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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 시각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삼성전자 C랩 협업 ‘빛·공감’ 전시회 개최

발행 2017년 12월 08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삼성물산 패션부문(사장 이서현)이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각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을 펼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서울 삼청동에 위치한 하티스트에서 9일부터 31일까지 시각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빛ㆍ공감’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하티스트와 삼성전자 C랩 릴루미노팀이 함께하는 전시회는 하티스트 지하 1층에서 진행된다.

시각장애에 대한 인식과 공감을 위한 스토리텔링존, 릴루미노 개발과정 소개, 방문고객 대상 체험 공간 등으로 구성한다.

시각장애아동이 직접 그린 미술작품도 전시된다. ‘하티스트’가 시각장애인들에게 전문 미술교육을 진행하는 사단법인 ‘우리들의 눈’과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에서 만들어진 작품이다.

릴루미노는 삼성전자 C랩에서 자체 개발한 시각장애 보조 어플리케이션으로 저시력 장애인들이 기존에 희미하게 보던 사물을 VR기기에 장착된 스마트폰 릴루미노앱을 통해 보다 뚜렷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티스트에 마련된 체험존에서 방문고객 누구나 직접 체험이 가능하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CSR팀 이경화 부장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시각장애와 관련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빛ㆍ공감> 전시회가 시각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저시력인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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