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글로벌서 인정한 한국계 디자이너 금의환향
명품하우스 거쳐 자체 브랜드로 인정받아

발행 2017년 08월 04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한국계 디자이너들이 금의환향 하고 있다.

주로 명품 브랜드에서의 커리어를 쌓았거나 유럽, 미국 현지에서 저변을 확보한 이들로, 국내 유통 및 디스트리뷰터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대부분이 디자이너로 실력을 인정받으며 명품, 준명품, 하이엔드 마켓에 포지셔닝 한 게 특징으로, 국내 시장에 신선한 자극제 역할은 물론, 국제적으로도 국내 패션에 대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다.

과거 배우 겸 가수 출신인 임상아 씨가 미국에서 핸드백 디자이너로 성공해 한국에 진출한 것이 첫 사례라 할 수 있는데, 이후 이 같은 케이스가 크게 늘고 있다. 의류부터 슈즈, 핸드백, 아동복 등 카테고리도 한층 다양해졌다.

지난달 브랜드세일즈쇼를 통해 브랜드네트웍스가 첫 선을 보인 디자이너 슈즈 ‘세옥’은 이탈리아 명품 ‘토즈’의 현직 헤드 슈즈 디자이너 석용배 씨가 런칭한 슈즈 브랜드다. 석 CD는 한성대 산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이탈리아 유학길에 올라 현지 슈즈 디자이너로 화려한 이력을 쌓아왔다.

돌체앤가바나, 발리, 포어스 등의 슈즈 디렉터로 활동해 온 그는 ‘용배석’ 컬렉션을 별도로 런칭할 만큼 인정을 받았다. ‘세옥’을 런칭하고 이탈리아, 영국,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쇼케이스를 열기에 앞서 국내 데뷔전을 치른 것. 현재 국내 유력 업체들과 수주 상담을 진행 중이다.

핸드백 ‘하베스트(Haerfest:발음은 하베스트)’는 댄 주와 팀 주 형제가 미국 뉴욕에서 런칭한 브랜드다.

팀주 디자이너는 FIT, 파슨스 출신의 정통 패션파이고 댄 주는 IBM 엔지니어 출신이다. LVMH CEO 피에르 이브로우셀이 쇼케이스를 방문했고 미국패션협회(CFDA)의 인큐베이터로 선정되는 등 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여성복 ‘로앤디누아’는 미국 현지의 한인 교포 부부가 런칭해 국내 데뷔한 경우다.

99년 미국 LA에서 출발, 2015년 국내 법인을 세워 같은 해 런칭했다. 자사 쇼룸과 온라인몰을 비롯 패션 전문몰과 편집숍에 제품을 공급중이며 이달부터 오프라인 단독 매장 개설을 시작했다. 자사몰과 GS숍, 11번가, 롯데닷컴 등 국내서는 온라인 판매를 진행 중이다.

폴햄 마케팅 팀장 출신인 민경아 씨도 미국에서 ‘카이민’을 런칭해 센세이셔널한 디자인과 비주얼 아트로 주목을 받고 있는 케이스.

제 2의 레디가가로 부상하고 있는 미국 래퍼 겸 싱어송라이터인 브룩 캔디, H&M과 협업한 가수 자라 라르손 등이 ‘카이민’ 제품을 입고 무대에 올랐다.

세계적 편집숍과 매거진을 통해 종횡무진 활약 중으로, 이탈리아 루이자비아로마, 프랑스 레 스위트, 카타르 마리아 루이자 등에 입점됐다. 자신이 직접 모델로 나서 화보에 등장하면서 보그, GQ 해외판을 장식하기도 했다.

얼마 전 벨기에 공주가 이끄는 경제사절단에 선정되며 국내서 별도 수주회를 연 하이엔드 주얼리 ‘김미혜(Kim Mee Hye)’는 한국계 벨기에 디자이너 Kimy Gringorie이 4년 전 런칭한 브랜드다.

가격이 수백에서 수천만 원에 달하지만 단기간에 홍콩 레인크로포드 등 동서양에 매장 30개점을 확보할 정도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아동복 ‘이모가’는 정혜정 사장이 2006년 미국 뉴욕에서 런칭한 하이엔드 아동복으로, 미국에서도 슈퍼 리치를 위한 아동복으로 정평이 나 있다.

바니스 뉴욕, 니만마커스, 삭스피프스 등 세계 300여 곳에 입점 됐다. 국내에서는 스타 자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알려지면서 국내 전용 온라인 쇼핑몰을 지난해 오픈했다.


영국에서 활동 중인 이정선 디자이너는 차예련 트레이닝복으로 이목을 끈 ‘래인바이 JS.LEE’로 국내 데뷔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