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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O2O 슈트 맞춤 제작 서비스 ‘e-테일러’ 실시

발행 2017년 05월 18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LF몰에서 신청하면 테일러 찾아오는 서비스
‘이테일러 카(car)’ 전문적인 공간도 제공

 

LF(대표 오규식)가 자사 온라인몰 LF몰(LFMALL.COM)에서  ‘닥스남성, 마에스트로, 질스튜어트뉴욕’ 등 남성복 브랜드를 대상으로 O2O 슈트 맞춤 제작 서비스 ‘e-테일러’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e-테일러’는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과 실물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오프라인 경험의 장점을 결합한 서비스다.

LF몰 모바일앱에서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문 교육을 받은 테일러가 방문해 신체 사이즈 측정 및 상담을 실시하며 제작 과정을 거쳐 완성된 슈트를 고객에게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LF몰은 온라인에서 가장 구매하기 까다로운 품목인 남성복 슈트에 대한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 

‘e-테일러’ 서비스는 LF몰 모바일앱에서 이름과 연락처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3일 이내 담당 테일러가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방문한다. LF몰은 초대형 밴을 개조한 ‘이테일러 카(car)’를 준비해 장소에 불편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한 전문적인 공간도 별도로 마련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소비자는 수십 종류의 원단과 부자재 샘플을 직접 보며 자신의 체형에 맞는 슈트를 만들 수 있다.
특히 담당 테일러가 소비자의 구매 목적과 선호하는 스타일을 파악해 최적화된 브랜드와 패턴을 추천하는 맨투맨 컨설팅도 제공한다. 

서비스 정보와 전문화된 제작 시스템을 거쳐 탄생한 슈트는 담당 테일러가 직접 고객에게 전달하며, 착용 시 제품의 핏과 실루엣을 꼼꼼하게 점검해 마지막 단계까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전략이다.

또한 소비자는 ‘e-테일러’ 서비스를 통해 얻은 사이즈 정보를 활용해 향후 선호하는 원단만 선택하면 나만의 슈트를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e-테일러’ 서비스는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향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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