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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지난해 매출 12.5% 증가한 111억 달러

장병창 객원기자, appnews@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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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 이은 2위로 구찌, 에르메스 앞서 
필립 블론디우 CFO “매각, 상장 계획 없다”

 
[어패럴뉴스 장병창 객원기자] 샤넬이 지난해 처음으로 기업 실적을 공개한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지난해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보다 12.5% 증가한 111억 2,000만 달러, 순익은 16.4% 증가한 21억7,000만 달러를 마크했다.

LVMH는 핵심 브랜드인 루이비통의 실적을 공개하지 않지만 포브스에 따르면 지난  회계년도 매출이 155억 달러로 추정된다. 케어링그룹의 구찌가 92억85520억 달러, 에르메스는 66억8220억 달러를 기록했다.

따라서 럭셔리 패션 빅4 브랜드의 지난해 매출 순위는 루이비통, 샤넬, 구찌, 에르메스 순으로 정리된다. 구찌가 속한 케어링그룹 전체 매출은 136억6,000만 달러에 달했다.

빅4 럭셔리 패션 브랜드의 지난해 매출 증가율은 구찌 33%, 루이비통 19%, 샤넬 12.5%, 에르메스 10.4% 순이다.

샤넬은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19.9%(47억 달러), 유럽 7.8%(43억 달러), 미주 7.4%(21억 달러) 등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샤넬 CFO(재무 총괄 책임자) 필립 블론디우(Phillippe Blondiaux)는 이번 실적을 발표하면서 최근 끈질기게 제기되고 있는 샤넬 매각설과 관련해 ‘샤넬을 매각하거나 증권시장에 공개하는 것을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거듭 강조했다.

사기업으로 계속 남아 누구에게도 구속받지 않는 ‘자유’를 원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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