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케이투’ 2018 아웃도어 시장 키워드 ‘GOLD DOG’
여성·레저 제품군 공략 강화

발행 2018년 01월 05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가성비 이은 가심비 제품 등

 

케이투코리아(대표 정영훈)의 정통 아웃도어 ‘K2’가 2018년 무술년 ‘황금개’의 해를 맞아 ‘골드독(GOLD DOG)’을 키워드로 올해 아웃도어 시장을 전망했다.


K2가 제시하는 ‘GOLD DOG’은 여성 타깃 마케팅(Girl), 아웃도어 정통성 강화(Originality), 레저 활동을 위한 제품군 확대(Leisure), 가성비부터 가심비까지 제품 다양화(Diversity), 체험 마케팅(Dynamic experience), 기술력 강화(Optimal tech), 가치소비의 증가(Great consumer)를 의미한다.


1. Girl - 여성 타깃 마케팅 강화
2018년에도 ‘여심’을 잡기 위한 마케팅이 두드러질 전망이다.
피트니스, 러닝, 클라이밍, 서핑 등 스포츠와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여성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여성 제품 출시 및 마케팅 활동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K2는 2017 F/W 시즌 배우 겸 가수 수지를 광고 모델로 내세워 ‘수지 패딩’ 열풍을 일으키며 여심을 사로잡았다.
올해는 핑크, 코럴 등 파스텔 컬러감과 슬림 핏디자인 등으로 여성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핑크 라인’을 출시하는 등 여성 제품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2. Originality - 아 웃도어 정통성 강화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아웃도어 본질의 가치를 강조하는 마케팅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K2는 오리지널리티 강화에 초점을 맞춰 정통 아웃도어 제품군인 테크 플러스(TECH PLUS)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전문성을 강조한 알파인 상품, 스포츠클라이밍 제품군을 출시하는 등 아웃도어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3. Leisure - 여행, 운동, 바캉스 등 레저 활동을 위한 제품군 확대
여행과 운동 분야에 지식과 경험을 갖춘 마니아층이 주 소비 주도층으로 부상하면서 이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아웃도어 기술력이 담긴 레저 제품군이 확대될 전망이다.
일상과 스포츠, 여가 활동의 경계가 허물어짐에 따라 기능성을 적용해 특정 액티비티 뿐만 아니라 휴가나 여행에도 멋스럽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트래블룩, 리프레쉬웨어 등이 확대될 예정이다.


4. Diversity - 가성비부터 가심비까지 제품 다양화

아웃도어 업계는 가격 대비 성능을 중요시하는 ‘가성비’ 소비는 물론 동시에 ‘심리적 만족감’을 중요시하는 ‘가심비’ 소비 패턴이 증가함에 따라 ‘투트랙 전략’이 중요하다.
K2는 가성비가 뛰어난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과 함께 프리미엄급 제품도 동시에 선보인다.
2017년에도 20만 원대의 가성비 롱패딩과 고가의 프리미엄 롱패딩이 동시에 출시되기도 했다.
또한 다양한 소비자들의 상품 니즈를 충족시키시기 위해 상품 다양화, 아이템 간 커플링 구성 확대 등 제품 선택의 폭도 넓혀나갈 예정이다.

5. Dynamic experience - 체험 마케팅

트레킹, 클라이밍 등 등산과 연관된 아웃도어 활동 뿐 아니라 트레일러닝, 서핑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아웃도어 업계의 체험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전개될 전망이다.

K2는 소비자들과 함께 캠핑, 클라이밍, 국내외 트레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경험하고 체험하는 ‘어썸챌린지’를 운영해왔으며, 올해도 체험형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6. Optimal tech - 최 상의 기술력
아웃도어 제품에 대한 꾸준한 기술 개발로 최상의 기술이 집약된 테크니컬 제품 출시도 확대될 전망이다.

기능성 소재 개발부터 IT기술력을 융합한 소재를 적용한 스마트웨어를 선보이는 등 향상된 기술력을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K2는 한국 지형에 특화된 등산화 기술력인 ‘트리플 X’가 적용된 제품을 출시하고, 웨어러블 및 스마트웨어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7. Great consumer - 가치소비 증가
자기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에 기꺼이 시간과 금전 지출을 아끼지 않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단순 아웃도어 제품의 기능적 만족감 제공에서 한 발 더 나아간 ‘브랜드 가치’와 ‘스토리텔링’이 강화될 전망이다.

K2는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며 얻을 수 있는 기능적 만족감 외에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다양한 가치를 공유하는 캠페인을 지난해부터 전개해왔다.

올해도 환경보전과 연관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