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中 ‘JD닷컴’ 온라인 패션 새 강자로 부상
프리미엄 패션 토탈몰 지향

발행 2016년 06월 30일

장병창 객원기자 , appnews@apparelnews.co.kr

중국 온라인 리테일 시장에서 알리바바 티몰과 선두 자리를 다퉈 온 ‘JD닷컴’이 활기차게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특히 패션 프리미엄 포탈 사이트를 겨냥한 주요국별 온라인 패션몰 유치 사업이 큰 진전을 보이고 있다.


JD닷컴은 지난해 이탈리아 브랜드 패션을 모아 이탈리아 패션몰을 런칭한 데 이어 일본, 미국 브랜드 등을 한데 모은 나라별 패션몰을 구축했다. 미국 패션 몰에는 캘빈 클라인, 나인 웨스트, 컨버스 등이 입점해 있다.


최근에는 JD닷컴 임원들이 영국으로 날아가 영국 패션 몰 입점을 추진 중이다.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려는 세계의 디자이너들을 나라별로 구분해 한자리에 모으겠다는 구상이다.


JD닷컴은 알리바바가 위조 상품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과는 달리 디자이너 브랜드 중심의 상품 관리로 위조 상품이 없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다.


JD닷컴은 나라별 패션몰 구축과 함께 다양한 패션 사업을 전개, 지난해 7월 팝 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의류, 액세서리라인을 단독 런칭한 데 이어 최근에는 중국 슈퍼리그 스타 플레이어 티 카힐의 어패럴 브랜드 ‘카힐플러스(CAHILLPLUS)’를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