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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사람들, 20대 여성 C컵 이상이 A컵 제쳤다

전연령대에서 A-B-C컵 순서, 2014년 대비 A컵은 감소, C컵은 12%p 증가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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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여성들의 몸매가 서구화되면서, 20대 여성의 가슴 사이즈 또한 C컵 이상(C~E컵)의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속옷전문기업 좋은사람들(대표 윤우환)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정확한 가슴 사이즈를 측정해주고 전문적인 속옷 피팅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했던 연간 캠페인 ‘2017 Find Your Fit (파인드 유어 핏)’ 의 결과를 발표했다.
 
캠페인 결과에 따르면, 전체 연령대에서 A컵이 38%, B컵과 C컵 이상이 각각 33%, 28%를 차지해 아직까지는 A컵의 비율이 가장 높으나, 2014년 대비 A컵의 비율은 약 13%p 감소한 데 비해 C컵 이상의 비율은 약 12%p 증가해 한국 여성들의 가슴 사이즈가 점차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예스_ C컵 인기 제품 ‘데코위너 브라’ 모델 화보컷
 
특히, 20대 여성의 C컵 이상 비율은 34.14%(D?E컵 10.18% 포함)로, 34%를 차지한 B컵과 31.75%를 차지한 A컵을 제치고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지난 2014년 21%였던 C컵 이상 비율은 약 13%p 증가한 데 비해, A컵은 45%에서 점차 감소해 올해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지난 4월 10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보디가드, 예스, 섹시쿠키 등 자사 브랜드의 전국 매장에서 다양한 연령대 여성 고객들이 참여했으며, 총 참여자 수는 6,500여 명으로 2014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최근 자기 몸에 관심을 갖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정확한 사이즈 파악과 맞춤 속옷 컨설팅에 대한 니즈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각 브랜드 매장에서는 속옷 전문 어드바이저가 직접 여성 고객의 가슴 사이즈를 측정하고 속옷 추천 및 브라 선택법, 착용법 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다. 좋은사람들은 캠페인을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고객 니즈 분석과 제품 개발을 위한 중요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좋은사람들 마케팅팀 조준의 과장은 “조사 결과에서 나타나듯, 20대를 중심으로 한국 여성들의 가슴 사이즈가 커지고 있어 관련 제품군을 확대하는 등 소비자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며, “좋은사람들은 앞으로도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전문적인 속옷 컨설팅을 제공하고, 여성들의 체형 변화와 니즈 파악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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