업 강화로 연매출 3천억원을 넘어선 코튼클럽이 선두로 나서면서 리딩 업체 간 판도 변화가 본격화되고 있다.
 
전통 강호인 남영비비안, 신영와코루, 비와이씨, 쌍방울, 좋은사람들까지 8강 구도로 재편됐다. 이에 반해 중위권 업체는 거의 사라지고 있다.
 
코튼클럽은 트라이엄프, 엘르 이너웨어, 코데즈컴바인 이너웨어 등에 이어 ‘샹텔토마스’ 등 신규 사업에 착수했고 의류 ‘코데즈컴바인’의 카테고리 확장에도 나선다. 이미 현대송도프리미엄아울렛, 신세계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 중인데, 올해 대대적인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

이외 홈쇼핑 비중이 큰 코웰패션은 푸마골프웨어 부터 화장품, 여행 가방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사업을 확장 중이다.

엠코르셋은 ‘원더브라’를 이을 차세대 브랜드로 ‘플레이텍스’를 키우겠다는 전략을 수립했다.

연초‘플레이텍스’직영 매장을 오픈하고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나선다.

지난해에 이은 애슬레저 라인 확장은 더욱 활발해진다. 에블린, 세컨스킨, 원더브라, 캘빈클라인언더웨어 등이 애슬레저 라인을 새로 선보인다.

이외에 젊은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SNS 홍보에 역량을 집중하는 사례도 볼 수 있다. 유통 계획은 효율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선회한다.

핸드백 - 해외 시장 돌파구 찾기 지속

지난해 해외에서 돌파구를 마련하려는 움직임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상당수 업체들이 면세점을 겨냥했지만 기대 이하의 성과를 보였다. 사드 배치 이슈로 중국 관광객 특수가 예년에 비해 줄었다.

브랜드는 늘고 경쟁은 치열해지면서, 단일 브랜드로 일관해 온 주요 핸드백 업체들은 고민이 깊어진 상황이다.

대안으로 우선 라이프스타일 시장을 겨냥하기 시작했다. 지난해 ‘메트로시티’의 라이프스타일숍 ‘메트로시티 라운지’가 이슈가 되면서 점차 확장되는 분위기다.

태진인터내셔날의 ‘루이까또즈’도 사내 라이프스타일팀을 신설하고 지난해 말 가드닝, 주얼리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매장 내 20% 이상을 할애하고 있다.

이외 디자이너 브랜드인 호재, 이카트리나뉴욕 등도 라이프스타일 매장을 조금씩 시도, 다양한 카테고리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리딩 브랜드는 광고 물량 공세, 할인 경쟁, 판촉 활동으로는 매출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 대비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메트로시티’는 창립 기념 리미티드 상품을 개발해 판매를 촉진할 예정이다. LF의 ‘닥스’는 영 타겟 제품 출시를 확대한다. ‘제이에스티나’는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고객의 니즈와 마켓 트렌드를 반영해 시장성 높은 아이템 개발에 나선다.

다만 조금씩 탄력을 받고 있는 일부 브랜드는 공격적이다. LF ‘질스튜어트’는 인기 아이템 확대, 유통 확장을 통한 브랜드 볼륨화를, ‘헤지스 액세서리’는 스타마케팅을 강화하고 메인 모델과 연계한 상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브랜드명을 바꾸고 제품 리뉴얼을 단행한 ‘빈치스’는 지난해 높은 성과를 기록한 만큼 25% 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브랜드 밸류업 단계에 진입한다.

해외 진출에 대한 고삐도 다시금 당기는 분위기다. ‘빈치스’는 중국 전시회를 통해 브랜드 알리기에 나서고 있고 ‘헤지스 액세서리’는 중국내 ‘헤지스’ 의류 매장에 숍인숍 입점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12월 ‘메트로시티’도 라이프스타일 ‘메트로시티 라운지’의 이탈리아 밀라노 직영 매장을 오픈했다. 이 회사는 올해 이탈리아, 일본, 중국등지의 해외 세일즈에도 집중한다. 이외 덱케, 루즈앤라운지, 쿠론, 루이까또즈, 제이에스티나 등도 글로벌라이징에 집중한다.

제화 - 제화 3사 구도의 부활

긴축 경영을 지속하는 가운데 유통 개발에 집중한다. 백화점 침체와 소비 심리 위축이 지속 될 것이라는 판단 아래 대안 유통에 공을 들이겠다는 것. 비경통상은 메인 브랜드‘미소페’의 온라인몰과 아울렛 영업을 강화한다. 슈즈 편집숍 ‘솔트앤초콜릿’은 인지도 제고와 유통 채널 확대에 집중한다. 디에프디 역시 수입 편집숍을 강화하고 외형확대 보다는 내실을 다지면서 그 안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한다.

탠디는 정점에 오른 오프라인 유통의 스마트 환경 구현, 고객 서비스 개선에 주력한다. 올해는 순천 모다아울렛,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 등 8개점만 신규 오픈할 계획이다. 새로운 매출은 온라인 유통에서 기대하고 있다. 모바일과 온라인 채널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3040세대에서 2030세대까지 고객 확장을 모색한다.

신규 브랜드 보다는 제품 경쟁력 확보에 역량을 더 집중하는 경향도 눈에 띈다. 비경통상‘프리페’는 기능성화‘, 에스콰이아’는 3D 스캐닝 방식을 접목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올해 관전 포인트는 금강, 에스콰이아, 엘칸토 소위 기성화 3사의 경쟁 구도 부활이다. 옛에스콰이아는 형지에 인수된 이후 형지에스콰이아로 재기에 성공했고, 이랜드리테일에 인수된 엘칸토는 어느 정도 안정궤도에 올랐다.

엘칸토는 지난해 550억원 매출을 올렸고 형지에스콰이아는 900억 수준에 올라섰다. 이 두 회사는 올해도 공격적인 영업을 지속한다. 엘칸토는 백화점, 아울렛, 대형마트 등 채널별로 유통망을 확장, 120개에서 160개까지 늘리고 작년보다 45.5% 더 늘어난 800억원의 매출 목표를 책정했다.

형지에스콰이아 역시 젊은 소비자 공략과 차별화된 고기능성 상품, 수입 슈즈와 핸드백 ‘카스텔바쟉’ 육성 등 공격적인 태세를 갖추고 있다.

금강은 연매출 3000억원(전사 6000억원대) 수준을 유지하며 리딩 자리를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복종별 사업 계획 조명,이너웨어,핸드백,제화]



 ■ 키워드 2 : 이너웨어
  • 크로커다일레이디, 다운 3종 설 선물 제안
    사업본부장은 “지난 해에 비해 올 겨울 따뜻한 날씨가 이어졌지만 설에 한파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돼 따뜻한 옷차림이 필수”라며, “이너웨어로 아우터로도 활용이 가능한 다운 베스트와 경량다운 점퍼는 이번 설 가족과 친지들에게 멋과 따뜻함을 선물하는 최적의...
  • 2017 트렌드 컬러 남성 패션 코디 - 프림로즈 옐로우
    ‘Jaesung Sim’ 님이 작성해주신 코디입니다. #올블랙코디 #블랙코트 #맨투맨코디 누구나 할 수 있는 올블랙 스타일링이지만 터틀넥을 이너웨어로 입고 그 위에 맨투맨을 걸쳐 입어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더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의 와이드 슬랙스, 살짝 무거워보일 수...
  • 패션 hot 플레이스 - 홍대 ‘샵스테어스(SHOPSTAIRS)’
    물량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고, 갑작스런 중단, 컨셉 변화 등 변수가 많아 우리 편집숍을 대표하는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샵스테어스가 취급하는 주력 상품은 외투다. 믹스매치와 연계판매가 수월한 이너웨어부터 출발해 점차 확대해 나갈...




 ■ 키워드 3 : 핸드백
  • 명품 핸드백 ‘신상 스타일 수 줄인다’
    명품 핸드백 메이커들이 신상품 핸드백 가지 수를 크게 줄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패션 시장 조사 전문의 에디티드(Edited)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중 마이클 코스 24%, 프라다 35%, LVMH의 루이뷔통 35%, 버버리 8% 등으로 핸드백 생산 스타일 숫자를 줄였다....
  • ‘라구나비치’ 핸드백 이어 주얼리 전개
    라구나비치진코리아(대표 이성진)가 ‘라구나비치’ 사업 확장을 가속화 한다. ‘라구나비치’ 핸드백을 직접 전개함과 동시에 한국, 중국 등지의 마스터 라이선스권을 확보한 이회사는 지난해 매출을 전년대비 150%까지 끌어 올렸다. 이에 힘입어 올해는 신규 카테고리...
  • LF '헤지스 액세서리' 고경표 팬사인회 진행
    팬사인회 초대권을 증정한다. 고경표의 팬사인회를 기념하여 응모 기간 내 전 제품 20% 할인 혜택도 동시에 진행되며, 30만원 이상 여성 핸드백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8만원 상당의 클러치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설현X고경표의...




 ■ 키워드 4 : 제화
  • “수제화 배우러 성수동 가자”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이 일자리 창출과 수제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제2기 '서울수제화아카데미 디자이너·머천다이징(MD)' 과정을 모집한다. 시는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한 수제화아카데미 1기에서 수료생 14명을 배출했다. 유학파, 경력단절 여성, 아트디렉터,...
  • 금강, 리갈 상표권 침해 소송에 “사실 무근”
    리갈코포레이션이 지난 18일 금강제화를 상대로 부정경쟁방지법 위반행위와 저작권 침해행위에 대해 소송을 제기한데 대해 금강제화 측은 “상표권 무단 도용 사실 없다”라는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다. 일본 구두 업체인 리갈코포레이션은 금강제화가 자사의 ‘REGAL’...
  • 伊 컨템포러리 패션 트레이드쇼 ‘화이트 밀라노’ 14일 개막
    함께 스페셜 게스트 ‘우드우드’의 캣워크 등이 진행된다. 전시회에는 작년보다 18% 증가한 270개 부스가 마련됐다. 남성복, 여성복, 제화 및 잡화 등 다양한 품목으로 구성됐으며 여성복 부스가 197개로 크게 늘었다. 이와 함께 향수, 디퓨저, 리빙 등 라이프스타일...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LA MODA ITALIANA
  ~
언더아머-
5
코오롱스포츠
밀레-
파크랜드
엘레강스스포츠10
데상트2
유니클로1
아가방
루이까스텔4
블랙야크
타임
그린조이
오가닉맘
타미힐피거
지오지아
팬콧
마모트
노티카
지오다노11
나이키
시스템
사람들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