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볼륨 여성복, 원피스 판촉 경쟁 뜨겁다

초여름 주력 제품 전면 노출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판매율 15% 내외 신장 목표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볼륨 여성복 브랜드들이 여름 원피스 판촉전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지난달 넷째 주말부터 수요가 올라오고 있어서다.

작년 판매호조로 이번 여름 시즌 물량을 전년보다 높게 책정해둔 데다, 올리비아로렌, 샤트렌, 씨, 지센 등 대부분 브랜드가 원피스 판매율 15% 내외 신장을 목표로 하면서 원피스 수요 선점 경쟁이 더욱 치열할 전망이다.

각 브랜드는 전속모델을 내세워 원피스 라인을 부각시키는 동시에 TV(드라마), SNS 등에 상품 노출을 강화하며 활발한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세정의 ‘올리비아로렌’은 원피스 판매율 15~20% 상승을 목표로 tvN 드라마 ‘무법변호사’에 출연 중인 전속모델 서예지를 통해 원피스 주력 제품을 꾸준히 노출시키고 있으며, SNS(인스타그램), 자사몰을 통한 원피스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H라인의 쟈가드 프린트 페플럼 원피스, 버건디 레이스 원피스를 착용한 모습이 등장하면서 본사 상담실을 통해 관련 상품에 대한 문의가 늘고있다”고 말했다.

패션그룹형지의 ‘올리비아하슬러’, ‘샤트렌’은 전년 대비 판매율 15% 신장을 목표로 판촉전을 강화하고 있다.

‘올리비아하슬러’는 전속모델 강소라를 내세운 원피스 라인 전개와 ‘패션으로 다이어트 날.씬.해.보.이.는 -2킬로 원피스’ 문구 등으로 관심을 유도하고, KBS 2TV드라마 ‘이름 없는 여자’를 통해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드라마 신상품을 체험한 후 블로그에 후기를 작성하는 스타일 에디터스도 모집, 이달부터 활동을 시작한다.

‘샤트렌’ 역시 원피스 판매율 상승을 위해 제안기능을 높일 수 있는 원피스 룩북을 제작하고 전속 모델 성유리를 내세운 ‘성유리 원피스’ 시리즈로 전략적인 판매에 나선다.

신원의 ‘씨’는 원피스 수요가 예년보다 일주일 빨리 올라왔으며, 전년 대비 판매율 10% 이상 상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활발한 판매를 위해 공식 SNS에 전속모델 나나의 화보를 자주 업로드하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원피스룩을 지속적으로 제안하고, 공식 서포터즈 ‘씨에스타’의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하고 있다.

작년과 동일한 물량을 책정한 위비스의 ‘지센’은 판매율 5% 이상 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PPL 및 화보 촬영 프로모션뿐 아니라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트래블 라인 ‘Z to GO’ 관련 캠페인 바이럴, 지센 트레블러 선정 등의 이벤트를 통해서도 주력인에스닉, 보타닉 등의 패턴물(55%) 중심 원피스 상품의 적극적인 어필이 가능해졌다.
 
스트레치성 소재의 활동적인 스타일 비중을 늘려 ‘편안함’을 적극 어필하고 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볼륨 여성복, 원피스]



 ■ 키워드 1 : 볼륨 여성복
  • 주요 볼륨 여성복 작년 4분기 ‘소폭 신장’
    날씨 영향, 소비 심리 위축위비스 ‘지센’ 30% 고신장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주요 볼륨 여성복 브랜드들이 작년 4분기 보합 또는 5% 미만 신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 중 위비스의 ‘지센’만이 두 자릿수 신장을 거뒀다. 긴 폭염과 늦어진 가을,...
  • 볼륨 여성복, 연말 매출 확보 ‘총력’
    객단가 높은 겨울 아우터 소진 집중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주요 볼륨 여성복 브랜드들이 막바지 매출 상승을 위한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대부분의 브랜드가 3분기까지 상반기 대비 낮은 실적으로 마감해 올 목표에 보다 근접하려면 4분기 매출이 중요하기 때문....
  • 김효빈 CD, 편집숍 ‘빈 가디세이’로 복귀
    매장을 선보였다. 서울대 의류학과를 졸업하고 LG패션을 시작으로 신원, 코오롱, 요하넥스 등 패션 대기업과 전문 기업에서 여성 커리어와 볼륨 여성복을 두루 경험한 그는 작년 말 자체 온라인 몰을 오픈해 테스트를 시작했으며, 이번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기점으로...
더 보기




 ■ 키워드 2 : 원피스
  • '나인' 사회 공헌 활동 Giving LOVE, with NAIN 나눔 캠페인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진행되는 나눔 기부 프로젝트는 아우터, 블라우스, 원피스, 악세서리 등 약 1,000여 종의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벤트 시작을 알림과 동시에 일어날 수 있는 사이트 접속 과부하로...
  • 여성복, 올 봄 아우터 ‘심플하고 슬림하게’
    스타일과 소재를 적용했다. ‘앳코너’ 디자인실 김은정 부장은 “여성복도 심플하고 가벼운 경량소재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 여름시즌에도 원피스 등 다양한 제품에 경량소재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양극화추세를 고려, 중고가와 기획가를 분리해서...
  • 2019 S/S 복종별 물량 출하 동향 - 여성복
    유지하고 상품 경쟁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다. 금액을 전년대비 12~15% 늘려 잡았다. ‘기비’는 전 상품의 컬러를 강화한다. 아우터, 원피스, 블라우스 아이템은 패턴 물을 확대 운영한다. 봄 초도 상품으로는 여성스러운 경량다운을 전년보다 30% 늘려 준비했고,...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RANKEY
ERDOS
ACCESS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