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인너웨어/제화/잡화   

이슈브랜드 - LF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남성층·20대 가성비족까지 잡으며 쾌속 성장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여성 패션 이미지 탈피 남성 상품 확대
온라인 전용 상품 등 온오프 양동 전략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LF(대표 오규식)가 가장 후발로 런칭한 패션 잡화 ‘질스튜어트 액세서리’가 급성장 중이다.

‘질스튜어트 액세서리’는 현재 33개 점에서 5월 누계 매출 157억 원을, 연말까지 335억 원을 내다보고 있다. 성장세도 뚜렷하다. 지난해 전년 대비 36% 신장한데 이어 올해는 현재 25% 신장을 기록했다.

성장 배경에는 남성 라인 확대, 20대 선호도 상승, 마케팅 다각화, 온라인 채널 흡수를 들 수 있다. 여성복 브랜드에서 파생된 ‘질스튜어트 액세서리’가 여성 패션 이미지에서 탈피, 남성 패션 영역까지 확대된 것이다.

지난해부터 남성 라인을 대대적으로 확대하기 시작, 올해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남자 주인공 배우 정해인을 춘하시즌 모델로 처음 발탁했다.

‘정해인 가방’으로 불리는 백팩은 2천개가 판매됐고 토트백, 서류가방, 클러치까지 남성 라인 매출이 3배 이상 신장했다. 남성 전문 커뮤니티나 카페에서 호응을 이끌어 냈고 남성 강화 매장도 8개점으로 확대했다.

20대 고객 비중도 50%를 넘겼다. 20대의 가성비 니즈를 반영해 출시한 페이퍼백은 잇백에 등극했다. 더불어 20대 고객 구매력이 절대적인 2월 신학기, 졸업 입학 시즌에는 런칭 이래 최고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온리 질스튜어트’ 상품으로 경쟁 브랜드와 상품 차별화에 집중한 전략도 효과적이었다. 지난 1년여 동안 아이덴티티 상품 포트폴리오 구축에 역량을 집중한 점도 주효했다. 로젤라프리즘, 페이퍼백 등을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성공시켰고, 이들 컬렉션 아래 크로스백, 백팩, 쇼퍼, 토트백으로 확장하며 효율적으로 매출 성장을 이끌어 냈다.

피로도가 높은 핸드백 PC에서 신선도를 높이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도 이어졌다.
 
매 시즌 새로운 모티브와 스토리를 담은 디자인을 시도했다. 또 협업도 활발하게 진행했다. ‘영앤펀(YOUNG & FUN)’에 포커싱한 게 특징이다.
 
상반기에만 디즈니 ‘푸우(POOH)’, 미국 일러스트레이터 안젤리카 힉스 등과 협업 상품을 출시해 3차 리오더까지 진행됐다.
 
이로 인해 백화점 핸드백 PC의 역신장 분위기에서도 25% 신장을 이끌었다.

온라인 채널에서도 유독 강세를 보여온 ‘질스튜어트 액세서리’는 2단계로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온라인 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해 소재, 디자인 등을 다양화 하면서 가격 메리트까지 더했다. 그 결과 전년 대비 35% 신장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이슈브랜드, LF,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 키워드 1 : 이슈브랜드
  • 이슈브랜드 - 신세계톰보이 ‘스튜디오 톰보이’
    잡화·주얼리·슈즈 협업 컬렉션 눈길여름 시즌 라이프스타일 라인 출시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세계톰보이(대표 차정호)의 여성복 ‘스튜디오 톰보이’가 성장행진을 지속하며 탄탄한 브랜드파워를 확인시키고 있다. 지난해 14.6% 신장한 1,100억 ...
  • 이슈브랜드 - ‘어썸니즈’
    시그니처 ‘라피아’ 모자 10차 리오더 브랜드 협업 스페셜 컬렉션으로 승부 [어패럴뉴스 성혜원 기자] 어썸니즈(대표 배주희)가 전개 중인 잡화 브랜드 ‘어썸니즈’가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올해 런칭 3년차인 ‘어썸니즈’는 모자를 중심으로 핸드백과 다양한...
  • 이슈브랜드 - LF ‘헤지스 액세서리’
    온라인 전용 뉴 라인 매출 신장 애견·라이프스타일 용품 확대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헤지스 액세서리’가 컬렉션을 다각화해 고객몰이에 나선다. 유통 채널 다각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다양화에 맞춰 다채로운 콘셉트로 라...
더 보기




 ■ 키워드 2 : LF
  • ‘알레그리’, 뉴트로 감성 ‘스프링 코트 컬렉션’ 출시
    [어패럴뉴스 박해영기자]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이탈리아 컨템포러리 남성복 ‘알레그리(allegri)’가 뉴트로 트렌드의 ‘스프링 코트 컬렉션’을 지난 22일 본격 선보이고, 출시 기념 신상품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LF몰에서 진행한다....
  • 감성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 26일 런칭 파티
    라움이스트 쇼룸에서 런칭 파티를 개최한다. 당일 행사장에서는 DJ Millic(밀릭)과 DJ CONAN(코난)의 디제잉과 함께 프리 드링크, 케이터링 서비스, 럭키 드로우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던스트의 19S/S 컬렉션은 LF몰, 어라운드 더 코너, 29cm를 통해 만나볼...
  •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 상승세 탔다
    1, 2월 목표 120% 달성 63개점 매출 목표 300억 [어패럴뉴스 박종찬 기자] LF(대표 오규식)의 남성복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7년 가을 스타일리시 비즈니스웨어를 표방하며 런칭한 ‘블루라운지 마에스트로’는 3,40대 남성...
더 보기




 ■ 키워드 3 :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 신년 사업 계획 - 핸드백/제화/이너웨어
    면세 유통 확대에 따라 가죽소품류(SLG)를 강화한다. 상품 다각화 및 라이프 스타일 강화도 눈여겨 볼만하다. 메트로시티, 루이까또즈,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등이 지속가능패션과 경량화, 가성비 니즈에 따라 비가죽 상품을 확대한다. 더불어 라이프 스타일군도...
  • 2018 베스트 브랜드& 2019 유망 브랜드 - 이너웨어·패션잡화·슈즈
    구도가 이어졌다. 성주그룹의 ‘엠씨엠’, 현대에 인수된 ‘루즈앤라운지’, CD의 부재에도 비교적 선방한 FnC코오롱의 ‘쿠론’, LF의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헤지스 액세서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 액세서리’가 중위권에 포진됐다. 전반적으로 전문...
  •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새 모델에 라이징스타 청하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뉴욕 감성의 컨템포러리 브랜드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JILLSTUART ACCESSORY)'가 2019 SS 새로운 모델로 ‘청하’를 발탁했다. 청하는 Mnet ‘프로듀스 101’에서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며 지난해 발표한 솔로...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인너웨어/제화/잡화   
인너웨어/제화/잡화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RANKEY
centric_seminar
ACCESS
FashionTokyo
CBMExpo
LICENTIA
Blue Mountain
STIU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