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7.09.20(수)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인너웨어/제화/잡화   

한섬 '덱케', 2회 연속 세계 4대 패션쇼 ‘런던패션위크’ 진출

오는 15일 ‘2018 S/S 런던패션위크’에 디자이너 최유돈과 협업해 패션쇼 열어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토종 잡화 브랜드 ‘덱케’가 세계 4대 패션쇼 중 하나인 ‘런던패션위크’에 2회 연속 진출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은 자사 잡화 브랜드 ‘덱케’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2018 S/S 런던패션위크’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덱케는 지난 2월, 국내 토종 잡화 브랜드로는 최초로 런던패션위크에서 패션쇼를 진행한 바 있다.
 
한섬 관계자는 “올 초 진행한 패션쇼에 영국·프랑스 유명 백화점 바이어와 패션 관계자 800여 명이 참석할 정도로 현지에서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며, “유니크한 디자인과 신소재 개발 등 새로운 상품 기획 역량을 쌓고, 덱케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런던패션위크에 다시 참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섬은 영국 현지에서 인지도가 높은 최유돈 디자이너와 협업해 ‘덱케 바이 유돈초이(DECKE BY EUDON CHOI)’란 주제로 패션쇼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섬은 특히 이번 패션쇼에서 20세기 전반 건축과 가구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여성으로 꼽히는 아일랜드 출신 디자이너 ‘아일린 그레이’의 대표 건축물(프랑스 섬머 하우스)에서 영감을 얻은 34개 신제품을 선보인다.
 
눈길을 끄는 건 가죽 소재를 중시하는 덱케가 그 동안 사용하지 않은 패브릭(천), 라피아(밀짚), 로프(얇은 끈) 소재 등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지난 패션쇼에서 호평을 받은 ‘미러 크로스바디 백’의 경우 캔버스 소재로 재해석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섬은 오는 19일까지 패션쇼에 선보인 제품을 대상으로 런던패션위크가 열리는 ‘더 스토어 스튜디오스’에서 ‘덱케 쇼룸’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오는 24일부터는 프랑스 파리에서도 쇼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섬은 런던패션위크에서 출품한 제품들을 올 연말에 백화점, 면세점, 온라인몰 등 국내 매장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섬 관계자는 “올 초 런던과 파리에서 패션쇼와 쇼룸을 운영한 결과, 이탈리아·영국·일본 등 5개국의 편집숍과 바잉 계약을 체결했다”며 “국내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경쟁력을 강화하고, 유명 편집매장(로드숍) 입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세일즈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덱케,한섬]



 ■ 키워드 1 : 덱케
  • 해외로 손 뻗는 패션 업계 … 미주·유럽 진출
    노크한 결과다. 지난 12월에는 영국 해롯백화점에 팝업매장을 여는 등 해외 진출에 성공한 대표적인 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한섬의 잡화 ‘덱케’도 영국 시장에 진출했다. 한섬은 지난 2월 토종 잡화 브랜드 최초로 런던패션위크에 진출했다. 이어 영국과 프랑스에...
  • 한섬 ‘덱케’, 글로벌 시장 공략 속도 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인 한섬의 잡화 브랜드 덱케가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섬은 영국과 파리에서 진행한 덱케 쇼룸을 운영한 결과, 프랑스·이태리·영국 등 유럽 3개국과 일본·대만 등 아시아 2개국 등 총 5개국 수입의류 전문편집숍과 주문...
  •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 5월 26일(금) 그랜드 오픈
    몰관은 리빙관(지하1층~4층)에 각각 들어선다. 입점하는 브랜드(F&B 포함)는 총 360여 개다. 아울렛관에는 타임·마인·랑방컬렉션·덱케 등 한섬 브랜드로 구성된 한섬관(1층)을 비롯해 클럽모나코(1층), DKNY(1층), 빈폴 종합관(1층), 미샤·시슬리(2층) 등 총...
더 보기




 ■ 키워드 2 : 한섬
  •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물품대금 1,770억 조기 지급
    대금 지급액은 총 1,770억원이다. 이번 혜택은 현대백화점과 거래중인 800여 협력업체를 비롯해 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현대HCN·한섬 등과 거래하는 3,600여 협력업체 등 총 4,400여 협력업체가 대상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직원 상여금 등...
  • 홍콩 패션박람회 ‘센터스테이지’ 세계 패션계의 중심으로
    ‘나인티에이티’ 디자이너는 “바이어들의 레벨이 상당히 높았고 현장에서 바로 이뤄진 성과도 좋았다”고 평가했다. ‘나인티에이티’는 한섬에서 운영 중인 편집숍 ‘톰그레이 하운드’ 파리를 비롯해 다양한 바이어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았다. 남성복 ‘범(BEOM)’의...
  • 무신사·W컨셉 고객 체류시간 가장 높다
    거지치 않는 직접 유입이 많은 편으로, 평균 40%에 달했다. 한편 패션 기업들의 자사몰은 아직까지 트래픽이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한섬이나 SSF는 종합몰에 비해 체류 시간과 페이지뷰가 높은 편으로 이탈률도 20% 초반대로 상당히 낮았다. 그만큼 고객들이...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인너웨어/제화/잡화   
인너웨어/제화/잡화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ebizway
bluemountain
사람들
세진직물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