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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나 37.5’ 일상복 시장 확대

리미츠
임경량기자, lkr@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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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미츠(대표 이선용)가 섬유와 피부 사이 습도를 조절해주는 소재 ‘코코나 37.5’의 일상복 시장영업을 확대한다.

스포츠·아웃도어에 주로 쓰이던 통풍, 흡한속건 등 기능성을 갖춘 아이템이 캐주얼은 물론 남성복, 여성복에서도 트렌드로 자리 잡은 데 따른 것.

이 회사는 미국 본사와 함께 ‘코코나 37.5’기술을 면, 모에 적용한 새로운 소재 개발에 힘써왔다.

지난해 미국 본사에서는 탈 아웃도어를 시도하면서 ‘케네스콜’, ‘칼하트’ 등 일상 패션의류와 워크웨어(작업복)시장까지 사용 범위가 확산, 총 600만 야드를 공급했다.

한국 공식 에이전트인 리미츠도 올해 기존 아웃도어와 골프웨어 업체를 중심으로 라이프스타일 웨어 시장에 진출한다.

‘코코나 37.5’의 핵심 기술은 섬유 조직 내에 영구 고착된 코코나 활성입자다.

체열에 적극적인 반응을 하는 이 입자는 수증기의 움직임과 수분을 증기로 전환시키는 과정을 가속화해 건조율을 높이는 특징이 있다.

이를 접목해 만든 캐주얼 소재는 흡한속건, 냄새 흡착 가능, 자외선 차단, 와이드 컴포트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갖추게 된다.

실제로 미국과 유럽에서는 ‘코코나 37.5’가 도입된 캐주얼, 남성복 브랜드가 많다.

이 회사 이선용 대표는 “최근 고기능성 소재를 찾는 원청업체들이 늘고 있어 적용 대상 품목을 확대 하고 있다”며 때문에 “기능성 폴리에스테르 재킷부터 울 슈트의 겉감과 안감까지 수요 파악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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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미츠,코코나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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