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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브’ 스트리트 라인(#VX) 떴다
13품목 중 5개 열흘 만에 재생산

발행 2017년 07월 20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차정호)의 여성복 브랜드 ‘보브(VOV)’가 이달 7일 출시한 스트리트 라인 ‘#VX’로 초반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VX’는 ‘보브’를 대표하는 ‘V’와 정의할 수 없음을 의미하는 미지수 ‘X’를 합친 합성어로, 틀에 박히지 않은 젊음과 새로움을 컨셉으로 한 10~20대 고객 겨냥 신규라인이다.


총 13가지 품목으로 출시됐는데, 출시 열흘 만에 전체 판매율이 50%를 넘어섰다. 여성복이 한 시즌을 마감할 때 보통 70%의 판매율을 보이는 것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과다.


초도물량이 완판된 5개 품목은 재생산에 들어갔다.

 

반팔 롱 원피스를 500장, 브라운과 와인 색상으로 출시된 저지 소재의 민소매 롱 원피스를 컬러 당 각 300장씩 추가 주문했다. 빅사이즈 레터링 티셔츠와 간절기 제품인 긴팔 바람막이 점퍼도 각 200장씩 재 주문했다.

롱 원피스와 긴팔 점퍼는 가을까지 입을 수 있는 제품들로 향후 더 높은 판매율이 예상된다.


김주현 보브 마케팅 담당 부장은 "#VX 라인 런칭은 젊은 고객층을 늘려야 한다는 고민에서 시작한 다소 모험적인 시도였는데 기대보다 훨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내부적으로 굉장히 고무된 상태”라면서 “20년이라는 헤리티지를 지켜가면서도 항상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VX’ 라인은 전국 ‘보브’ 매장과 신세계인터내셔날 온라인 부티크 ‘S.I.빌리지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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