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텐소울(Seoul's 10Soul)’ 런던 셀프리지 백화점서 팝업 진행
서울디자인재단

발행 2017년 10월 27일

김동희기자 , kdh@apparelnews.co.kr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근)이 지난 26일 런던 셀프리지(Selfridges) 백화점에서 ‘텐소울' 팝업스토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열린 팝업행사에는 국내외 패션 관계자들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윤태 런던 코트라 관장, 영국패션협회 안나 오르시니 등 VIP를 비롯해 유명 패션 블로거 수지 버블, 패션 저널리스트 사라 무어 등이 참석해 주목을 받았고 영국 보그(Vogue)와 러브(LOVE)와 같은 영국 유력 매체가 대거 참석해 텐소울 디자이너들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외에도 최근 ‘쇼미더머니 6’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래퍼 한해가 텐소울 파티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팝업 스토어가 열리는 공간은 한국의 그래피티 아티스트 그룹인 매드빅터와 디지털 네온아티스트 윤여준 등 국내 아티스트들의 작품이 함께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런던 셀프리지의 패션 PR 매니저 Martina Paciarella는 “이미 한국 패션은 세계적으로 높은 위상을 자랑한다. 이번 협업이 참여한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에 좋은 영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희 서울디자인재단 패션문화 본부장은 “셀프리지 백화점이 한국 디자이너와 최초로 협업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텐소울 팝업운영을 통해 현지 소비자의 반응을 살피고 유럽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해보는 좋은 계기가 될 것”라고 말했다.

2017 텐소울 디자이너에는 2018 춘하 런던패션위크맨즈 컬렉션에 참가한 디그낙(D.GNAK) 강동준을 비롯해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레쥬렉션(RESURRECTION) 이주영, 블라인드니스(BLINDNESS) 신규용, 박지선, 무홍(MOOHONG) 김무홍, 노케(NOHKE) 정미선 등이 선정됐다. 또한 콜라보로 주목 받고 있는 푸시버튼(PUSHBUTTON) 박승건, 디앤티도트(D-ANTIDOTE) 박환성, 뮌(MUNN) 한현민이 포함됐다. 이외에도 로켓런치(ROCKET x LUNCH) 우진원, 김은혜, 부리(BOURIE) 조은혜 등 해외에서 각광받고 있는 젊은 디자이너들이 텐소울에 참여했다.

한편, 런던 셀프리지 백화점에서 열리는 텐소울 팝업 스토어는 오는 11월 12일까지 운영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