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프리미엄 패딩 인기 식었다? … 매출 신장
롯데·현대 각각 매장 수 23개로 늘려

발행 2016년 11월 2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프리미엄 패딩의 인기가 식기는커녕 더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백화점에 따르면 프리미엄 패딩매장이 크게 늘었고, 매출도 큰 폭 상승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해 주춤했던 인기가 다시 폭발적으로 높아지면서, 캐시미어와 패딩이 쌍벽을 이루고 있다는 분석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프리미엄 패딩매장을 16개에서 올해 23개로 늘렸다.


캐나다구스, 노비스, 무스너클, 파라점퍼스 등 수입 브랜드를 중심으로 맥케이지, 프리덤데이, 두노 등 신규를 대폭 보강했다.


‘맥케이지’는 엘본더스타일이 전개중으로, 본점, 무역센터점에 입점했고 이탈리아 직수입 ‘프리덤데이’는 판교점에, ‘퓨잡’도 판교점에 입점했다.


‘두노’는 가성비 좋은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로 잘 알려졌는데, 지난해 4개점에서 올해는 6개점으로 매장이 늘었다.


11월(21일 기준) 현재 이들 매출은 전년대비 30% 신장, 전체 매장 대비로는 약 88% 신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5개점에서 올해 23개점으로 프리미엄 패딩 매장을 늘렸다. 11월 매출은 동일점 대비 80%, 전체 매장 대비 130% 신장했다.


이같은 고 신장은 CRM을 통해 MD 적중률을 높인 결과로, 30대 고객이 가장 많은 잠실 월드타워점에 주요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5개를 집중 배치했다.


그 결과 ‘무스너클’은 월 4억원, ‘노비스’는 2억5천만원, 신생 ‘맥케이지’도 2억5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롯데에 입점한 프리미엄 패딩 군은 몽클레르, 무스너클, 노비스가 리드했다.


신세계백화점은 프리미엄 패딩 신장률이 가장 낮았다. 전체 총 매장 기준 전년 대비(16일 기준) 신장률 약 45.2%다.


몽클레르, 캐나다구스, 노비스, 무스너클 등의 단독 매장을 비롯 분더숍, 맨즈클럽 등에 숍인숍을 운영 중이다.


갤러리아 백화점은 명품관 웨스트 4층에 프리미엄 패딩 존을 구성했다. 지난해 노비스, 파라점퍼스, 피레넥스, CMFR 등 4개에서 올해 캐나다구스, 노비스, 울리치, 콜마, CMFR 등 5개 로 늘렸다.


11월(21일 기준) 현재 매출은 전년대비 120% 신장했다.


이 중 ‘노비스’는 130%의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였고, 노비스, 캐나다구스, 울리치 등이 선전했다.


이같은 프리미엄 패딩의 인기는 올 겨울 한파가 예상됨에 따라 미리 구매하려는 고객이 늘어난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종전 강세를 보였던 주요 브랜드가 올해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달라진 디자인과 국내 니즈에 맞게 업그레이드 한 상품이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일례로 현대에 입점한 ‘무스너클’ 미드코어 라인은 입고 시점부터 폭발적인 매출을 일으켰다.


롯데백화점 한 관계자는 “시장을 주도해 온 일부 브랜드의 쏠림 현상이 여전한 것은 스타일과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된 결과로, 신규는 물론 기존 고객들의 재구매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 초기 강남권 중심에서 전국 매장으로의 판로 확산, 젊은 층부터 키즈까지 구매 연령대의 확장 등을 이유로 꼽고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