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4.21(토)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롯데닷컴, 패션PB ‘로썸 스튜디오’ 런칭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경호)이 패션 자체브랜드(PB) ‘로썸 스튜디오(LOSSOM STUDIO)’를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닷컴이 PB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방문 고객의 40% 이상이 패션 카테고리 상품을 보기 위해 접속할 만큼 패션분야에 강세를 보이고 있어 외부에서 전문 MD를 영입해 PB를 런칭했다.
 
향후 ‘로썸 스튜디오’를 종합 패션 브랜드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로썸 스튜디오’는 러브(LOVE)와 블로썸(BLOSSOM)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란 의미와 ‘스타일에 꽃이 피다’라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

가성비와 기능성, 스타일까지 갖춘 온라인 전용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오스트리아 렌징사의 ‘모달(Modal)’을 주요 소재로 활용했다.
 
축적된 판매데이터와 고객선호도 분석을 통해 검증된 제품만 생산한다는 원칙이다.

내일(16일)부터 롯데닷컴 온라인 전용매장을 통해 상품 판매에 들어간다. 가격은 모달 스트라이프 티셔츠 1만5천~1만 9천 원대, 밴딩데님과 슬랙스 2만9천 원대, 린넨 카디건 3만 4천 원대다.

상반기에는 여성 라인만 선보이고 하반기부터 남성/유니섹스까지 확장해 선보일 계획이다. 구스 벤치파카, 캐시미어 핸드메이드 코트, 구스 경량 재킷, 경량 베스트, 캐시미어 터틀 니트 등을 주력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닷컴 김효진 의류잡화팀장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에 맞춰 ‘로썸 스튜디오’도 꼭 필요한 상품만을 직접 생산하고 유통구조를 최소화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닷컴은 리빙 전문 PB ‘후스앤후스(HUS&HUS)’ 런칭도 준비 중이다. 현재 식기 건조대 3종을 출시해 놓은 상태며, 상반기 내 욕실용품(타올)과 패브릭 용품(앞치마, 주방장갑, 베딩 등)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롯데닷컴, 로썸 스튜디오, 패션PB, PB]



 ■ 키워드 1 : 롯데닷컴
  • 유럽 패션, 국내 유통과 공동 마케팅
    두 달여 동안, 뮤제스컬프 마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3월 26일부터 두 달여 동안 ‘미펠’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롯데닷컴에 ‘미펠’ 전용관을 만들어 판매 중이다. 갤러리아 백화점도 오는 9월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조인해 팝업 스토어 운영을...
  • 롯데닷컴, 디에프디인터내셔날과 업무제휴 협약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경호)이 디에프디인터내셔날(대표 김계성)과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오후 롯데닷컴 서울 본사에서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디에프디인터내셔날 상품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 롯데닷컴, 유기동물 위한 사료 892kg 기부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경호)의 샤롯데봉사단이 지난 16일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 방문해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기부 및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롯데닷컴 전략상품실 박광석 상무를 비롯해 롯데닷컴의 반려동물전문관...
더 보기




 ■ 키워드 3 : 패션PB
  • 롯데홈쇼핑, 2개 패션PB 런칭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2개의 신규 패션 자체 브랜드를 연이어 런칭한다. 이달 20일(화) 스포츠 의류 브랜드 ‘엘비엘 스포츠(LBL SPORT)’를, 21일(수) 스타일리시 캐주얼 브랜드 ‘아이젤(izel)’을 새롭게 선보인다. ‘엘비엘 스포츠(LBL SPORT)’는 ‘일상...
  • 홈플러스, 패션 PB 올 목표 1500억원
    강화한다. 홈플러스는 중장기 성장 전략으로 PB 강화를 내세우고 있다. 향후 4~5년 내 전체매출의 35% 비중으로 키우는 것이 목표다. 특히 패션PB는 온-오프 라인을 동시 공략하며 확실한 성장판 역할을 하도록 할 방침이다. 영국 테스코 본사에서도 패션PB에...
  • 길거리 내몰리는 중저가 브랜드
    예상된다. 이마트의 경우 올 들어 자체 PB 비중을 23%(전 부문 기준, 3조3천억) 선까지 확대한 가운데, 이중 8%(2642억원) 비중을 차지하는 패션PB‘ 데이즈’매출을 2년 내 두배 수준인 5천억원까지 늘리기로 했다. 특히 2년 전부터‘데이즈’를 SPA로 키운다는 계획...
더 보기




 ■ 키워드 4 : PB
  • 롯데쇼핑, 6월 패션 통합 법인 출범
    이동을 완료한다. GF사업부문은 지난 2005년 출범, 겐조, 타라자몽, 타스타스, 아이그너, 소니아리키엘 등 수입브랜드 14개와 롯데백화점PB ‘헤르본’까지 총 15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0년 대현에서 분리, 롯데쇼핑에 인수된 엔씨에프는 여성복...
  • ‘프론트로우 X 푸시버튼’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출시
    더블유컨셉코리아(대표 황재익)의 PB ‘프론트로우’가 박승건 디자이너의 ‘푸시버튼’과 만났다. 컨템포러리 클래식을 기반으로 실력 있는 디자이너들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펼치고 있는 ‘프론트로우’가 ‘푸시버튼’과 함께한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출시했다....
  • LF 리테일 브랜드 사업 강화
    한눈에 볼 수 있는 브랜드 리스트를 부착, 편집숍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행거도 한 브랜드씩 노출되도록 해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상품은 PB를 중심으로 새로운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도 캐주얼한 ‘졸리백’을 새롭게 런칭했고, 5월에는...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CBME
LICENTIA
Blue Mountain
짐꾸니
세원ATOS
아리오
사람들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