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백화점   

롯데, 인플루언서 쇼핑 플랫폼 ‘네온’ 오픈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어패럴뉴스 = 오경천 기자] 롯데백화점이 SNS 인플루언서 플랫폼 ‘네온(NEON)’을 지난 9일 오픈했다. 인플루언서들의 일상과 콘텐츠를 고객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한 쇼핑 플랫폼으로 유통업계에서 최초의 시도다.

롯데는 지난해 12월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새로운 유통 패러다임을 구축하고자 ‘인플러언서커머스 프로젝트팀’을 신설했고, 6개월여에 걸쳐 ‘네온’을 완성했다. 인플루언서커머스 프로젝트팀은 “최근 SNS를 활용해 개인이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1인 커머스’의 영향력이 급증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는 앞서 인플루언서들의 상품을 직접 오프라인에서 판매하고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바 있다. 작년 3월부터 롯데백화점은 ‘SNS인플루언서 마켓’ 팝업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했으며, 평균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일반 팝업스토어 행사 평균 매출보다 3배 이상 높은 성과를 얻어냈다.

또한 작년 12월 유통업계 최초로 본점에 인플루언서 여성의류 브랜드를 모은 ‘아미 마켓’을 오픈했고 월평균 1억5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오프라인을 넘어 인플루언서의 일상을 공유하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네온’을 런칭했다. 특히 ‘네온’에서는 인플루언서들의 배송, 서비스 등의 문제를 롯데백화점의 다양한 유통 노하우 및 인프라를 통해 해결, 서로 ‘윈윈(Win-Win)’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우선 ‘네온’에서는 인플루언서의 정보 공유부터 구매 전반적인 과정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도록 준비했다. 고객들은 ‘네온’에서 상품 정보, 구매 후기, 1:1 문의, 상품 배송 등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의류 및 잡화, 화장품 등과 관련된 30명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단독으로 선보이는 기획 상품 포함 총 1천여 개의 상품이 구성돼 있으며 향후에는 100여명 이상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개별 인플루언서들의 고민이었던 상품 배송과 서비스 부분도 ‘네온’을 통해 해결했다. 배송확인, 배송처리, 고객 컴플레인 등의 서비스적인 부분들은 롯데백화점이 일임, 인플루언서들은 고객들에게 상품 정보 공유와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향후 인플루언서들이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팝업스토어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며, 인플루언서들의 화보 및 일상에 대한 인터뷰를 실은 매거진도 직접 제작할 계획이다.

전형식 롯데백화점 미래전략본부장은 “자신만의 정체성과 브랜딩을 갖추기 위해 노력 중인 인플루언서들이 롯데백화점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안정된 판로를 확보하고 서로 상생의 길을 나아갈 수 있게 준비했다. 또한 최근 국내 유통업계에 1인 인플루언서의 상품이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만큼, ‘네온’을 향후 롯데백화점을 대표하는 콘텐츠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롯데백화점, 인플루언서, 네온]



 ■ 키워드 1 : 롯데백화점
  • 엔터식스, 2019년 공식모델로 선미 발탁
    실시간/일간/주간 차트를 모두 휩쓰는 퍼펙트 올킬을 기록하는 등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위상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엔터식스는 올해 롯데백화점 안양점 인수에 대한 계약을 확정지으며, 지하철 1호선 안양역사 내 지하 1층부터 지상9층 규모의...
  • 엘토브, 언택트족을 위한 키오스크·어플리케이션의 진화
    O&O(Online&Offline) 융합 플랫폼 기업 엘토브 김지성 대표는 “언택트 산업이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주목 받게 되면서 2018년에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용인점 신세계 강남면세점, 위례 스타필드, 현대백화점 본점 등의 다수의 쇼핑몰에 안내키오스크를...
  • 정샘물, ‘스킨 세팅 톤업 선 베이스’ 출시
    수 있다. 높은 자외선 차단 기능(SPF50+/PA+++)으로 가벼운 피부 메이크업 시 단독으로 사용 가능하다. 제품은 정샘물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샘물 플롭스, 현대백화점 신촌점, 중동점,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 부산 본점, 대구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더 보기




 ■ 키워드 2 : 인플루언서
  • 이미지에서 동영상으로...모바일 커머스의 세대교체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받을 수 있다. 시청자들과 쌍방향 소통으로 고객과의 소통 강화, 브랜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중국의 경우 유명 인플루언서를 일컫는 왕홍을 내세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성장하면서, 최근 국내 패션까지 판매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국내서는...
  • ‘체이스컬트’ 새 여성 모델 변정하 발탁
    ‘체이스컬트’의 새 여성 모델로 발탁했다. 남성 모델로 배우 겸 모델 배정남을 기용한데 이어, 여성캐주얼 라인을 책임질 얼굴로 패션인플루언서 모델 변정하를 기용한 것. ‘체이스컬트’는 올해 여성고객 유입을 늘릴 수 있는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준비 중이다....
  • 현대백화점면세점, 홍보대사에 인플루언서 100명 선정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서울 강남지역 관광 명소를 알리기 위해 한중(韓中) 인플루언서 100명을 ‘앰버서더’(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번에 선정된 인플루언서는 총 100명으로, 뷰티와 패션 분야에서 영향력을 가진 인물들로 구성됐다. 국내...
더 보기




 ■ 키워드 3 : 네온
  • 크리스찬 루부탱, ‘런 루비 런(Run Loubi Run)’ 슈즈 컬렉션
    슈즈와 삭스 슈즈 두 가지 스타일로 출시된다. ‘런 루비 런 러너 슈즈’는 매듭을 묶는 운동화 스타일로, 실버, 블렉, 레드, 화이트부터 네온 색상까지 다양한 색상을 컬러블록 형태로 적용해 발랄하고 유쾌한 느낌을 준다. 또 반짝이는 가죽, 새틴 소재를 가미해...
  • ‘버커루’ 맨투맨·린넨 시리즈 늘린다
    초여름부터 3, 4개월에 걸쳐 판매한다. 맨투맨 티셔츠는 지난해까지 카키, 블랙, 챠콜 컬러를 주로 선보였으나, 올해는 레드, 옐로우, 네온 컬러 등 밝은 색상을 다량 제작했다. 레트로, 스트리트 컨셉과 같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재킷은 전체 물량을 약 2천장으로...
  • 엘레쎄, 타임스퀘어 ‘팝업스토어’ 오픈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젊은 감성에 맞게 인테리어도 기존과 다르게 선보였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와 오렌지 컬러의 네온을 통해 트렌디한 레트로 감성의 스트리트 무드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올해가 ‘엘레쎄’ 런칭 60주년으로 글로벌은 물론...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백화점   
백화점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RANKEY
centric_seminar
ACCESS
FashionTokyo
CBMExpo
LICENTIA
Blue Mountain
STIU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