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렉트라, 뉴 인더스트리 4.0 전략 편다
4차 산업혁명 이끌 다양한 솔루션 지원

발행 2017년 03월 21일

어패럴뉴스 , appnews@apparelnews.co.kr

산업용 통합 기술 솔루션 글로벌 선두주자 렉트라코리아(지사장 문홍권)가 패션, 의류, 자동차 및 가구 회사를 대상으로 한 인더스트리 4.0 시대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을 선보인다.

 

인더스트리 4.0은 창안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산업 공정의 디지털화에 중점을 둔 새로운 공장 생태계를 창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최적화된 자원 속에서 갈수록 더 유연해진 공장은 새로운 디지털 혁신을 통해 대규모 주문 생산이 가능한 대량 생산, 스피드한 대응으로 까다로운 고객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다.

 

이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제품 디자인팀과 제품 개발팀, 스마트 공장, 공급업체 및 소비자 간에 실시간 연결을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가치 체인이 필수적이다.

 

다니엘 하라리 렉트라CEO(사진)는 “고객은 이미 인더스트리 4.0 원칙에 부합하는 소프트웨어와 장비, 10년 전부터 축적해 온 산업용 사물 인터넷에 대한 깊은 지식, 그리고 렉트라의 전문 기술을 통해 새로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며 “우리는 이러한 견고한 펀더멘털을 기반으로 인더스트리 4.0의 선두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활용한 모범 사례가 통합된 매우 다양한 제안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전략은 2015년부터 개발해 출시한 클라우드 기능이 더욱 강화된 서비스(SaaS) 기반의 소프트웨어에 반영되어 있다.

 

데이터 분석 및 활용에 중점을 두고 인터넷에 연결된 장비를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고 장비와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간의 통합을 정교하게 조정한다.

 

새로운 산업별 서비스로 더욱 강화된 제안을 통해 고객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설계 초기 단계부터 참여한 고객들과 함께 올해 첫 테스트를 끝내고 내년부터 상용화에 나선다.

 

다니엘 하라리 CEO는 “렉트라는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까지 매출 대비 10%까지 R&D 비중을 확대하고 약 50%의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며  “우리는 고객이 4차 산업혁명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렉트라는 섬유, 가죽, 산업용 섬유, 복합 재료 등을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산업에 특화된 통합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1,55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100개 이상 국가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지난해 2억6,000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고, 유로넥스트에 상장되어 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