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신원, 남성복 ‘근거리 반응 생산 키운다’
이장훈 부사장, 생산비 절감 효율 관리 초점

발행 2018년 01월 08일

임경량기자 , lkr@apparelnews.co.kr

대량 생산 벗어나 성장·효율 두 마리 토끼 잡기

 

신원(대표 박정주)이 남성복 사업부문의 효율 관리에 나섰다.


신원은 그 동안 원부자재 독점 개발과 선 생산 발주로 구매 비용을 낮추는 대량 판매 방식의 사업을 수년간에 걸쳐 고수해왔다.


하지만 올해 부실 점포 정리와 선 발주 구매 비용 통제로 근거리 반응 생산을 키우겠다는 것이다.


대량 생산 방식에서 벗어난 모델로 성장과 효율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전략이다.


이 같은 전략은 지난 9월 새롭게 선임된 이장훈 내수 패션부문장(부사장·사진)이 효율 중심의 사업 구조 재편을 빠르게 추진하면서 수립됐다.


지난해 여성복 ‘이사베이’ 사업중단 등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남성복 사업에 대한 통제도 강화되고 있다는 관측이다.


그 동안 회사 캐시카우 브랜드로 매스밸류 성격이 짙은 ‘지이크’, ‘지이크파렌하이트’의 사업 구조를 개편하겠다는 취지다.


업계로서는 리딩 브랜드의 변화에 적지 않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사업 매출 규모가 크고 점포수가 많은 두 브랜드의 단 납기 근접생산 성공 여부다. 무엇보다 지난 해 두 브랜드 모두 슈트를 비롯해 선발주 품목의 판매 경쟁력이 높았던 만큼 단납기 반응 생산이 이를 상쇄할 수 있는 것이냐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신원은 지난해 ‘지이크’가 720억 원(104개 매장), ‘지이크파렌하이트’ 600억 원(130개 매장), ‘반하트 디 알바자’ 190억 원(35개 매장)으로 1,510억 원의 실적을 냈다.


하지만 남성복 사업부문의 영업이익은 40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다.


때문에 내수부문장 부임 1년차인 올해 이 부사장이 남성복 사업의 추동시즌 제품 생산 발주 통제에 직접 나서 비용절감을 통한 이익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 과정에서 직생산 대신 완제품 매입과 CMT 방식 전환도 거론 되고 있다.


동시에 브랜드 컨셉과 상품 구조 개편도 이루어진다.


이 부사장이 포멀 슈트에 집중해온 과거와 달리 캐주얼 라인 개발과 트렌드 중심의 시장 주도형 상품 전환 등을 지시하면서 적지 않은 변화가 따를 것으로 보인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