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2018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는”
오는 14일 코엑스서 홈·테이블데코 트렌드 세미나 개최

발행 2017년 12월 07일

박해영기자 , envy007@apparelnews.co.kr

‘홈·테이블데코 트렌드 세미나’가 오는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서울 홈·테이블데코페어 부대 행사로 열린다.

이 세미나는 ‘2018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주제로 덴마크 카라크테르(Karakter), 오스트리아 가구 브랜드 비트만(WITTMANN), 영국 트렌드 정보회사 스타일러스(Stylus), J&Brand, 트렌드랩 506, 트렌드코리아 2018 공저자 등이 참여한다.

이날 세미나서 덴마크 카라크테르의 대표는 새로운 노르딕 디자인에 대해서, 비트만의 디렉터는 120년 매트리스 역사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한 스타일러스 안원경 실장은 글로벌 리서치를 통한 주요 테마별 디자인, 컬러, 머티리얼 트렌드를 제안하며 J&Brand 정지원 대표는 브랜드와 소비자의 맥락을 담아 완성하는 공간 기획에 대한 스토리를 들려준다.

트렌드랩 506의 이정민 대표는 새롭게 부상하는 소비자와 그들이 열광하는 비주얼 소통의 시대에 주목해야할 미래 유통 시장의 트렌드를 보여주며 트렌드코리아 2018의 공저자인 성신여대 이향은 교수는 지난 10년간 보여진 메가 트렌드와 2018년 대한민국을 주도할 소비 트렌드를 키워드와 함께 제안한다. 또 집꾸미기 노대영 대표는 모바일과 소셜미디어가 리빙디자인에 가져온 변화에 대해 설명한다.


제목 : 2019 Interior Design & CMF trend
연사 : Stylus 안원경 실장
글로벌 트렌드 정보회사 스타일러스(Stylus.com)가 인테리어, 제품, 가전, 패션 전문가를 위한 영감을 주는 자리를 마련한다. 주요 아티스트의 작품 및 기업의 신상품과 최신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술 동향을 살펴보고 테마별 라이프스타일 백그라운드와 컬러, 머티리얼, 디자인, 공간 디렉션을 풍부한 이미지와 함께 제안한다.

 

제목: 공간의 아이덴티티 브랜딩
연사: J&Brand 정지원 대표
경험의 시대이다. ‘공간’은 디지털 시대에도 여전히 아날로그로 체감할 수 있는 최고의 경험재이며 특히 브랜드의 공간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매체이다.  시대의 맥락, 브랜드의 맥락, 소비자의 맥락을 담아 완성하는 효과적인 공간 기획에 대한 생생한 스토리를 들어본다.

 

제목: 비주얼시대의 새로운 리테일 전략
연사: 트렌드랩506 이정민 대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무너진 지금, 유통 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오늘을 살고 있다. 새롭게 부상하는 소비자와 그들이 열광하는 비주얼 소통의 시대에 주목해야할 글로벌 기업의 동향을 파악하여 미래 유통 시장의 트렌드를 읽어본다.

 

제목 : 2018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
연사 : 성신여대 서비스디자인공학과 이향은 교수
2018년에는 어떤 소비 트렌드가 우리 사회를 주도할 것인가? 대한민국 대표 트렌드 분석서인 <트렌드코리아 2018>의 저자가 직접 발표하는 강의를 통해 급변하는 기업의 경영 환경 속에 사회, 문화, 기술의 변화에 따른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조망해본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