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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플러스키즈’ 신규점 빠르게 안착

야나기
정민경기자, jmk@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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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나기(대표 김영미)의 아동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엔플러스키즈’가 런칭 1년 만에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
 
이 회사는 종전 롯데마트 NPB 로 아동복 ‘야나기’의 볼륨을 확대해왔으나, 최근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편집숍 ‘엔플러스키즈’가 적합하다고 판단, 작년 하반기부터 매장을 늘려왔다. 올해 오픈한 9개 매장서는 단숨에 마켓쉐어 상위권에 올랐다.
 
평균 18평 규모에서 점 월평균 매출이 3천만원으로, 평당 효율이 가장 높은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지난달 중순 오픈한 김포한강 점에서는 첫 달 4천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 같은 성과는 다양한 상품 구성은 물론 발빠른 스타일 공급이 뒷받침됐다.
 
‘엔플러스키즈’는 야나기와 동대문, 남대문에서 굵직한 업체로 꼽히는 시부야, 르쟈뎅과 협력해 운영하는 것으로, 7일 반응 생산 시스템을 갖춰 신상품을 일주일 단위로 출시한다. 편집숍 브랜딩의 효과도 따른다.
 
‘엔플러스키즈’가 추구하는 빈티지한 감성을 강조하기 위한 상품 개발, 이를 돋보일 수 있도록 한 매장 인테리어에 투자를 아 끼지 않았다. 김영미 야나기 대표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양재꽃 시장에서 직접 구입해 온 생화를 활용하는 등 적극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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