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여행 가방 브랜드, 편집숍으로 진화 중

홈쇼핑 구매력 커지며 오프라인 차별화 필요해져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유통가 니즈와 맞물려 토탈 여행 매장으로 변모
 
여행 가방 브랜드들이 편집숍 형 태로 진화 중이다.
 
국내 대표 여행가방 업체들이 편집숍을 강화하며 오프라인 유통을 확장하고 있다.
 
그동안 여행 가방 브랜드는 단일 매장이 대부분이었으나 홈쇼핑 구매력이 커지면서 오프라인 경쟁력 구축의 필요성을 느낀 전문 업체들이 편집숍을 통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해결하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쓰리세븐의 신규 여행 편집숍 ‘백그라운드’가 대표적인 경우다. 허스키, 델시 등 모노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개해 온 이 회사는 지난해 국내외 5개 여행 브랜드를 구성한 전문 편집숍 ‘백그라운드’를 런칭했다.
 
매장은 ‘허스키’ 25%, ‘브릭스앤 라일리’ 20%, ‘타이탄’ 25%, ‘델시’ 10%, ‘란체티’ 20% 등으로 구성됐다. 
 
롯데 부산 본점에 이어 이달 말 롯데 영등포점, 롯데 수원점을 오픈했고 내달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4월 롯데 잠실점을 오픈한다.
 
‘루이까또즈’를 전개 중인 태진 인터내셔날이 관계사를 통해 인수한 여행가방 편집숍 ‘트레블메이트’도 SI(숍아이덴티티)를 재정립 하고 사업 확장에 나선다.
 
‘여행의 즐거움, 설렘’을 공간적,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재구성했으며 150개 브랜드, 3,800종의 상품으로 구성된다.
 
현재 현대 신촌점, 목동점, 판교점, 킨텍스점, 대구점, 신세계 센텀시티점 등 백화점 7개 점, 쇼핑몰 4개 점, 아울렛 1개 점, 로드숍 1개 점, 공항면세점 2개 점 등 총 15개 점을 운영 중이다. 상반기에 는 아울렛 1개 점만 추가하며 하반기 추가 오픈을 검토한다.
 
쌤소나이트코리아도 지난해 9월 여행 전문 편집숍 ‘라이프 이즈 저니’를 런칭, 롯데 잠실 에비뉴엘에 초대형 매장을 오픈한데 이어 롯데 부산점까지 총 2개 점을 확보했다.
 
‘라이프 이즈 저니’는 여행 가방 중심이지만 의류, 슈즈, 화장품, IT 기기, 카페, 여행 상담 서비스 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안한다.
 
무엇보다 풍성하고 실험적인 콘텐츠가 경쟁력으로 9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로 꾸며진 ‘디자이너 굿즈 존’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연내 추가 오픈 계획은 현재 미정이다.
 
LF의 여행 편집숍 ‘라움보야지’ 는 압구정직영점, 신세계센텀점, 대구점 등 3개 점이며 내달 3개 점을 추가해 총 6개 점을 운영한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여행 가방 브랜드, 편집숍]



 ■ 키워드 1 : 여행 가방 브랜드
  • 신규브랜드 - 쓰리세븐 ‘ 백 그라운드 ’
    됐었으며, 최상의 평생보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타이탄’은 정밀한 럭셔리함을 추구한다. 엄격한 기준으로 제품을 만들어 내는 독일 여행 가방 브랜드다. 대표적인 ‘PRIOR’ 시리즈 외에도 상당 수 컬렉션이 독일에서 직접 디자인, 개발된다. ‘란체티’는...
  • 백화점 트레블 PC, 제대로 자리잡을까
    강남점에서 트레블 페어를 기획한 바 있다. 하지만 트레블 조닝이 극적으로 팽창되지는 않을 것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분석이다. 우선 여행 가방 브랜드는 사이즈가 커 전문 매장을 구성하기에 매장 섹션에 제약이 많다. 트레블 기획존은 다점포로 확대되기는...
  • 여행가방 시장 과열
    여행가방 시장이 경쟁 과열 국면에 접어들면서 세분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1세대 여행 가방 브랜드의 다각화가 진행중인 가운데, 홈쇼핑을 중심으로 신규가 급격히 증가하기 시작한 것이다. 더불어 하이엔드, 프리미엄, 이지 캐리어, 패션 캐리어, 중저가까지 마켓...
더 보기




 ■ 키워드 2 : 편집숍
  • ‘스타일쉐어’ 유병재 굿즈 출시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스타일쉐어(대표 윤자영)의 모바일 패션 앱 ‘스타일쉐어’와 에이플러스비(대표 이창우)의 온라인 편집숍 ‘29CM’가 유병재 굿즈 ‘매일병재’를 출시했다. ‘횰로템’ 3종으로 구성된 ‘횰로박스’와 ‘인싸템’ 3종으로 구성된...
  • ‘스타일쉐어, 29CM’ 연간 거래액 1,200억 돌파
    [어패럴뉴스 전종보 기자] 패션앱 ‘스타일쉐어’와 온라인 편집숍 ‘29CM’의 누적 거래액이 1,200억(양사합계)원을 돌파했다. 올해 초 스타일쉐어(대표 윤자영)가 에이플러스비(대표 이창우)를 인수하면서, 각각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스타일쉐어’의...
  • LF 라움보야지, 독일 액세서리 브랜드 ‘아이포리아’ 전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트래블 편집숍 라움보야지(RAUM VOYAGE)가 독일 액세서리 브랜드 ‘아이포리아(IPHORIA)’를 전개한다. LF의 라움보야지는 여행이라는 특별한 테마를 가진 여행 액세서리 및 용품 편집숍으로 다양한 콘셉트의...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RANKEY
ERDOS
RANKEY
VIVIEN
STIU
the378
crema
ARI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