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롯데닷컴, 패션PB ‘로썸 스튜디오’ 런칭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경호)이 패션 자체브랜드(PB) ‘로썸 스튜디오(LOSSOM STUDIO)’를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닷컴이 PB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방문 고객의 40% 이상이 패션 카테고리 상품을 보기 위해 접속할 만큼 패션분야에 강세를 보이고 있어 외부에서 전문 MD를 영입해 PB를 런칭했다.
 
향후 ‘로썸 스튜디오’를 종합 패션 브랜드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로썸 스튜디오’는 러브(LOVE)와 블로썸(BLOSSOM)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란 의미와 ‘스타일에 꽃이 피다’라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

가성비와 기능성, 스타일까지 갖춘 온라인 전용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오스트리아 렌징사의 ‘모달(Modal)’을 주요 소재로 활용했다.
 
축적된 판매데이터와 고객선호도 분석을 통해 검증된 제품만 생산한다는 원칙이다.

내일(16일)부터 롯데닷컴 온라인 전용매장을 통해 상품 판매에 들어간다. 가격은 모달 스트라이프 티셔츠 1만5천~1만 9천 원대, 밴딩데님과 슬랙스 2만9천 원대, 린넨 카디건 3만 4천 원대다.

상반기에는 여성 라인만 선보이고 하반기부터 남성/유니섹스까지 확장해 선보일 계획이다. 구스 벤치파카, 캐시미어 핸드메이드 코트, 구스 경량 재킷, 경량 베스트, 캐시미어 터틀 니트 등을 주력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닷컴 김효진 의류잡화팀장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에 맞춰 ‘로썸 스튜디오’도 꼭 필요한 상품만을 직접 생산하고 유통구조를 최소화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닷컴은 리빙 전문 PB ‘후스앤후스(HUS&HUS)’ 런칭도 준비 중이다. 현재 식기 건조대 3종을 출시해 놓은 상태며, 상반기 내 욕실용품(타올)과 패브릭 용품(앞치마, 주방장갑, 베딩 등)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롯데닷컴, 로썸 스튜디오, 패션PB, PB]



 ■ 키워드 1 : 롯데닷컴
  • ‘루스티크’ 바디바 4종 출시
    제품 모두 저자극 클렌징이 가능하다. 루스티크는 자사 브랜드몰 운영과 함께 현대백화점(무역센터점, 천호점), 국내 온라인 유통 채널 롯데닷컴, 신세계몰과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퀸마마마켓(도산공원), 호스팅하우스(성수동), 복합문화공간 KT&G상상마당(홍대),...
  • ‘스타카토’가 반 값? 23~25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센텀시티점, 광주점 등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또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경기점, 광주점, 김해점, 창원점 등은 본 매장과 행사 매장 두 곳을 운영한다. 온라인 판매처인 SSG닷컴, 롯데닷컴, 엘롯데, 롯데아이몰 등에서도 오프라인과 동일하게 50% 할인 행사를 단행한다....
  • 다이치, ‘브이가드’카시트 런칭 이벤트 실시
    ‘땡스’기프티콘이 발송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브이가드’는 다이치 공식쇼핑몰을 포함해 네이버 스토어팜, 롯데닷컴, GS샵, 롯데아이몰, CJ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이치 공식 쇼핑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더 보기




 ■ 키워드 3 : 패션PB
  • 현대홈쇼핑, 프리미엄 패션PB ‘라씨엔토’ 사계절 브랜드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현대홈쇼핑이 프리미엄 패션 PB ‘라씨엔토’를 사계절 브랜드로 운영한다. 아울러 라씨엔토의 프리미엄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 라인도 개발해 홈쇼핑 시장에서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
  • 현대백화점 자체 콘텐츠 개발 박차
    유라이즈, 앳마이플레이스, 더 프리미어 하우스, 뷰티인 보우, 앳 마이 플레이스 등 자체 기획 편집숍을 연이어 선보이는 것은 물론 자체 패션PB 런칭에도 적극적이다. 패션사업본부가 이달 새롭게 런칭한 PB는 여성복 ‘슬로우이너프(Slow Enough)’로, 미니멀한...
  • 엔씨에프, 롯데지에프알로 새 출발
    운영해 온 엔씨에프의 패션 브랜드 운영 노하우와 유통업계 1위인 롯데백화점의 유통 노하우를 접목하여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또한, 패션PB개발, 해외 유명 브랜드 도입, 패션전문 기업 M&A 등을 적극 추진하여 2022년까지 매출 1조 달성을 목표로 한다. 현재 두...
더 보기




 ■ 키워드 4 : PB
  • 롯데쇼핑, 2018년 매출 -0.6%, 영업이익 -25.5%
    확대하는 등 디지털 및 모바일 사업을 강화해 실적을 개선시켜 갈 예정이다. 특히 지속 성장하는 동남아 시장은 신선 직거래 강화 및 PB 확대, 글로벌 소싱 강화 등으로 상품 수익성을 개선하고 자체 모바일 서비스를 런칭하는 등 온라인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현대홈쇼핑, 프리미엄 패션PB ‘라씨엔토’ 사계절 브랜드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현대홈쇼핑이 프리미엄 패션 PB ‘라씨엔토’를 사계절 브랜드로 운영한다. 아울러 라씨엔토의 프리미엄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다양한 상품 라인도 개발해 홈쇼핑 시장에서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라씨엔토는...
  • 무신사, 올해 거래액 7천억 향해 간다
    행사 외에 명절, 신학기 등 테마별 기획전과 아우터, 맨투맨 티셔츠 등 계절에 맞는 품목별 기획전을 준비 중이다. 빠른 성장세를 보인 PB ‘무신사 스탠다드’는 기존 의류 상품의 물량을 확대하는 동시에, 액세서리, 굿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추가 발매할...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RANKEY
centric_seminar
ACCESS
FashionTokyo
CBMExpo
LICENTIA
Blue Mountain
STIU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