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무신사, 유니클로 대항마 직접 키운다

PB ‘무신사 스탠다드’ 본격 확장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첫 출시한 경량 패딩 판매율 60%

온라인 셀렉트 숍 ‘무신사스토어’를 전개 중인 그랩(대표 조만호)이 자체 PB 라인 ‘무신사 스탠다드’를 내년 집중적으로 키운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좋은 품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팔자’라는 목표 하에 2015년부터 입점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레이션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체크셔츠, 스웨트셔츠, 후디, 양말, 가죽재킷, 패딩점퍼 등 주요 아이템을 중심으로 현재까지 출시된 상품만 100개 스타일에 이른다.

무신사스토어 내에서는 ‘무신사 스탠다드’라는 별도의 카테고리와 브랜드숍을 운영 중이다.

그랩은 ‘무신사 스탠다드’를 본격적으로 키우고자 올해 PB팀을 통해 단독으로 제품을 개발했다. 가을·겨울 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경량 패딩’을 자체적으로 개발, 출시한 것.

브이넥 재킷, 라운드 재킷, 브이넥 베스트, 라운드 베스트 등 총 4가지 스타일(13SKU)로 초도 물량만 2만 장을 기획했다.

반응은 좋다. 11월말 현재 판매율이 60%에 이른다. 봄 시즌까지 판매가 꾸준할 것으로 예상, 1만 장을 추가로 생산했다.

내년 매출 목표는 400억. 경량 패딩 기준 10만 장에 대한 금액이다.

조 대표는 “트렌드나 디자인물은 입점 브랜드들이 충분하게 소화하고 있기 때문에 ‘무신사 스탠다드’는 소호 브랜드들이 만들기 어려운 기본물을 중심으로 한다. 경쟁 상대는 ‘유니클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무신사]



 ■ 키워드 1 : 무신사
  • ‘휠라 X 우왁굳’ 또 히트
    슈즈 ‘휠라바리케이드엑스티 97로우’까지 선보였다. 발매 당일 각 매장에서는 주요 사이즈가 완판 됐고, ‘휠라’ 온라인 공식몰 및 ‘무신사’에서도 접속자들이 물려 발매 직후 10시간 만에 사이즈가 품절되기 시작했다. ‘휠라’와 ‘우왁굳’의 인기는 지난 여름...
  • ‘로라로라’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
    운동복의 기능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편안하면서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자체 몰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무신사, 29cm, W컨셉, 위즈위드 등)과 오프라인 채널(홍대 플래그쉽 스토어, 롯데 영플라자,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중동점,...
  • ‘무신사 스탠다드’ 감사 세일 진행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그랩(대표 조만호)이 온라인 셀렉트숍 무신사에서 ‘무신사 스탠다드 감사 세일’을 실시한다.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겨울 보온 아이템부터 우산, 모자 등 인기 소품까지 300여 가지 상품들을 최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RANKEY
ERDOS
2018 올해의 브랜드
서면피에스타
STIU
the378
crema
ARI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