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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권 주요 26개 백화점 아웃도어 매출(2017년 1월~10월)
26개 전점 마이너스 … ‘디스커버리’만 유일하게 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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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1~10월까지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지방권 백화점 실적은 안 좋았다.

주요 26개 백화점, 상위 10개 브랜드들의 매출 실적을 살펴본 결과 작년대비 약 16% 가량 역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12%)보다 감소세가 크다.

1~2분기 상황이 안 좋았다.
작년에 비해 20% 이상 감소세를 보였다.
3분기에는 14.8%로 약간 회복, 10월 들어서는 완전하게 회복세다.
-2.2%로 작년과 비슷한 수준을 나타냈다.

브랜드별로 살펴보면 ‘디스커버리’가 유일하게 신장했고, 나머지 9개 브랜드는 역신장이다.

‘디스커버리’는 작년대비 17.4%의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수도권에서와 비슷한 성장률이다.
‘디스커버리’는 제외한 9개 브랜드는 모두 역신장이다.
그나마 ‘네파’와 ‘코오롱스포츠’가 한 자릿수 역신장으로 선방했고, 나머지 브랜드들은 두 자릿수 역신장을 나타냈다.

점포별로 비교하면 26개점 모두 작년보다 감소세다.
백화점은 물론 아울렛 점포까지 역신장이다.
롯데 부산 본점과 롯데 광복점, 롯데 아울렛 김해점, 롯데 아울렛 수완점, 롯데몰 동부산점, 현대 울산점ㆍ대구점 등 대형 점포들조차 두 자릿수 이상 큰 감소세를 나타냈다.

지방권에서는 ‘코오롱스포츠’가 강세를 보였다.

26개 점포에서 총 290억6,2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10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매출 실적을 나타냈다.
점포당 매출도 가장 좋다.
점포당 월 1억1,2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어 ‘디스커버리’다.
노스페이스와 케이투, 블랙야크, 네파 등을 제치고 단숨에 2위 자리까지 올라왔다.
25개 점포에서 총 264억3,9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점포당 월평균 매출은 1억700만원으로 ‘코오롱스포츠’와 유일하게 1억원대 실적을 기록했다.

‘블랙야크’는 26개 점포에서 총 253억4,300만원의 매출을 나타냈다.
점포당 월평균 매출은 9,700만원. ‘케이투’는 26개 점포에서 총 244억9,600만원, 점포당 월평균 9,400만을 기록했다.
‘네파’는 23개점에서 226억9,2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점포당 월평균 매출은 9,900만원으로 코오롱스포츠, 디스커버리에 이은 3위 실적이다.

이 외에 ‘아이더’는 26개 점포에서 221억3,400만원 점포당 월평균 8,500만원, ‘노스페이스’는 24개 점포에서 219억8,500만원 점포당 월평균 9,200만원을 각각 기록했다.

주요 점포 실적을 살펴보면 롯데 부산 본점은 전년 동기간 대비 20% 역신장이다.
10개 브랜드가 총 169억6,7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디스커버리와 네파가 각각 25.3%, 14.9%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으나 나머지 브랜드들이 두 자릿수의 큰 폭 역신장을 나타냈다.

라푸마가 -57.7%로 가장 안 좋았고, 블랙야크 -38.2%, 밀레 -35%, 노스페이스 -26.1% 순으로 실적이 크게 감소했다.

롯데 대구점은 23.3% 역신장이다.
디스커버리만 31.5%로 신장했고, 9개 브랜드가 역신장이다.
라푸마와 블랙야크가 절반가량 매출이 감소했고, 나머지 브랜드들도 두 자릿수 큰 폭 감소세를 보였다.

아울렛 중에 가장 규모가 큰 롯데 아울렛 김해점은 16.1% 역신장이다.
9개 브랜드가 171억9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디스커버리와 코오롱스포츠만 신장, 나머지 7개 브랜드는 역신장이다.
밀레와 노스페이스가 30% 이상 크게 감소했다.
롯데몰 동부산점은 -9.8%를 기록했다.
디스커버리와 블랙야크만 신장이다.
네파와 코오롱스포츠는 작년과 보합세. 나머지 6개 브랜드는 역신장이다.

현대 대구점은 8개 브랜드가 -13.3%를 기록했다.
디스커버리와 네파가 각각 38.7%, 13.6%로 크게 신장했지만 케이투와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가 두 자릿수 이상 큰 폭의 역신장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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