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7.09.20(수)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유아동 전문업체 신규 사업 착수

원 브랜드 원 숍 방식 탈피
정민경기자, jmk@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전문성으로 틈새 시장 공략
 
중소 유아동복 업체들이 최근 신규 사업에 나서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지비스타일, 중동텍스타일, 토리다 등이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착수했다. 지난 1~2년 간 중가 시장을 기준으로 ‘헬로키티’, ‘밤비노’ 등 3~4개 브랜드가 영업을 종료하는 등 시장은 더 침체된 상황.

이들 업체들은 유아동복 업계에서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위기를 기회로 활용한다는 의지다.  

유아동 이너웨어 업체 지비스타일은 키즈 스윔웨어 ‘라하하나’를 런칭했다. ‘라하하나’는 하와이 언어로 태양의 온기라는 뜻으로, 휴양지, 워터파크 등에서 강렬한 태양과 많은 인파 속에서도 돋보이는 디자인을 활용했다.

유통망은 ‘무냐무냐’, ‘첨이첨이’의 매장에서 숍인숍으로 운영한다. 롯데 본점과 노원점, 현대 판교점, 킨텍스점을 비롯해 공식 쇼핑몰에서 최근 오픈했다.

이 같은 유통 전략은 최근 업계 원스톱 쇼핑의 기능을 높인 유통망이 급속도로 확산되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중동텍스타일 역시 일부 유통 채널에서 전개 중인 ‘오가닉맘’과 하반기 런칭을 앞둔 유아내의 브랜드 ‘로하스맘’을 복합 구성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로하스맘’은 영유아를 타깃으로 한 실용적인 의류 위주로 구성, 고가 조닝에 있는 ‘오가닉맘’과 차별화했다. 

유아복 ‘뿌야뿌’를 운영 중인 토리다는 키즈 라이프스타일 멀티스토어 ‘마미버드’를 런칭, 지난 13일 이마트 남양주점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

의류와 액세서리는 전체 75%로 구성하고 화장품, 장남감, 실제 구매자인 엄마들을 위한 리빙 소품까지 다양성 있는 MD에 초점을 맞췄다.

토리다는 주로 고가 시장에 형성돼 있는 아동 멀티숍의 현황에 기인, 중가 시장의 틈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마미버드’는 대백프라자, 성도트리플스트리트 등에 오픈을 확정지었으며 연내 15~18개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유아동 전문업체]



 ■ 키워드 1 : 유아동 전문업체
  • 유아동 업계 해외 진출 가속
    꾀하기 어렵고, 대기업의 패밀리 전략에 따른 베이비&키즈 시장 진출, 캐주얼로의 고객이탈, 유통사 입점면적 축소 등 갈수록 국내에서 유아동 전문업체의 세 확장이 녹록치 않기 때문이다. 중가 브랜드를 중심으로 진출 시도가 활발하며, 최근 해외에서 먼저...
  • 모아베이비 내년 신규 사업 활발
    모아베이비(대표 김호석)가 유아동 전문업체로 발돋움한다. 이 회사는 올해 할인점은 물론 온라인, 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구축, 이를 바탕으로 내년에 신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내년 춘하 유아복 ‘모아방’ 재런칭에 이어 세 번째 브랜드로 추동...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ebizway
bluemountain
사람들
세진직물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