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봄 시즌 아동복 ‘데님’ 경쟁 뜨겁다
멜빵, 부츠컷, 무릎컷팅 등 아이템 다양

발행 2017년 02월 22일

정민경기자 , jmk@apparelnews.co.kr

봄 시즌을 맞은 아동복 업계의 데님 경쟁이 뜨겁다.

대부분이 지난해 데님 상품 판매로 매출 증대를 톡톡히 이뤘기 때문이다. 디씨티와이의 ‘리틀뱅뱅’은 데님 상·하의 아이템의 평균 판매율이 70%를 넘어선 성과를 거뒀다.

이번 시즌에는 애플핑크·리틀뱅뱅·에스핏 등이 물량을 전년 대비 20% 이상 크게 늘렸다. 특히 이랜드월드의 ‘더데이걸’은 데님을 전략 상품으로 취급하면서 작년보다 50% 이상 증량했다.

아동복 업체들은 데님 판매의 메인 시즌인 봄을 앞두고 1월 초부터 신상품을 입고, 판매 경쟁에 돌입했다. 설 특수는 미약했지만, 세뱃돈을 받은 학생들이 3월 신학기를 맞아 신상품을 구매하는 건수가 증가하면서 판매율이 상승 곡선을 타고 있다.

데님은 타 상품군 대비 판매율이 10~20% 이상 높게 집계되면서 집중된 양상을 띠었다.

이는 최근 성인 패션 트렌드에서 데님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트렌드에 민감한 여아 주니어 고객들에게 반응이 가장 빠르게 올라왔다.

데님 아이템 중에는 팬츠와 멜빵 디자인이 큰 인기다. 삼원색의 ‘에스핏’은 데님 팬츠의 판매율이 평균보다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일명 아이돌 패션이라 불리는 멜빵 스커트와 팬츠는 면 소재보다 데님이 착용감이 더욱 편하다는 평으로 매출이 우세하다.
팬츠는 새미부츠컷, 무릎컷팅, 와펜구제 등 성인에서도 유행하는 핏변형, 워싱변형의 스타일이 판매가 좋은 편이다.

다만 토들러의 경우, 아직은 스트레이트 핏의 판매량이 좀 더 많다. 

주니어가 메인 고객층인 ‘애플핑크’와 ‘더데이걸’은 이미 데님 상품의 리오더 생산 계획을 잡았다. ‘더데이걸’은 리오더에 들어간 새미부츠컷을 포함해 총 2만장 추가 생산을 목표로 세웠다. ‘애플핑크’는 멜빵 데님 스커트를 이달 말 리오더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