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상반기 TV홈쇼핑 이미용 · 패션이 먹여 살렸다

GS샵 히트상품 10위권에 9개 품목 포진
이채연기자, lcy@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패션과 이미용 상품이 올 상반기 TV홈쇼핑의 매출고를 책임진 것으로 나타났다.

GS샵(대표 허태수)이 올 1월 1일부터 6월 7일까지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상품(주문 기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히트상품 10개 상품 중 9개가 패션과 이미용품이었다.

특히 가성비를 따져 신중한 소비를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신규 브랜드보다 2년 이상 판매되어 품질이 검증된 스테디셀러가 인기를 얻는 불황형 소비패턴이 뚜렷했다.
34만 세트가 판매돼 1위에 오른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의 경우 2013년 출시돼 2015년 9월부터 42회 방송 연속 완판, 작년도 전체 히트상품 1위를 차지했던 상품이다.  

또 처음으로 이미용 품목이 패션을 제치고 10위권 안에 가장 많은 상품을 올렸는데 2위(A.H.C 화장품), 6위(프리미엄 티에스 탈모샴푸), 7위(센텔리안24 마데카크림), 8위(실크테라피)에 포진했다. 

패션 카테고리 역시 판매기간이 긴 브랜드들이 선전했다.
디자이너 손정완과 협업한 ‘SJ와니’가 지난해 전체 3위, 상반기 4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올 상반기에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뒤이어 ‘제이코닉’이 트렌디한 티셔츠, 팬츠 등을 3~6종 패키지로 묶어 부담 없는 가격에 판매해 히트상품 4위가 됐다.
2012년 전체, 2013년 상반기 히트상품 1위에 올랐던 PB ‘모르간’은 9위로 내려앉았다. 

패션·뷰티상품이 아니면서 유일하게 10위권에 오른 품목은 사과였다.

GS샵 영업전략담당 강원형 본부장은 “올 상반기에는 적은 예산으로 만족을 얻을 수 있는 패션·뷰티상품의 강세 속에 뛰어난 가성비로 고객들에게 검증 받은 상품들에 수요가 집중됐다”고 밝혔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GS샵, TV홈쇼핑]



 ■ 키워드 1 : GS샵
  • 다이치, ‘브이가드’카시트 런칭 이벤트 실시
    ‘땡스’기프티콘이 발송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브이가드’는 다이치 공식쇼핑몰을 포함해 네이버 스토어팜, 롯데닷컴, GS샵, 롯데아이몰, CJ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이치 공식 쇼핑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GS샵, 4대 패션 브랜드 리뉴얼 기념 ‘G패션 나이트’ 진행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GS샵에서 2018 F/W 시즌 시작과 함께 4대 패션 브랜드(SJ와니, 쏘울, 모르간, K by 김서룡)를 리뉴얼 하고, 기념하는 ‘G패션 나이트(G-Fashion Night)’ 행사를 진행했다. 홈쇼핑 패션이 유명 디자이너 및 브랜드와 손을 잡거나 다채로운...
  • ‘헨어스’ 데이터홈쇼핑 시작
    캐주얼 브랜드 ‘헨어스’의 데이터홈쇼핑(T커머스)을 시작했다. 온라인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달 중순부터 메인 온라인유통채널인 GS샵을 통해 3주간 심야(저녁11시 이후)에 진행하고 있다. GS샵의 PC, 모바일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더 보기




 ■ 키워드 2 : TV홈쇼핑
  • 현대홈쇼핑, 디자이너 브랜드 ‘A&D’ 런칭
    간결함을 추구하는 문화적 흐름)을 대중적으로 풀어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여성복 브랜드이다. 현대홈쇼핑은 ‘A&D’가 TV홈쇼핑 브랜드인 만큼 기존 ‘앤디앤뎁’의 비해 가격을 합리적인 수준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브랜드의 콘셉트는 ‘A&D...
  • ‘헨어스’ 데이터홈쇼핑 시작
    판매상품은 롱패딩, 경량다운베스트, 후드 집업 등이다. 해당제품들은 추후 온라인 전용상품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최근 TV홈쇼핑 외에도 모바일이나 PC 등을 통한 데이터홈쇼핑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아직 캐주얼 업계에서는 많이 시도되지 않는...
  • 패션 유통가, AI(인공지능) 솔루션 도입 열풍
    운영 대행사가 솔루션 사업을 전개중이다. 현재 더니트컴퍼니가 유니사이즈를 사용 중이다. 또 최근에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TV홈쇼핑 방송 상품을 최적의 조합으로 자동 편성하는 ‘스마트 AI 편성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형...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RANKEY
ERDOS
2018 올해의 브랜드
서면피에스타
STIU
the378
crema
ARI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