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 2017년 06월 28일
이아람기자 , lar@apparelnews.co.kr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박동문)의 스포츠 ‘헤드’가 소비자가 직접 디자인한 래시가드를 무료로 만들어 주는 이벤트를 연다.
‘헤드’는 산업통상자원부 협약 국책과제인 디자인혁신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총 100명에게 ‘나만의 래시가드’를 제공키로 했다.
참여 방법은 우수고객 1,200명에게 발송된 이벤트 안내 이메일에 링크된 ‘헤드’ 홈페이지(http://www.headsports.co.kr/)로 로그인 한 후 팝업(Pop-up) 창에서 진행하면 된다.
원하는 베이직 이미지와 패턴, 아트워크 (장식 이미지), 텍스트(글자) 등을 자유롭게 선택한 뒤,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온라인에서 완성된 나만의 래시가드는 이달 3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코오롱 미래패션R&D실 고원종 차장은 “고객의 취향이나 기호 등 다양한 조건을 적극 반영하고, 유통과정 및 재고 부담을 없앤 고도화된 대량 맞춤생산(Mass Customization) 시스템으로 새로운 패션 패러다임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오롱은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시스템을 보완해 내년 상반기 중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