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페이크 퍼’ 시장이 뜬다

패딩·모피의 강력한 경쟁자 부상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쿨’한 젊은 층 ‘에코 퍼’라 불러
 
페이크 퍼(fake fur:인조 털) 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다.

용어도 에코 퍼(eco fur)로 ‘진화’중이다. 국내의 경우 지난해를 도입기로 볼 수 있는데 각 백화점별로 2~3개월 간 약 9~10억원대 매출을 올린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올해는 전문 브랜드도 늘었고 구성 점포도 종전보다 30% 이상 늘었다. 백화점 업계는 올 페이크 퍼 매출이 전년 대비 최소 50% 이상 신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2년 전부터 리얼 퍼 매장에 시범으로 선보이기 시작한 페이크 퍼는 지난해 마담존 모피 본에 스파이스 MD로 처음 모양을 갖춰 선보였다.

지난해 페이크 퍼 인기에 가장 많은 수혜를 입은 ‘잘루즈’는 공교롭게도 리얼 퍼 전문 브랜드다. 일부 구성한 페이크 퍼 제품이 인기리에 판매되면서 올해는 라인을 별도로 운영한다.

곽현주, 곽영아 디자이너가 함께 했던 ‘원더시스터즈’는 올해 각각 오일사구, 원더스타일이라는 이름으로 런칭됐다.

도야인터내셔날 곽영아 디자이너가 런칭한 전문 브랜드 ‘원더스타일’은 현대 무역센터점에 단독 팝업으로 오픈했다. 현재 곽현주 디자이너의 ‘오일사구’는 현대 본점에 입점해 있다.

작년 페이크 퍼 머플러로 무려 2억원 어치를 팔아 치우며 주목을 받았던 ‘랭앤루’는 올해 무스탕, 머플러, 베스트, 코트까지 확장했다. 가격도 높아 매출은 전년 대비 5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갤러리아백화점, 현대 무역센터를 비롯 롯데 비트윈 7개점에 입점을 기대하고 있다.

럭셔리 페이크 퍼 ‘케이미’는 이번 시즌 현대 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총 7개점에 단독 팝업 스토어를 열고 일본 마루이백화점 입점도 확정지었다.

여성 편집숍 업계도 페이크 퍼에 공을 들이고 있다. 여성복 앳코너, 편집숍 ‘마이분’도 페이크 전문 섹션을 마련했다.

‘앳코너’는 진진아일랜드, 펀퍼, 랭앤루 등으로 페이크퍼 전문 섹션을 이번 시즌 운영하기 시작했다. ‘앳코너’는 롯데 잠실점 입점을 확정 지었고, 신세계 강남, 현대 본점, 현대 판교점, 신세계 센텀시티점 등은 현재 논의 중이다.

‘마이분’은 ‘오일사구’ 등의 고가 페이크 퍼 브랜드 중심으로 구성해 갤러리아, 신세계 강남점 등에 우선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미줄리엣, 하이퍼 등 전문 브랜드와 선진모피, 유로모피의 로안 등 리얼 퍼 업체들의 페이크 퍼 운영 사례도 늘었다.

페이크 퍼 인기 요인은 과거 모피의 모조 이미지에서 탈피, 친환경 소비를 지향하는 선진국형 아이템으로 인식이 전환된 영향이 크다. 소위 ‘쿨’한 패션을 대표하는 아이콘이 된 것이다.

반면 진짜 모피는 노블하거나 낙후된 이미지가 강해졌다. 채식주의자, 동물애호가 등이 증가하는 세계적 흐름의 영향 아래 놓여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페이크 퍼 브랜드 대부분은 국내 생산에 높은 품질, 디자이너 제품으로서 리얼 퍼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합리적인 가격 정책을 지향하는 ‘랭앤루’ 퍼코트는 30~50만원대, ‘케이미’는 60~100만원대, ‘원더스타일’은 30~100만원대, ‘오일사구’는 80~110만원 대로 책정됐다.

현재까지는 브랜드 층이 얇고 화려한 감성의 제품이 대부분이어서 선택의 폭이 좁다. 국내 페이크 퍼 생산처가 장안동, 답십리 등 일부 업체에 제한되어 있다는 점도 한계로 지적된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페이크 퍼]



 ■ 키워드 1 : 페이크 퍼
  • 이청청 디자이너의 '라이(LIE)' 서울 패션위크서 2019 F/W 컬렉션 선보여
    서울이 가지고 있는 유니크한 21세기 무드를 충분히 구현해냈다. 가방은 보울하우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쇼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페이크 퍼의 크리에이티브한 활용은 물론, 키네틱 아티스트 정원석 작가와의 테크 작업을 통해 동물 보온 충전재를 대신하는 친환경...
  • 손정완, 뉴욕패션위크서 19FW 컬렉션 공개
    빈티지한 레트로 아트를 익숙한 듯 낯설게 표현했다. 손정완만의 색상 표현, 정제된 실루엣으로 아티스틱한 감각을 드러냈다. 강렬한 색상의 페이크 퍼, 클래식한 글렌 체크, 변형된 플라워 모티브를 사용한 자카드를 사용했다. 투톤 비즈, 리얼 퍼와 페이크 퍼의 믹스...
  • ‘랭앤루’ 첫 플래그십스토어 3월 오픈
    디자이너가 전개하는 여성복이다. ‘랭’과 ‘루’는 두 디자이너이자 브랜드 뮤즈를 뜻한다. 화려한 색감, 프린트가 특징이며 저지 원피스, 페이크 퍼로 유명세를 얻었다. 상품군을 점차 늘려가며 토털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은 한국패션협회가 주관한...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FashionTokyo
EBIZWAY
LICENTIA
Blue Mountain
세원ATOS
SJFC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