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내년 춘하 새 얼굴 17개
남녀성복 기존 업체들 신규 런칭 전무

발행 2017년 12월 22일

조은혜기자 , ceh@apparelnews.co.kr

캐주얼·골프 중견사 가세로 경쟁 커질 듯

 

내년 춘하시즌 런칭을 공식화한 브랜드는 12월 4주 현재 17개 브랜드(홀세일·온라인 제외)다.


여성복 5개, 남성복 1개, 캐주얼 3개, 골프웨어 3개, 제화잡화 3개, 유아복 1개와 캐릭터 숍 브랜드 1개며, 아웃도어와 아동복 런칭은 없다. 이중 12개가 내셔널 브랜드, 1개가 라이선스, 3개가 직수입 브랜드다.


여성복은 ‘드고떼’와 ‘뉴브엠’, ‘베니스비치’, ‘페델리’, ‘지나시스’가 출사표를 던진다.


‘드고떼’는 에이아이오바이라파올라가 지난 2013년 런칭했던 브랜드로, 뉴 시니어 브랜드로 새롭게 출발한다. 내년 백화점 10개점 구축을 목표로 한다. ‘뉴브엠’은 프로모션 사업을 전개해온 이룸앤디가 선보이는 첫 브랜드로, 30~40대 겨냥 영 커리어 브랜드다. 백화점을 대상으로 내년 상·하반기 각 4~5개씩 연내 8~10개점 확보가 목표다.


‘베니스비치’는 독일 직진출 법인인 베니스비치코리아가 선보이는 여성 애슬레저 브랜드로, 내년에 복합쇼핑몰 4~6개점 진출을 목표로 한다. ‘페델리’는 파코인터내셔날이 40~50대를 겨냥해 선보이는 이탈리아 직수입 캐시미어 브랜드로, 백화점을 주력으로 한다. 향후 남녀 토틀 브랜드로 가져간다. ‘지나시스’는 아다스트리아코리아가 런칭하는 여성캐주얼 브랜드로, 20~30대를 타깃으로 한다.


남성복은 디자이너 송지오가 런칭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 ‘송지오옴므’만 제도권 유통을 공략한다. 백화점을 메인으로 10개점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캐주얼은 ㅋㅋㅋ(크크크)’, ‘WWWM(What We Wear Matters)’, ‘TMRW(Tomorrow)’가 시장에 나선다. 세정과미래의 ‘ㅋㅋㅋ’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브랜드로 온라인을 메인유통으로 가며 오프라인(‘니’ 숍인숍 등)을 병행한다. 게스홀딩스코리아의 애슬래틱 스트리트 캐주얼 ‘WWWM’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편집숍을 동시에 공략한다. 필데이즈의 20~27세 타깃 아메리칸 어센틱 캐주얼 ‘TMRW’는 오프라인을 중심 유통으로 가져간다.


골프웨어 시장은 ‘힐크릭’, ‘톨비스트’, ‘세인트앤드루스’가 가세한다. 이중 ‘세인트앤드루스’만 백화점을 겨냥하고 나머지는 가두시장을 공략한다.


‘힐크릭’은 블랙야크가 라이선스 형태로 선보이는 일본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지난 2007년 가나레포츠가 직수입해 전개한 바 있다. ‘톨비스트’는 글로벌세아 계열사 S&A가 30~40대를 타깃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로, 가두상권을 중심으로 연내 총 60개점 확보를 목표한다. ‘세인트루이스’는 크리스에프앤씨의 초고가 골프웨어로 백화점 1~2개점으로 출발할 예정이다.


제화잡화는 헤리텍스타일의 ‘헤리언’과 에프앤에프의 프리미엄 캐주얼백(브랜드명 미정), 김효진 디자이너가 내년 3월 런칭하는 슈즈 브랜드(브랜드명 미정)가 준비 중이다. ‘헤리언’은 디자이너 핸드백 브랜드다. 에프앤에프의 캐주얼 백은 별도 사업부를 꾸려 내년 상반기 런칭을 준비 중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할 예정이다.


유아복 신규는 퍼스트어패럴이 런칭하는 ‘누베이비’다. 출산과 기초라인을 중심으로 전개하며, 첫 시즌 백화점 10개점 확보를 목표로 한다.


이 외에 파스텔세상이 캐릭터 숍 브랜드 ‘피터젠슨’을 런칭한다. ‘피터젠슨’은 트레이드마크인 토끼 일러스트 ‘피터’를 비롯해 올해 개발한 5개의 캐릭터 상품을 구성한다. 리빙, 트레블, 문구 섹션, 의류 등으로 구성된다. 대형유통, 가두점 등을 대상으로 16개점(20~30평) 오픈을 목표로 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