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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면화협회, 8일 ‘코튼데이 2017’ 열어
면화 소비 관련 빅데이터 소개

발행 2017년 05월 10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미국면화협회(Cotton Council International)가 지난 8일 서울 동대문 DDP에서 '코튼데이 2017' 행사를 열었다.

코튼 유에스에이(COTTON USA)의 글로벌 마케팅 행사인 코튼데이는 미국 면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매년 한국을 비롯한 일본, 대만, 태국, 중국 등 아시아 각국에서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 16회째를 맞는 코튼데이는 '코튼,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선택(Cotton Toward the Greater Sustainability)'을 테마로 TED 형식의 강연을 도입해 진행됐다.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이 '의류 소비의 디지털 리테일링 전환과 구매결정 요인'이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소비자들의 의류 소비현황 및 면화소비와 관련된 빅데이터를 분석해 섬유 및 원단 제조자, 판매자들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소개했다. 행사에 앞서 오후 3시에는 'COTTON USA Sustainability' 세미나를 진행했다.

글로벌 리테일러의 마케팅 키워드인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미국의 면화 생산 및 면방 섬유산업의 역할 및 미래에 대한 내용들을 다뤘다.

미국면화협회 관계자는 "미국면화협회는 전 세계에서 'COTTON USA-전세계가 신뢰하는 면'라는 새로운 로고를 통해 미국 면화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알리는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며 "이번 코튼데이 2017은 비즈니스 측면에 집중해 행사에 참가한 섬유와 원단 제조업자와 판매업자들에게 도움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됐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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