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쌤소나이트 ‘라이프 이즈 져니’로 일낸다
그룹 내 최초로 한국서 실현, 최초 및 최대 규모

발행 2017년 09월 06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쌤소나이트코리아 서부석 대표가 여행과 관련된 원스톱 솔루션 ‘라이프 이즈 져니(Life’s @ Journey)’로 또 한 번의 글로컬라이징을 시도 한다. 서 대표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트래블 라이프 스타일 쇼핑 공간인 ‘라이프 이즈 져니’를 이달 런칭할 예정이다. 쌤소나이트 그룹에서도 처음으로 시도된 케이스.


서부석 대표는 글로벌 기업 쌤소나이트 그룹의 본사 중심의 비즈니스 정책과 달리 브랜드 로컬라이징 브랜드 ‘쌤소나이트 레드’를 2010년에 런칭 했고, 이후 오히려 해외로 역수출이 될 정도로 성공을 거둔 바 있다.

 

‘라이프 이즈 져니’는 리테일 글로컬라이징의 일환으로 전 세계 진출국 중 한국에서 최초로 시도 된 자사 브랜드 멀티 스토어 ‘하우스 오브 쌤소나이트(House of Samsonite)’에 이어 사실상 세 번째 국내서 먼저 출격하는 프로젝트다. 이 회사   합류 13년 차인 서 대표는 급변하는 리테일 환경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획기적인 리테일 시험을 단행키로 한 것.


이에 대해 서부석 대표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 가방 산업 부문의 리딩 기업인 만큼 한 단계 더 나아가 경험과 소통, IT, 국내 니즈가 가장 강한 여행 카테고리가 버물어진 파워풀한 콘셉트 스토어를 구현코자 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에는 롯데쇼핑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차원적이고 고차원인 여행 라이프 스타일 스토어 실험 무대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라이프 이즈 져니’ 1호점은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 1층에 들어서며 약 150평 규모로 오는 15일 공식 오픈한다. 이어 22일 롯데백화점 부산 서면점 90평 규모로 2호점을 열 예정이다.


쌤소나이트, 리뽀, 그레고리, 아메리칸투어리스터 등이 자사가 전개 중인 캐리어, 가방 브랜드는 물론 패션, 뷰티, IT 기기, 여행 관련 상품, 카페  트래블 어드바이저, 전문여행사 상담서비스, IoT 존에서는 여행 플래닝을 접목한 디지털 기술을 선보인다. 브랜드 수 만 30여개에 달하며 일부 입점 브랜드는 위탁 전개 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