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기타   

패션 업계도 ‘이모티콘’ 마케팅

유민정기자, ymj@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Z세대 어필 필수 툴 자리잡아
해외 명품 이어 국내 업계도

 
[어패럴뉴스 유민정 기자] 트렌드코리아 2019가 제시한 올해 소비트렌드 중 하나는 ‘감정대리인’이다.
 
모바일 환경에서 ‘이모지’, ‘이모티콘’은 자신의 감정을 대신 드러내주는 대표적인 매개체다. 특히 캐릭터 중심인 ‘이모티콘’은 국내 메신저 점유율 1위인 ‘카카오톡’에서 소비되고 있다. 모바일과 캐릭터에 친숙한 밀레니얼스, Z세대가 주로 소비하며, 이모티콘 출시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한 필수 마케팅 수단이 됐다.
 
패션 업계도 브랜드 이슈를 홍보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활발히 사용하고 있다.
 
브랜드 전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 오픈 등을 기념하며 개발, 이벤트 형태로 무료 배포하는 것.
 
‘루이비통’은 지난 2017년 DDP에서 전시를 진행하며, 관람객에게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이모티콘을 배포했다. ‘구찌’는 지난해 7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기능을 오픈하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도 활발하다.
 
‘마이클코어스’는 패션 일러스트레이터 김재석 작가와 협업해 ‘수수걸’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또, 올 3월 ‘엠씨엠’은 일러스트레이터 강진구 작가와 협업한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최근 큰 화제를 모은 ‘젠틀몬스터’와 ‘펜디’의 협업에서도 ‘이모티콘’이 빠지지 않고 출시되며 필수 마케팅 툴로의 면모를 보였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이모티콘]



 ■ 키워드 1 : 이모티콘
  • 보테가 베네타, 카카오톡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 공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가 공식 카카오 플러스 친구 런칭을 기념하여 카카오톡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테가 베네타의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은 심플하고 몽환적인 일러스트로 세계적인...
  • 한국패션산업연구원, 2019 대구 패션문화 콘텐츠 공모전 개최
    공모전을 진행 한다. 이번 공모전은 ‘2019년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 의 사전 행사로 진행되는 공모전으로서 유튜브 영상 제작과 이모티콘 제작 두 분야로 진행된다. 디파컬(DIFACUL)의 의미를 잘 살릴 수 있는 홍보 영상 제작과 디파컬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줄...
  • ‘헨어스’ 캐릭터 상품 민다
    캐릭터 상품 물량이 2배 가까이 확대됐다. 이 회사는 젊은 고객층 신규 유입을 위해 매년 캐릭터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다. 올해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인지도가 높은 ‘오버액션토끼’시리즈를 처음 선보였다. 티셔츠, 파자마 등으로 구성했으며, 아동 고객들에게도...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기타   
기타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CBMExpo
VIVIEN
EBIZWAY
LICENTIA
Blue Mountain
세원ATOS
SJFC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