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7.18(수)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백화점   

롯데, 인플루언서 쇼핑 플랫폼 ‘네온’ 오픈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어패럴뉴스 = 오경천 기자] 롯데백화점이 SNS 인플루언서 플랫폼 ‘네온(NEON)’을 지난 9일 오픈했다. 인플루언서들의 일상과 콘텐츠를 고객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한 쇼핑 플랫폼으로 유통업계에서 최초의 시도다.

롯데는 지난해 12월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구축하고자 ‘인플러언서커머스 프로젝트팀’을 신설했고, 6개월여에 걸쳐 ‘네온’을 완성했다. 인플루언서커머스 프로젝트팀은 “최근 SNS를 활용해 개인이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1인 커머스’의 영향력이 급증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는 앞서 인플루언서들의 상품을 직접 오프라인에서 판매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바 있다. 작년 3월부터 롯데백화점은 ‘SNS인플루언서 마켓’ 팝업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했으며, 평균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일반 팝업스토어 행사 평균 매출보다 3배 이상 높은 성과를 얻어냈다.

또한 작년 12월 유통업계 최초로 본점에 인플루언서 여성의류 브랜드를 모은 ‘아미 마켓’을 오픈했고 월평균 1억5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오프라인을 넘어 인플루언서의 일상을 공유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네온’을 런칭했다. 특히 ‘네온’에서는 인플루언서들의 배송, 서비스 등의 문제를 롯데백화점의 다양한 유통 노하우 및 인프라를 통해 해결, 서로 ‘윈윈(Win-Win)’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우선 ‘네온’에서는 인플루언서의 정보 공유부터 구매 전반적인 과정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도록 준비했다. 고객들은 ‘네온’에서 상품 정보, 구매 후기, 1:1 문의, 상품 배송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의류 및 잡화, 화장품 등과 관련된 30명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단독으로 선보이는 기획 상품 포함 총 1천여 개의 상품이 구성돼 있으며 향후에는 100여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개별 인플루언서들의 고민이었던 상품 배송과 서비스 부분도 ‘네온’을 통해 해결했다. 배송확인, 배송처리, 고객 컴플레인 등의 서비스적인 부분들은 롯데백화점이 일임, 인플루언서들은 고객들에게 상품 정보 공유와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향후 인플루언서들이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팝업스토어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며, 인플루언서들의 화보 및 일상에 대한 인터뷰를 실은 매거진도 직접 제작할 계획이다.

전형식 롯데백화점 미래전략본부장은 “자신만의 정체성과 브랜딩을 갖추기 위해 노력 중인 인플루언서들이 롯데백화점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안정된 판로를 확보하고 서로 상생의 길을 나아갈 수 있게 준비했다. 또한 최근 국내 유통업계에 1인 인플루언서의 상품이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만큼, ‘네온’을 향후 롯데백화점을 대표하는 콘텐츠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롯데백화점, 인플루언서, 네온]



 ■ 키워드 1 : 롯데백화점
  • 롯데쇼핑, 8월1일 e커머스사업본부 출범…400명 인재채용
    가치를 제시하기 위해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이 기반이 된 혁신 계획을 밝혔다. 2020년까지 하나의 쇼핑 앱으로 롯데 유통사(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롭스, 롯데닷컴)의 모든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플랫폼을...
  • 신성통상, ‘롱 패딩’ 90만장 쏟아낸다
    에이션패션을 포함 90만장에 달하는 롱 패딩을 출시한다. ‘롱 패딩’ 단일 품목만 놓고 보면 국내 패션 업계 최대 생산량이다. 지난 겨울 롯데백화점에 납품한 ‘평창 롱패딩’과 SPA ‘탑텐’의 롱패딩이 이슈몰이를 하면서 높은 판매고를 기록, 올해 생산량을 크게...
  • 우수매장탐방 - '엔플러스’ 롯데마트 잠실점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말 테이블도 2~3개 추가했다”고 말했다. ‘엔플러스’는 방문객들로부터 꾸준히 입소문을 타며 월 6천만 원대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당 지역에 인접한 롯데몰, 롯데백화점 등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추후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더 보기




 ■ 키워드 2 : 인플루언서
  • '팀버랜드' 업그레드 된 플라이롬 칠(Flyroam Chill)로 돌아왔다.
    잡아주는 오솔라이트 인솔을 사용하여 하루 종일 발을 뽀송하고 편안하게 지켜준다. 새로운 플라이롬 칠은 젊고 세련된 라이프를 이끌어가는 인플루언서인 NK7과 함께 캠페인을 펼치며 도심 속에서 그 매력을 보여줄 계획이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스타그램 스타...
  • 임블리, 중국 티몰 글로벌 단독 패션 브랜드관 오픈
    임블리 브랜드는 다양한 패션 스타일과 트렌디함 추구하며 러블리한 감성을 갖춘 데일리 패션 브랜드이다. 이미 한국에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임지현’에 의해 탄생한 패션&뷰티 브랜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임블리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모델인...
  • 플리마켓, 리테일 브랜드化 주목
    영역인 홈크리에이션, 식당, 카페, 키즈카페 등이 높은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이처럼 브랜딩에 성공한 띵굴마켓은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 인플루언서 셀러를 통한 지명도, 사전 상품 검증을 통한 고급화, 온오프라인을 넘나든 정례화된 마켓 운영 등으로 성공했다는...
더 보기




 ■ 키워드 3 : 네온
  • 구호, ‘마마콤바’ 서형인 작가와 협업
    레깅스 등 의류 8종과 쇼퍼백과 스카프 등 액세서리 2종을 선보였다. 구호는 미니멀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며 타이포그래피와 네온 컬러 포인트를 활용해 젊은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티산’ 라인 출시와 함께 내달 5일까지 ‘구호’ 한남 플래그십...
  • '안야 힌드마치' 핌프 유어 폰 출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디자인을 만들 수 있게 했다. ‘핌프 유어 폰’ 컬렉션의 기본이 되는 휴대폰 케이스는 핫핑크부터 네온 오렌지, 네온 옐로우 등 화사하고 밝은 색상들로 출시되며 물결 무늬와 뱀피 패턴 디자인도 만나볼 수 있다. 가죽으로 제작돼...
  • 준지, ‘19SS 파리 컬렉션’ 주제 ‘대안(ALTERNATIVE)’
    37착장의 의상 중 20착이 여성 컬렉션으로 내년 정식 런칭하는 여성 라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컬렉션 테마는 ‘대안(ALTERNATIVE)’으로 네온, 오렌지 등 악센트 컬러와 나일론(비닐)소재를 새롭게 적용했다. 여기에 과감한 체크와 스트라이프를 활용한 것이...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백화점   
백화점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CBME
centrestage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