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남자의 겨울 코디 아이템 - 패딩 조끼

발행 2016년 12월 06일

어패럴뉴스 , appnews@apparelnews.co.kr

패딩조끼란?

패딩 조끼는, 패딩 형태의 조끼를 말합니다.

 

(….너무 당연하잖아..)

네. 말 그대로 패딩 조끼입니다. 패딩 조끼를 입는 가장 큰 목적은 두꺼운 패딩의 부담을 줄이고 간절기,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계절에 알맞은 보온성을 챙기기 위함이었습니다. 지금도 그 목적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패딩의 형태는 계속해서 변화해오고 있는데요. 가장 큰 특징은 패딩 베스트가 얇아지고 얇아졌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최종 아우터로서 두퉁한 패딩 베스트를 입어주는 게 아니라 코트나 파카 안에 포인트로 겹쳐주는 스타일링이 많이 보입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패딩 베스트와 코트의 조합이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는데요. 맵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코디들을 엄선해왔습니다. 코디 살펴보며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패딩 조끼 + 터틀넥

맵씨 유저 ‘자소설작가강백수’ 님의 코디.

 


사각으로 퀼팅 되어 있는 르베르나인의 패딩 베스트 입니다.  경량 패딩 베스트는 보온성도 보온성이지만 가볍고 얇으므로 어디에든 매치하기가 쉽습니다. 이를테면 위와 같은 코트에도 꽤나 잘 어울립니다. 코디를 살펴보면 청바지에 검정색 베이직 워커를 매치해주어 깔끔한 느낌을 내주고 상의로 터틀넥과 패딩 베스트로 따뜻함과 스타일을 챙겨준 뒤 그린 색 오버핏 싱글 코트로 포인트를 주어 심심함을 없애줬습니다.

맵씨 유저 ‘TH’ 님의 코디

 

 

 


세컨무브 페더라인의 퀼티드 지퍼형 베스트입니다. 독특한 건 지퍼를 사용해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네요. 가슴 쪽의 포켓이 포인트인 귀여운 패딩이네요. 코디를 살펴볼까요 스탠다드한 청바지에 광택 있는 검정 첼시 부츠를 매치해줌으로써 세련미를 살려주었습니다. 기본적인 검정터틀넥과 베이지 패딩 베스트가 잘 어우러지네요. 코디해주신 ‘TH’ 님이 아우터를 코트 2벌과 블레이저를 매치해주셨는데 어떤 것이든 잘 어울릴 것 같네요.

 

패딩 조끼 + 셔츠

맵씨 유저 ‘태효니’ 님의 코디

 

 

패딩 조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이너는 바로 셔츠입니다. 이 코디에서는 검정 패딩 조끼에 차이나넥 스트라이프 셔츠를 매치해주어 깔끔하고 댄디한 코디를 완성했습니다. 패딩 베스트 위에 패딩 덱 재킷을 매치해주어 같은 소재와 디자인으로 통일성을 주어 더욱 깔끔한 스타일을 완성했네요. 여기에 아우터와 어울리는 검정 워커에 숏비니 선글라스로 트렌디한 코디를 완성했습니다.

 

맵씨 유저 ‘Oneo_B’ 님의 코디

 


전의 코디 스타일이 트렌디하고 젊은 패딩 조끼 스타일이라면, 이번 코디는 직장인 코디입니다. 곡선 형태의 패딩 조끼가 딱딱할 수 있는 정장 스타일을 부드럽게 온화하게 만들어주네요. 그리고 브라운 계열 아이템으로 댄디함을 더더욱 끌어올리네요

관련상품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