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7.04.29(토) [광고·문의]
lesmore
데일리뉴스 > 패션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마코’ 현장 영업 강화로 내실있게

여미지
정민경기자, jmk@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여미지(대표 곽희경)의 골프웨어 ‘마코’가 내실 강화에 주력한다.

‘마코’는 올해 205개점에서 전년 대비 8% 신장한 95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잡았다. 유통망 정비를 통해 양질의 매장을 늘리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최근 영업부 인력을 4명 보강, 현장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점주와의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매장별 맨투맨 영업 전략을 펼친다. 

일부 매장은 확장 이전을 통해 매출 볼륨을 높인다. 지난해 대전도마점, 청량리점, 김해진영점 등 20평대 매장을 30평 이상으로 확대,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신장했다. 올해도 10여개 매장의 대형화를 추진하고 있다. 

상품 구성에는 큰 투자를 단행한다. 대리점의 판매 로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리오더? 스팟 생산량을 늘렸다. 이번 춘하시즌 물량은 전년 대비 15% 증가한 70만장을 기획했으나, 점당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리오더? 스팟 생산을 각각 6%, 5% 늘려  총 80만장을 생산한다. 

또 고객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상품을 전체 11% 비중으로 키웠다. 이는 베트남 소싱처를 통해 비수기 선기획을 진행한 것으로, 원가를 절감시켜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마코]



 ■ 키워드 1 : 마코
  • 푸마코리아, 본사 이전하고 새 출발
    마코리아(대표 라스무스 홀룸)가 본사를 강북으로 이전하고 새 출발한다. 이 회사는 내달 초 본사를 중구 을지로 2가에 위치한 파인에비뉴 빌딩으로 이전하고 재도약을 준비한다. 지난 2007년 직진출을 위해 동작구 신대방동에 푸마코리아를 설립한 이후 10년 만의...
  • 경쟁 치열해지는 가두 골프웨어... 현장 영업 강화
    관계자들은 여전히 골프웨어 판매 경력이 긴 점주들을 선호한다. 이들이 오랜 시간 유치해 온 고정 고객층의 구매 파워가 상당하기 때문. 마코· 파사디골프· 이동수스포츠 등 상당수의 브랜드가 영업부 인력을 2~3명 충원하고 매장별 맨투맨 영업 전략을 펼치고 있다....
  • 푸마, ‘런 더 스티리트’ 캠페인
    마코리아(대표 라스무스 홀룸)가 이번 시즌 글로벌 스포츠 ‘푸마’의 새로운 캠페인 ‘런 더 스트리트(Run The Streets)’를 진행한다. 기능성과 스타일간의 경계를 허물어 도심 속에서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역할을 하면서 기능은 진보된 새로운 ‘스포츠 스타일’을...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ACCESS
bluemountain
cre.ma
  ~
에이랜드-
네파
닥스
휠라1
밀레7
언더아머
루이까스텔17
듀엘
솔브
아가방
스파이더10
데상트7
팬콧7
스파오
유니클로
꼬망스
솔리드옴므4
블랙야크
지센
뉴발란스10
쁘렝땅
7
쿠론20
10
사람들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