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6.24(일)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업계, 아동 시장 재미 ‘쏠쏠하네~’

출산율 감소에도 성인 기반 아동복에는 구매력 쏠려
박해영기자, envy007@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스포츠·아웃도어 아동 라인 연 최대 1천억 규모 성장
 
패션 업계가 아동 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다.

성인 패션의 세컨드 라인으로 시작해 MLB, 뉴발란스키즈와 같이 연매출 1천억을 바라보는 수준으로 성장한 케이스도 등장하고 있다. 3~5년 만에 이뤄낸 실적이다.

여성복은 보브, 톰보이, 플라스틱아일랜드 등이 아동 라인을 선보였지만 아직 적극적인 전개로 이어지지는 않고 있다. 가장 적극적인 곳은 바로 캐주얼 업계다.

탑텐의 ‘탑텐키즈’는 지난해 150억원에서 올해는 3배 늘어난 450억원을 목표로 정했다. ‘지프’가 올해 런칭한 ‘지프키즈’는 숍인숍 150개점에서 연말까지 단독점 30개점을 열 계획이며 110억원은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케이브랜즈는 데님 ‘닉스’의 아동복인 ‘닉스키즈’를 지난해 런칭해 올해 하반기 오프라인을 확대한다. 2016년 런칭된 ‘폴햄 키즈’는 2년차인 올해 70개점에서 200억원을 목표로 삼고 있다.

모자 브랜드로 출발한 해외파 패션 브랜드의 아동 사업도 눈여겨 볼만하다. 뉴에라는 이번 시즌 ‘뉴에라 키즈’를, 캉골은 ‘캉골키즈’를 오는 9월 런칭한다. 두 브랜드 모두 숍인숍이 아닌 단독 매장으로 시작한다.    

아웃도어 업계의 아동복은 성장세를 탔다.

성인 시장은 정체 및 하향세인데 비해 아동 매출은 두 자릿수 신장세를 이어가며 대부분이 독립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네파키즈’는 400억, ‘블랙야크키즈’는 500억원 고지를 내다보고 있다.

슈즈멀티숍 역시 아동화 전문 멀티숍을 선보이고 있다. ‘ABC마트’의 ‘ABC마트키즈’, 에스마켓의 ‘에스마켓 키즈’ 등이 런칭됐고 우븐슈즈 브랜드 ‘블루마운틴’은 아동화 전문 ‘블마랑’을 런칭했다.

최저 출산율의 그늘 아래 유아동 시장이 고전하고 있는 반면 성인 기반 키즈 마켓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한 자녀 가정이 늘어나면서 ‘에잇포켓’이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구매력이 있는데, 그 구매력이 이미 인지도가 확실한 성인 기반 브랜드에 쏠리는 경향이 강해졌다는 분석이다. 오히려 고가일수록 수요가 커지는 현상을 보이기도 한다.

한편으로는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큰 복종으로 아동복이 꼽히기도 한다.

2016년 중국 출생 인구는 1786만 명으로 전년대비 131만 명 증가했다. 지난해 중국 영유아용품 시장 규모는 1조9천억 위안(한화 300조원)으로 전년대비 15.9% 증가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패션 업계, 아동 시장]



 ■ 키워드 1 : 패션 업계
  • 김상훈 전 MK트렌드 사장, 패션계 복귀
    최기영 상무도 총괄 책임자로 합류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김상훈 전 엠케이트렌드(현 한세엠케이) 사장이 패션 업계에 복귀한다. 2016년 7월 엠케이트렌드의 보유 지분을 한세실업에 넘기며 업계를 떠난 지 2년여 만이다. 현재 압구정동에 사무실을 차리고 신규...
  • 성수동으로 간 제화 노조 ‘소강 상태’
    따라 차이가 커 사태를 관망하는 쪽으로 돌아선 것으로 분석된다. 소사장제 폐지도 현재로선 실현이 불투명하다는 인식이 지배적이다. 패션 업계 전반에 자리 잡고 있어 근본적인 문제 해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의견이 많다. 업계는 해당 문제 해결을...
  • 아웃도어 ‘롱 패딩 전쟁’ 이미 시작됐다
    디자인 업그레이드, 가격 작전 치열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지난 겨울 시즌 패션 업계를 휩쓸었던 롱 패딩점퍼. 올해 역시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 아웃도어 업체들이 벌써부터 롱 패딩점퍼를 내놓기 시작했다. 롱 패딩점퍼는 지난 겨울 시즌 물량이...
더 보기




 ■ 키워드 2 : 아동 시장
  • ABC마트, 아동화 시장 공략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ABC마트 관계자는 “저출산 현상이 지속되고 있지만 아이 한 명에 대한 소비가 급증하며 키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ABC마트는 키즈&맘 콘셉트로 선보인 단독 키즈 슈즈숍 확대를 통해 유·아동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라고...
  • ‘ABC키즈마트’ 론칭…유아동 시장 본격 진출
    0~10세까지의 연령층 타깃의 단독 키즈 매장 선보여 ABC마트는 단독 키즈 매장을 새롭게 런칭하며 ABC마트만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잠실 롯데월드몰 4층에 위치한 ‘ABC키즈마트 잠실롯데월드몰점’은 키즈&맘(kids & Mom) 콘셉트로 아이와 엄마가...
  • 英 ‘레이첼라일리’ 유아동 시장 공략
    알알코리아(대표 이승현)가 영국 직수입 유아동복 ‘레이첼라일리’로 백화점 시장을 노크한다. ‘레이첼라일리(Rachel Riley)’는 50~60년대 영국의 전통성과 클래식함을 대표하는 브리티시 로열 브랜드로,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과 핸드메이드 자수가 돋보이...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패션포럼
LECTRA
CBME
LA MODA ITALIANA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