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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아디다스의 ‘넘사벽’을 넘어라 해외파와 토종 스포츠 경쟁의 열기속으로[2017/09/27]
[뉴스종합] 스포츠 인구 증가하며 신발 중심에서 의류 주도 시장으로‘휠라’ 급성장… 카파·아식스 등 전열 재정비여성 의류, 애슬레저 시장 성장에 해외파 진출도 증가 글로벌 스포츠 의류 산업의 성장세 속에 국내 스 ....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부산 광복동·대구 동성로·광주 충장로[2017/09/27]
[뉴스종합] 부산 광복동 - 스포츠 브랜드 대거 진출 스포츠 브랜드들의 진출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7월초 ‘언더아머’에 이어 8월 ‘스파이더’와 ‘아식스’가 나란히 진출했다. 스파이더는 빈폴아웃도어 자리에, 아식 ....
기자의 창 - 언제까지 해외 기업들을 치외법권에 둘 .. [2017/09/27]
[패션] 과거 모 스포츠 브랜드에 대해 기자가 쓴 기사를 두고 해당 업체와 첨예하게 대립한 적이 있다. 라이선스냐 직수입이냐에 대한 공방이 이어졌고 결국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국내 업체가 디자인, 생산한 제 ....
스와로브스키, 프리미엄 크리스털의 변주 제안 크리스털 소재 브랜딩을 위한 첫 IB 세미나 개최[2017/09/27]
[원부자재] 스와로브스키코리아(대표 안석현)가 지난 달 20일 그랜드 워커힐 호텔 애스톤하우스에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소재 브랜딩 프로그램(Ingredient Branding Program, 이하 IB 프로그램)’을 파트너사들이 성공적으 ....
‘맥케이슨’ 오프라인 사업 스타트 엠씨스포츠[2017/09/27]
[패션] 엠씨스스포츠(대표 김민철)가 올 봄 런칭한 골프웨어 ‘맥케이슨’의 오프라인 사업을 시작했다. ‘맥케이슨’은 상반기 자사 쇼핑몰 등 온라인 마켓에서 전개를 펼쳐왔다. 지난 5월 영업·마케팅 총괄에 ‘휠라 ....
2020년 방글라데시 ‘EU 의류 수출 중국 추월’ 저임금·GSP 특혜… 시장 점유율 23%[2017/09/27]
[외신종합] 오는 2020년, 3년 후에는 방글라데시의 EU시장 의류 수출이 중국을 추월하게 될 전망이라고 글로벌 비즈니스 정보 전문의 텍스타일 인텔리젠스(Textle Intelligence, TI)가 예측했다. 방글라데시의 대 EU 의류 수출 ....
‘레노마골프’ 100호점 돌파 한성에프아이[2017/09/27]
[패션]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레노마골프’가 최근 100호점 광주세정점을 오픈, 볼륨 대열에 올라섰다. ‘레노마골프’는 지난해 7월 한성에프아이가 리런칭한 브랜드로, 기존 백화점 중심의 유통 운용을 대리 ....
세피앙 美 유모차 ‘오르빗베이비’ 인수 오르빗베이비코리아 출범... ‘G5’로 글로벌 시장 공략[2017/09/26]
[패션] 수입유아용품 전문기업 세피앙(대표 이상민)이 미국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오르빗베이비’의 지분 100%를 인수, 최근 자회사 오르빗베이비코리아(대표 김준만)를 설립했다. CEO는 세피앙 부사장으로 재직했던 ....
제 26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 시상식 개최 [2017/09/26]
[기관아카데미] 26일 서울 평창동 서울옥션에서 '제 26회 몽블랑 문화예술 후원자상'시상식이 개최됬다. 이날 수상자로 가나아트·서울옥션 이호재 회장이 선정됬다.
시리즈, 아티스트 그룹 ‘WTFM’ 협업 [2017/09/26]
[패션]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박동문 이하 코오롱FnC)가 아티스트 그룹 ‘WTFM’과 협업한 남성복 ‘시리즈’ 상품을 출시했다. ‘WTFM’은 파인아티스트이자 일러스트레이터 이충진, 가구 인테리어 디자이너 ....
빈폴레이디스, ‘코트 시크룩’ 화제 [2017/09/26]
[패션] 삼성물산 패션부문(사장 이서현)이 ‘빈폴레이디스’의 고유한 클래식 무드가 담긴 겨울 코트 스타일링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화보를 통해 올 겨울 데일리 아우터로 손꼽힐 다양한 코트들의 A to Z를 ....
G밸리패션지원센터 부활 재개장식 열고 9억대 지원 사격[2017/09/26]
[기관아카데미] 지밸리(G밸리)패션지원센터가 지난 22일 가산동 현대아울렛 5층에서 재개장식을 가졌다. 2014년 개장해 1년 10개월여 만인 2016년 센터가 패쇄 됐다가 이번에 다시 재개장한 것. 서울시, 서울디자인재단, 금천구 ....
에스모드 서울, 동대문 스타일 페스타 팝업마켓 성료 신진디자이너 재해석 作 선보여[2017/09/26]
[기관아카데미] 글로벌 패션스쿨 에스모드 서울(교장 신정숙)이 이달 22일부터 3일간 ‘동대문, 스타일 페스타2017’에서 팝업큐브마켓을 열고, 신진디자이너의 옷을 리폼한 작품을 선보였다. 팝업큐브마켓은 신진 디자이너의 패 ....
세정, 영업총괄에 이기호 전무 발령 [2017/09/26]
[사람과사람들] 세정(대표 박순호)은 이달 25일부로 이기호 전무를 영업총괄임원으로 발령했다. 이기호 전무는 자회사 세정과미래(니, 크리스크리스티)의 총괄임원 및 세정(웰메이드, 올리비아로렌 등) 영업본부 담당임원을 겸직해 ....
컬럼비아, 어반 라이프스타일 PNW라인 런칭 [2017/09/26]
[패션] 컬럼비아스포츠웨어코리아(대표 심한보)가 영 어반 라이프스타일 헤리티지 컬렉션인 ‘퍼시픽 노스 웨스트(Pacific Northwest, 이하 PNW)’ 라인을 런했다. 컬럼비아 PNW 컬렉션은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
직진출 해외 기업, 대리점 사업에 눈 돌린 이유 국내 특수 상황 고려한 로컬라이징 일환[2017/09/26]
[뉴스종합] 국내에 직진출한 해외 패션 업체들이 최근 대리점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직영 체제 중심에서 크게 달라진 모습이다. ‘닥터마틴’을 전개하는 닥터마틴코리아는 직진출 이후 처음으로 대리점 사업을 시작했다. 최 ....
아동복 ‘데님’ 매출 효자 등극 물량 50% 이상 증량에도 평균 판매율 70% 넘어서[2017/09/26]
[뉴스종합] 아동복 시장에서 ‘데님’ 아이템이 강세다. 매출 파워가 월등히 높았던 트레이닝복의 수요는 정체됐고, 대신 최근 1~2년 전부터 데님 아이템 판매량이 증가 추세를 띠고 있다. 지난해 애플핑크· 리틀뱅뱅· ....
패션 프랜차이즈 ‘甲乙’의 오랜 관행 사라질까 공정위, 표준계약서 패션 업종 연내 우선 보급[2017/09/26]
[뉴스종합] 9, 10월 자문위 통해 본사·대리점 실태 조사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는 일은 의외로 힘들다. 그럼에도 사회적 요구가 커질 때는 법과 제도가 바뀌어야 한다. 제도가 바뀌면 개인들의 인식도 점차 바뀌어 나간다. ....
‘티아이포맨’ 내년 스포츠 라인 나온다 슈트는 비즈니스 캐주얼로 대체[2017/09/26]
[패션] 지엔코(대표 김석주)가 내년 남성복 ‘티아이포맨’의 신규 라인을 선보인다. 이 회사는 최근 티아이포맨 상품기획실을 재정비하고 새로운 컬렉션으로 스포티브 캐주얼 라인을 전개하기로 했다. 새 컬렉션은 컨템 ....
‘더틴트’ 국내 유통 확대 가시화 [2017/09/26]
[패션] 틴트(대표 안은선)가 전개하는 여성복 디자이너 브랜드 ‘더 틴트’가 이달 롯데 본점에 이어 대구점 까지 입점을 확정했다. 지난 5월부터 6월 한 달간 진행한 팝업스토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더 틴트’는 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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