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상반기 TV홈쇼핑 이미용 · 패션이 먹여 살렸다

GS샵 히트상품 10위권에 9개 품목 포진
이채연기자, lcy@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패션과 이미용 상품이 올 상반기 TV홈쇼핑의 매출고를 책임진 것으로 나타났다.

GS샵(대표 허태수)이 올 1월 1일부터 6월 7일까지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상품(주문 기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히트상품 10개 상품 중 9개가 패션과 이미용품이었다.

특히 가성비를 따져 신중한 소비를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신규 브랜드보다 2년 이상 판매되어 품질이 검증된 스테디셀러가 인기를 얻는 불황형 소비패턴이 뚜렷했다.
34만 세트가 판매돼 1위에 오른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의 경우 2013년 출시돼 2015년 9월부터 42회 방송 연속 완판, 작년도 전체 히트상품 1위를 차지했던 상품이다.  

또 처음으로 이미용 품목이 패션을 제치고 10위권 안에 가장 많은 상품을 올렸는데 2위(A.H.C 화장품), 6위(프리미엄 티에스 탈모샴푸), 7위(센텔리안24 마데카크림), 8위(실크테라피)에 포진했다. 

패션 카테고리 역시 판매기간이 긴 브랜드들이 선전했다.
디자이너 손정완과 협업한 ‘SJ와니’가 지난해 전체 3위, 상반기 4위를 차지한 데 이어 올 상반기에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뒤이어 ‘제이코닉’이 트렌디한 티셔츠, 팬츠 등을 3~6종 패키지로 묶어 부담 없는 가격에 판매해 히트상품 4위가 됐다.
2012년 전체, 2013년 상반기 히트상품 1위에 올랐던 PB ‘모르간’은 9위로 내려앉았다. 

패션·뷰티상품이 아니면서 유일하게 10위권에 오른 품목은 사과였다.

GS샵 영업전략담당 강원형 본부장은 “올 상반기에는 적은 예산으로 만족을 얻을 수 있는 패션·뷰티상품의 강세 속에 뛰어난 가성비로 고객들에게 검증 받은 상품들에 수요가 집중됐다”고 밝혔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GS샵, TV홈쇼핑]



 ■ 키워드 1 : GS샵
  • 다이치, ‘브이가드’카시트 런칭 이벤트 실시
    ‘땡스’기프티콘이 발송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브이가드’는 다이치 공식쇼핑몰을 포함해 네이버 스토어팜, 롯데닷컴, GS샵, 롯데아이몰, CJ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이치 공식 쇼핑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GS샵, 4대 패션 브랜드 리뉴얼 기념 ‘G패션 나이트’ 진행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GS샵에서 2018 F/W 시즌 시작과 함께 4대 패션 브랜드(SJ와니, 쏘울, 모르간, K by 김서룡)를 리뉴얼 하고, 기념하는 ‘G패션 나이트(G-Fashion Night)’ 행사를 진행했다. 홈쇼핑 패션이 유명 디자이너 및 브랜드와 손을 잡거나 다채로운...
  • ‘헨어스’ 데이터홈쇼핑 시작
    캐주얼 브랜드 ‘헨어스’의 데이터홈쇼핑(T커머스)을 시작했다. 온라인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달 중순부터 메인 온라인유통채널인 GS샵을 통해 3주간 심야(저녁11시 이후)에 진행하고 있다. GS샵의 PC, 모바일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더 보기




 ■ 키워드 2 : TV홈쇼핑
  • TV홈쇼핑협회-피부과학연구원 업무 협약 체결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한국TV홈쇼핑협회(회장 조순용)는 12일 한국피부과학연구원(원장 안인숙)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연구·정보 교류 등을 통해 홈쇼핑산업 발전과 화장품의 안정성·신뢰도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본 협약에는...
  • 코웰패션, 잡화·뷰티 사업 다각화
    최근 6개월 동안 해외 진출과 브랜드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다. 우선 최근 홈쇼핑 전용 세컨드 슈즈 ‘헤이앤코이’를 런칭했다. 현재 TV홈쇼핑, 온라인 등에서 전개 중이다. ‘헬레나 앤 크리스티’는 해외 판매 채널을 확대 중이다. 일본 바니스 재팬, 미국 바니스...
  • ‘헬레나 앤 크리스티’ 사업 확장 모드
    오프라인 유통 출점과 동시에 온라인 채널도 공략한다. 이를 위해 글로벌 온라인 편집숍 입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이 회사는 ‘헬레나 앤 크리스티’의 세컨드 브랜드인 ‘헤이앤코이’ 슈즈도 지난해 런칭했다. 이 브랜드는 현재 TV홈쇼핑, 온라인 등에서 전개...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RANKEY
centric_seminar
ACCESS
FashionTokyo
CBMExp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