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신세계 센텀시티점, 국내 최대 생활전문관 연다
오는 28일 7·8층에 국내 최대 생활전문관 복층으로 선봬

발행 2017년 09월 26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세계에서 가장 큰 백화점인 신세계 센텀시티점이 국내 최대규모의 생활전문관을 품는다.

 

오는 28일, 센텀시티점이 기존 7층에 위치했던 생활층을 8층까지 확대하고 영업면적 총 2,800평(9,300㎡)에 달하는 생활전문관 ‘신세계 홈’을 복층 구조로 선보이는 것.

 

2,800평의 영업면적은 지난해 4월 선보였던 강남점 생활전문관(2,000평)보다 40%가량 큰 것으로 백화점에 입점된 생활전문관으로서는 단연 국내 최대 규모이며 글로벌 유명 백화점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매머드급 규모다.

 

입점 브랜드 수도 업계 최다인 총 150여개로 초고가의 럭셔리 가구부터 리빙소품, 포크/나이프 같은 주방용품까지 VIP 고객부터 대중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모두 모았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8층은 업계 최초로 한 층 전체를 홈퍼니싱 전문관으로 꾸며 프리미엄 가구, 리빙 소품 등 최신 트렌드의 홈 인테리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신세계는 부산 고급 주거단지인 마린시티, 센텀시티, 해운대 신시가지 모두 인접해 프리미엄 수요가 많은 센텀시티점에 업계 최초로 단독 홈퍼니싱 전문관을 열어 부산은 물론 경남 광역상권의 홈퍼니싱 수요까지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매장도 차별화해 명확한 기준없이 브랜드별로 나열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한국의 대표 주거형태인 ‘아파트’의 특성을 접목했다.

①리빙룸(거실), ②베드룸(침실), ③스터디룸(공부방/서재), ④키즈룸(놀이방)의 4개 구역(존)으로 크게 나눠 각 룸(존)에 맞는 가구ㆍ소품을 한 곳에 모았고 곳곳에 영상ㆍ음향 기기, 테라스(베란다) 관련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리빙룸에서는 ‘북유럽 가구의 정수’라고 불리는 덴마크의 ‘프리츠 한센’이 부산에 처음으로 입점해 북유럽 감성의 명품가구를 선보이고, 이태리 최고급 명품가구로 유명한 ‘몰테니앤씨’도 지역 최초로 입점한다.

 

‘베드룸’에서는 에이스, 시몬스, 까르마 등 침실가구 위주의 브랜드가 자리잡는다. 특히 에이스와 시몬스는 매장을 실제 침실처럼 꾸민 컨셉룸 형태로 만들어 가구배치에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인테리어에 대한 아이디어도 함께 제공한다.

 

이외 스터디룸에는 실용성이 뛰어난 덴마크 디자인 가구브랜드 ‘몬타나’ 등 인체공학적 오피스 브랜드를, 키즈룸에서는 아이들의 창의적인 놀이방을 위한 아동 침대 및 가구 브랜드인 ‘컴프프로’, ‘플렉사’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전통깊은 스웨덴 가구와 크리스탈 식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홈퍼니싱 카페 ‘그레트힐란’도 서울 이태원에 이어 2호점으로 입점한다.

 

이곳에서는 스웨덴 왕실 가구 ‘쉐그렌’에 앉아 차를 마시고 노벨 시상식 공식 만찬 식기에 담긴 디저트를 맛볼 수 있으며 현장에서 직접 구매까지 가능하다.

 

한층 아래의 7층은 가전, 주방용품, 침구(베딩)등 생활 필수상품을 중심으로 새롭게 꾸며져 오는 11월까지 단계적으로 리뉴얼을 진행한다.

 

가전매장은 삼성, LG 등 국내 브랜드는 물론 스메그, 발뮤다, 다이슨 등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수입 가전 브랜드 등 총 31개 브랜드가 총망라 되며 맞은편에는 총 18개 브랜드의 침구매장이 구성된다.

 

침구매장에는 조선호텔에서 운영하는 침구 전문 브랜드 ‘더조선호텔’이 강남점에 이어 두번째로 문을 열어 최고급 호텔의 침구, 침대, 타올, 욕실가운 등 호텔용품의 고급스러움을 만끽할 수 있다.

 

매장 중앙에는 수입키친 편집매장이 260평 규모로 자리잡아 휘슬러, 실리트, 포트메리온 등 기존 유명브랜드와 부산 최초 입점되는 프랑스 최고급 브랜드 '크리스토플', 신세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에르메스의 생활브랜드 ‘에르메스 메종’ 등 세계적 명품 키친웨어 브랜드가 함께 선보여질 예정이다.

 

한편, 최근 높은 집값으로 인해 소유의 개념이던 ‘집’이 주인의 개성을 담는 공간으로 인식되면서 각종 가구와 커튼, 인테리어 소품 등 집을 꾸미는 홈퍼니싱이 큰 인기를 끌고있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의 최근 4년간 생활장르 매출을 보면 2014년 4.4%에서 올해는 8월까지 30.4%까지 늘어나며 매년 백화점 전체실적을 2배가량 웃돌고 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국내 홈퍼니싱 시장규모는 2010년 8조원에서 2018년에는 13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경기침체 속에서도 유일하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이라며“지난해 강남점과 대구점에 국내 최고 수준의 생활전문관을 잇달아 선보였고 이번 센텀시티점에도 국내에서 가장 큰 생활전문관을 선보이는 만큼 앞으로도 갈수록 커지는 홈퍼니싱 시장 선점에 발 빠르게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