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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호, 서울 한남동에 첫 플래그십 매장 오픈
의류 넘어 라이프스타일 접목

발행 2017년 10월 12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삼성물산패션부문(사장 이서현)이 서울 한남동에 여성복 ‘구호’의 첫 플래그십 매장을 열었다.

젊은 고객들을 잡기 위해 국내외 브랜드가 한남동을 눈여겨 보고 있고, 향후 주변으로 상권이 확대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구호’의 발걸음이 주목 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구호’가  예술, 음악, 라이프스타일 등 문화 콘텐츠의 중심인 서울 한남동에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어, 의류를 넘어 토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공유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한남점은 의류를 넘어 토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기 위한 ‘구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 눈에 보여주고자 ‘집’이라는 컨셉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3개층 628㎡(190평) 규모로 꾸몄다.

구호는 ‘Well-balanced, Quality-based’라는 철학을 토대로 공간(space)과 컬러(color), 머티어리얼(material)의 조합으로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구현했다. 

지하 1층은 고급스러운 구호의 집을 컨셉으로 드레스룸, 파우더룸, 다이닝룸으로 공간을 구분해 구호의 전체 컬렉션 상품을 비롯, 각 공간에 어우러지는 테이블 웨어, 리빙, 뷰티 상품들로 구성했다.

지상 1층은 젊은 감성의 스튜디오 컨셉으로 구호의 액세서리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대의 영&컨템포러리 라인 상품을 준비했다. 2층은 미니멀한 쇼룸(Showroom)으로 전시 뿐 아니라 고객 클래스 및 각종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구호는 신규 고객은 물론 젊은 고객을 새롭게 유입시키고자 컨템포러리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가성비 높은 익스클루시브 라인 ‘아티산(ARTISAN)’을 새롭게 내놨다.

협업 아티스트는 프랑스 출신 ‘폴 콕스(PAUL COX)’로, 파리시청과 오페라하우스를 위한 포스터 제작과 오페라 호두까기 인형(The Nutcracker, 2005)의 무대 디자인 및 퐁피두 센터에서의 전시 등 다방면으로 활동 중이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해 전용 상품도 새롭게 선보였다.

시즌별 컬러감이 살아있는 쿠션과 에코백(파우치(화장품 케이스 등 패브릭(가죽 소품은 구호가 직접 디자인한 PB(자체 제작) 상품으로 준비했다. 또 국내 향기 전문 브랜드 ‘오반 유니온(OBAN UNION)’과 협업을 통해 도시적이고 중성적 이미지의 구호 ‘향’을 개발해 디퓨져, 캔들도 출시했다.

윤정희 여성복사업부장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활약하고 있는 구호의 아이덴티티 ‘구호이즘(KUHO-ism)’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플래그십을 토대로 브랜딩 작업을 더욱 확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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