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무신사’ 랭킹숍에 뜨면 매출도 뜬다

성혜원기자, shw@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그랩(대표 조만호)이 전개 중인 무신사스토어의 ‘랭킹숍’이 패션 업체 사이에서 이슈다.

무신사 스토어 내 판매 상품 순위를 집계하는 ‘랭킹숍’은 단순한 인기척도 이상의 판매 촉진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

무신사 랭킹은 패션에 관심이 높고 트렌드에 민감한 300만명의 회원과 약 40만명에 달하는 일간 방문자에 의해 결정된다. 판매 수량, 판매액, 상품 조회 수 등 다양한 수치를 실시간으로 취합, 책정되기 때문에 큰 의미를 가진다.

때문에 랭킹숍 상위에 랭크 된 상품은 품질이 검증된 상품이자 트렌드 상품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각종 패션 커뮤니티에서 무신사 랭킹을 분석한 콘텐츠를 개재하고 있으며 그 결과 판매 속도도 급격히 올라가고 있다.

특히 스포츠 브랜드들의 성과가 주목할 만하다.
‘반스’의 올드스쿨은 수년간 상위권 순위를 유지하면서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했으며 올해 초 누적판매량 7만족을 돌파했다. 
 
‘휠라 디스럽터2’는 발매 당시 랭킹 1위에 오르며 판매 속도가 급증해 한 주에도 수 차례씩 재입고를 진행했다.

이후에도 상위권을 유지하기 위해 상품 재고를 집중하고 있다. ‘엄브로 범피’는 발매와 동시에 전 상품이 랭킹 1, 2, 3위를 석권하며 단 3일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면서, 여정보다 더 많은 양이 리오더에 들어갔다. 그리고 최근 발매된 ‘뉴발란스 WX608WT’ 역시 랭킹 1위에 오르자마자 판매량이 급속도로 증가해 상품 재고를 무신사로 집중하고 있다.

의류 상품의 판매 성과도 좋다.
지난해 무신사 1위 랭크를 목적으로 기획한 ‘내셔널 지오그래픽’ 롱패딩은 단독 발매와 함께 프리오더 할인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한여름인 8월에도 불구하고 판매랭킹 1위를 기록했다.
이후 랭킹 1~2위를 유지하며 폭발적인 판매를 보여 총 10차 리오더까지 진행, 2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휠라’의 리니어 티셔츠는 무신사 매거진 단독 화보와 거리패션, sns 콘텐츠 등 다양한 채널 노출을 통해 대세 아이템으로 부각시켜 상위 랭킹에 진입했고 두 달만에 1만장 이상 판매했다.

이 밖에도 많은 업체들이 브랜드 제품을 무신사 랭킹에 노출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단독 판매 상품, 단독 프로모션을 기획하거나 인기 상품의 재고를 무신사 스토어에 집중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무신사, 그랩]



 ■ 키워드 1 : 무신사
  • 코오롱FnC. ‘라카이코리아’와 손잡고 헤드 협업 상품 출시
    포함된 한반도 지도, 태극, 건곤감리 이미지를 적용했다. 판매는 ‘헤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8일부터 일주일간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고 라카이코리아, 무신사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동시 진행된다. 코오롱FnC는 향후 오프라인 매장으로 판매도 진행할...
  • 대형 온라인 플랫폼, 독점 경쟁 시작됐다
    스트리트 브랜드의 구매 채널로 여겨지던 것은 과거의 이야기다. 최근 1~2년 사이 제도권 브랜드부터 글로벌 패션 브랜드까지 수많은 업체가 무신사나 더블유컨셉과 같은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했다. 그만큼 영향력이 막강해진 것으로, 신규 브랜드나 서브라인을 런칭할...
  • ‘인사일런스’ 추동시즌 출발 좋다
    추동시즌 컬렉션이 초반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표 아이템인 코트는 지난해 수준의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며, 이달 말부터 무신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아우터 프로모션을 통해 판매량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무신사와 협업한 숏패딩은 일부...
더 보기




 ■ 키워드 2 : 그랩
  • 무신사,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에 3,000만원 기부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그랩(대표 조만호)이 전개하는 패션 셀렉트숍 무신사가 이달 10일 국제개발협력 NGO 지파운데이션에 3,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지파운데이션은 국내 아동 및 청소년, 독거노인 지원 등 국내 활동뿐만 아니라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하는...
  • 우신사 가을 기획전 오픈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그랩(대표 조만호)이 이달 24일까지 여성 패션 셀렉트숍 우신사의 ‘우신사 가을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본 기획전에서는 가디건, 재킷 등 아우터부터 원피스, 블라우스, 스웨트셔츠 등 이너웨어까지 다채로운 가을 아이템을 만나볼 수...
  • ‘무신사 스탠다드’ 카테고리 확장
    올 매출 목표 300억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온라인 셀렉트숍 ‘무신사’를 전개 중인 그랩(대표 조만호)이 PB ‘무신사 스탠다드’의 품목을 확대했다. 올 2월 슬랙스 발매 후 셔츠, 팬츠, 모자, 양말, 벨트 등 매달 다양한 신규 품목을 추가했다. 여름시즌에는...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패션
RANKEY
ERDOS
fashiontokyo
STIU
the378
crema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baggallini
ARIO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