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7.20(금)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인너웨어/제화/잡화   

이슈브랜드 - LF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남성층·20대 가성비족까지 잡으며 쾌속 성장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여성 패션 이미지 탈피 남성 상품 확대
온라인 전용 상품 등 온오프 양동 전략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LF(대표 오규식)가 가장 후발로 런칭한 패션 잡화 ‘질스튜어트 액세서리’가 급성장 중이다.

‘질스튜어트 액세서리’는 현재 33개 점에서 5월 누계 매출 157억 원을, 연말까지 335억 원을 내다보고 있다. 성장세도 뚜렷하다. 지난해 전년 대비 36% 신장한데 이어 올해는 현재 25% 신장을 기록했다.

성장 배경에는 남성 라인 확대, 20대 선호도 상승, 마케팅 다각화, 온라인 채널 흡수를 들 수 있다. 여성복 브랜드에서 파생된 ‘질스튜어트 액세서리’가 여성 패션 이미지에서 탈피, 남성 패션 영역까지 확대된 것이다.

지난해부터 남성 라인을 대대적으로 확대하기 시작, 올해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남자 주인공 배우 정해인을 춘하시즌 모델로 처음 발탁했다.

‘정해인 가방’으로 불리는 백팩은 2천개가 판매됐고 토트백, 서류가방, 클러치까지 남성 라인 매출이 3배 이상 신장했다. 남성 전문 커뮤니티나 카페에서 호응을 이끌어 냈고 남성 강화 매장도 8개점으로 확대했다.

20대 고객 비중도 50%를 넘겼다. 20대의 가성비 니즈를 반영해 출시한 페이퍼백은 잇백에 등극했다. 더불어 20대 고객 구매력이 절대적인 2월 신학기, 졸업 입학 시즌에는 런칭 이래 최고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온리 질스튜어트’ 상품으로 경쟁 브랜드와 상품 차별화에 집중한 전략도 효과적이었다. 지난 1년여 동안 아이덴티티 상품 포트폴리오 구축에 역량을 집중한 점도 주효했다. 로젤라프리즘, 페이퍼백 등을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성공시켰고, 이들 컬렉션 아래 크로스백, 백팩, 쇼퍼, 토트백으로 확장하며 효율적으로 매출 성장을 이끌어 냈다.

피로도가 높은 핸드백 PC에서 신선도를 높이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도 이어졌다.
 
매 시즌 새로운 모티브와 스토리를 담은 디자인을 시도했다. 또 협업도 활발하게 진행했다. ‘영앤펀(YOUNG & FUN)’에 포커싱한 게 특징이다.
 
상반기에만 디즈니 ‘푸우(POOH)’, 미국 일러스트레이터 안젤리카 힉스 등과 협업 상품을 출시해 3차 리오더까지 진행됐다.
 
이로 인해 백화점 핸드백 PC의 역신장 분위기에서도 25% 신장을 이끌었다.

온라인 채널에서도 유독 강세를 보여온 ‘질스튜어트 액세서리’는 2단계로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온라인 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해 소재, 디자인 등을 다양화 하면서 가격 메리트까지 더했다. 그 결과 전년 대비 35% 신장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이슈브랜드, LF,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 키워드 1 : 이슈브랜드
  • 이슈브랜드 - 신세계톰보이 ‘스튜디오 톰보이’
    잡화·주얼리·슈즈 협업 컬렉션 눈길여름 시즌 라이프스타일 라인 출시도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신세계톰보이(대표 차정호)의 여성복 ‘스튜디오 톰보이’가 성장행진을 지속하며 탄탄한 브랜드파워를 확인시키고 있다. 지난해 14.6% 신장한 1,100억 ...
  • 이슈브랜드 - ‘어썸니즈’
    시그니처 ‘라피아’ 모자 10차 리오더 브랜드 협업 스페셜 컬렉션으로 승부 [어패럴뉴스 성혜원 기자] 어썸니즈(대표 배주희)가 전개 중인 잡화 브랜드 ‘어썸니즈’가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올해 런칭 3년차인 ‘어썸니즈’는 모자를 중심으로 핸드백과 다양한...
  • 이슈브랜드 - LF ‘헤지스 액세서리’
    온라인 전용 뉴 라인 매출 신장 애견·라이프스타일 용품 확대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헤지스 액세서리’가 컬렉션을 다각화해 고객몰이에 나선다. 유통 채널 다각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다양화에 맞춰 다채로운 콘셉트로 라...
더 보기




 ■ 키워드 2 : LF
  • '닥스 액세서리' 칼라일 큐빅(CARLISLE CUBIC)백 선보여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브리티쉬 감성의 LF(대표 오규식) '닥스 액세서리(DAKS accessories)'에서 서머시즌을 위한 '칼라일 큐빅(CARLISLE CUBIC)백’을 선보인다. '칼라일 큐빅(CARLISLE CUBIC)백'은 닥스의 새로운 시그니쳐가 된 칼라일 패턴을 가볍게 풀어낸...
  • 루이 비통, 2018 F/W 여성 컬렉션 신세계 강남점에 팝업 매장 열어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루이 비통이 여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Nicolas Ghesquière)의 2018 가을-겨울 여성 컬렉션 팝업 매장을 7월 13일부터 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서 운영한다.   이번 루이 비통 여성 컬렉션 ...
  • 라움보야지, 홍콩 여행가방 ‘오콘’ 국내 전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감성 트래블 편집숍 라움보야지(RAUM VOYAGE)가 홍콩 여행가방 브랜드 ‘오콘(OOKONN)’을 국내 도입한다. 세계 최초의 원형 캐리어를 선보인 ‘오콘(OOKONN)’은 자유롭고 창의적인 발상과...
더 보기




 ■ 키워드 3 :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 이슈브랜드 - LF ‘닥스 액세서리’
    대열 진입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LF(대표 오규식)의 ‘닥스 액세서리’가 나홀로 반등하며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헤지스’와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총괄을 맡았던 이 회사 조보영 전무가 1년 반 전 ‘닥스액세서리’ 까지 맡아 리노베이션한 결과를 보고...
  • 2017 베스트 브랜드 - 이너·잡화·슈즈
    ‘핑고백’, ‘폴스부띠끄’ 등이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패션잡화 부문은 메트로시티, 루이까또즈, 닥스가 삼파전을 벌였다. 이외 컨템포러리 백질스튜어트 액세서리, 루즈앤라운지, 쿠론 등이, 올 한해 약진이 두드러졌던 ‘폴스부띠끄’ 등이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 ‘질스튜어트 액세서리’ 가파른 성장세
    LF(대표 오규식)가 전개 중인 ‘질스튜어트 액서서리’가 올해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였다. ‘질스튜어트 액세서리’는 지난 1~9월까지 총 37.3% 신장했다. 이는 탄탄한 베스트셀러 라인업을 구축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우선 핸드백 ‘로젤라 프리즘’은 14억원 규모의...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인너웨어/제화/잡화   
인너웨어/제화/잡화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CBME
centrestage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