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스타필드 하남’ 내달 9일 개장
쇼핑·테마파크 결합한 체험형 공간 제안

발행 2016년 08월 23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신세계그룹이 내달 9일 경기도 하남시에 신개념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을 개장한다.


하루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원데이 쇼핑’을 내건 ‘스타필드’는 정용진 부회장이 지난 2004년부터 고안해온 쇼핑몰 사업의 첫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연면적 45만9498㎡(지하 4층~지상 4층) 규모의 이곳에는 해외 명품을 포함해 백화점, 대형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 포함), 식음료 코너,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입점한다. 쇼핑몰 최초로 현대차·BMW·할리데이비슨 등 자동차와 오토바이 전시·판매장도 들어선다.


한국 시장 진출이 확정된 미국 전기자동차 테슬라모터스 역시 늦어도 오는 11월까지 매장을 열 예정이다.


패션·의류 쇼핑을 넘어선 압도적인 규모의 콘텐츠를 채운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문 출입구 좌측에는 신세계백화점을, 우측에는 이마트와 일렉트로 마트를 배치했다.


세계 37개 유명 쇼핑몰 분석을 통해 소비자가 쇼핑 뿐 아니라 하루를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형 매장을 조성했다는 게 신세계측의 설명이다.


몰 중심에는 루이비통·구찌·프라다·티파니 등 30여개의 해외 명품 브랜드로 채워진 럭셔리존이 들어서고 자라·유니클로·에이치엔앰 등 SPA군도 입점한다.


먼저 강점으로 내세운 엔터테인먼트는 워터파크, 스파, 인피니티풀로 채워진 아쿠아필드(13,200㎡)다.


농구, 배구, 풋살 암벽등반, e스포츠의 스포츠몬스터(5,280㎡)와 메가박스, 노래방, 서점 등으로 구성 됐다. F&B부문만 10,224㎡로 조성 됐다.


백화점과 쇼핑몰에 입점되는 스포츠와 의류, 잡화 등은 중복 MD를 9%로 최소화했다. 백화점은 패션을 중심으로 채우고 복합쇼핑몰은 엔터테인먼트와 체험형 이색 특화숍이 중심이다.


백화점에는 갤럭시·캠브리지멤버스·지이크·앤드지바이지오지아·레노마 등 국내 내셔널 남성복과 띠어리 맨·디케이앤와이 맨·질스튜어트 뉴욕 등 컨템포러리 등이 입점한다.


여성복은 띠어리·미샤·모조에스핀·지고트 등 국내외 캐릭터,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총 30개가 입점할 예정이다.


캐주얼은 지오다노·폴햄·티비제이·앤듀 등 12개 브랜드가 채워진다.


아동복은 닥스키즈·헤지스키즈·프렌치캣·압소바 등이 채워지고 골프웨어는 나이키 골프·르꼬그골프·SGF67·까스텔바쟉·제이린드 버그 등이 33㎡ 내외의 점포로 입점한다. 아웃도어도 총 7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콘텐츠 구성을 맡은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에는 해외 명품과 SPA 외에도 스트리트 캐주얼과 편집숍 등이 최소 66㎡ 면적으로 매장을 열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남성복은 ‘지이크’의 편집숍 맨큐·시리즈·코모도스튜디오가 이곳에 첫 매장을 연다.


아웃도어는 노스페이스·코오롱스포츠·컬럼비아 등 평균 99㎡ 규모의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컬럼비아’는 이 곳에 처음으로 글로벌 숍 아이엔티티를 반영한 인테리어를 적용 했다.


이밖에 ‘토리버치’ 등 매스티지 브랜드와 알도·슈스파·찰스앤키스·솔트앤초콜릿·킨더스코너·봉통·모토레타 등이 입점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