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상권유통   

현대백화점 자체 실험 MD ‘생존 모색’

무역점 이어 천호점 자체, 협업 MD 구현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직접 바잉 등 상품 개발 통한 편집숍 오픈
伊 미펠 협업 세계 첫 핸드백 편집숍 런칭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현대백화점이 무역센터, 천호점을 시작으로 주도적 MD를 강화한다.


이 회사는 올해 무역센터점에 이어 지난 15일 2~3층 패션 조닝을 리뉴얼 오픈한 천호점을 통해 주도적, 협업 MD의 모델을 적극적으로 구현해 냈다. 현대가 직접 이름을 정하고 인테리어를 꾸미고 바잉이나 상품 개발에 나선 것이다.


특히 천호점은 수입 의류 전문관, 여성캐주얼 전문관을 각각 3,306㎡(1,000평), 3,769㎡ (1,140평)로 종전 대비 1.5배가량 키워 자체 실험 MD를 키웠다.

식품관, 리빙관, 아동관, 식당가에 이어 수입 의류, 핸드백, 구두, 여성캐주얼 조닝을 추가 리뉴얼 오픈한 것인데 가장 과감한 백화점 주도형 MD를 구현해 냈다.

우선 밀라노 핸드백 박람회인 미펠(MIPEL)을 진행하는 이태리가죽협회와 협업해 핸드백 편집숍 ‘비 마이 백(B my bag)’을 런칭했다. 천호점이 1호점이다.

18평 규모의 이 매장은 이탈리아 핸드백 15개 브랜드가 구성됐다.

미펠 협회 소속 브랜드 80~90%, 현대 바잉 제품 10~20%로 채워졌다.

이탈리아 무역관장인 파올라벨루쉬는 “미펠 참가 브랜드를 리테일에 직접 입점시킨 경우는 세계 최초다. 현대와 2년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실현한 것으로 향후 반응에 따라 점포를 확장해 나갈예정”이라고 말했다.

슈즈 조닝도 자체 MD를 대폭 강화했다. 우선 자칭 ‘트렌디슈즈 멀티숍’을 새롭게 런칭했다. 브랜드와 현대가 협업해 현대 독점 편집숍을 런칭한 것. 소싱처 다각화,고객 니즈를 반영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를 내세우고 있다.

이례적으로 구두수선, 슈즈 케어 용품 판매를 위한 숍 ‘슈케어라운지’를 구성했다. ‘슈케어라운지’는 특히 판교점, 무역센터까지 주요 점포에 입점했다.

전체 슈즈 조닝 중 30% 이상이 현대가 직접 개입해 꾸린 것이다. 23개 구두 브랜드 중 신규도 많다.

레스모아 관계사인 갈라인터내셔날이 이번 시즌 런칭한 컴포트 슈즈 편집숍 ‘TWC’, 미국 유명 캐주얼 ‘타미힐피거’의 슈즈라인 ‘타미힐피거 풋웨어’ 등이다.

이처럼 현대가 자체 브랜드를 강화한데는 다운에이징, 인큐베이팅, 가격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해 폭넓은 연령대의 고객 유입을 늘리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여성층을 시작으로 유 라이즈, 엣 마이 플레이스, 엣 마이 모먼트, 프리미어 하우스(시니어 겨냥), 뷰티 인 보우(뷰티+패션) 등을 차례로 선보이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남성을 겨냥한 ‘플레이스 라운지’(7, 8월 무역점 구성) 등 보다 다양한 조닝에 자체기획 편집숍을 시도한다.

패션사업부장 장교순 상무는 “입점업체가 숍을 보는 관점과 우리가 보는 관점이 다르다”며 “브랜드업체는 멀티숍이나 여러 브랜드를 모노로 띄우는 것이 중심이 되기 때문에 우리는 백화점 고객에게 부족한 것, 니즈의 변화에 맞춰 이들이 채워주지 못하는 부분을 주도적으로 채워가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현대백화점]



 ■ 키워드 1 : 현대백화점
  • ‘로라로라’ 일본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
    일상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편안하면서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자체 몰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무신사, 29cm, W컨셉, 위즈위드 등)과 오프라인 채널(홍대 플래그쉽 스토어, 롯데 영플라자,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중동점, AK플라자 수원 등)을 통해...
  • G밸리 봉제 장인 공동 브랜드 ‘소우앤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한 결과 1천5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에 연내 소우앤지 백화점 팝업 스토어 운영을 강화키로 했다.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두 차례에 걸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내년...
  • '덱케' 가성비 강화한 ‘에센셜’ 라인 출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은 잡화 브랜드 '덱케'가 10만~30만원대 합리적 가격대의 가방 라인인 ‘에센셜’ 라인을 선보인다. ‘에센셜’ 라인은 트렌디한 디자인에 가성비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덱케 주력 상품군인...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상권유통   
상권유통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RANKEY
ERDOS
2018 올해의 브랜드
서면피에스타
STIU
the378
crema
ARI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