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롯데닷컴, 패션PB ‘로썸 스튜디오’ 런칭

조은혜기자, ceh@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김경호)이 패션 자체브랜드(PB) ‘로썸 스튜디오(LOSSOM STUDIO)’를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닷컴이 PB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방문 고객의 40% 이상이 패션 카테고리 상품을 보기 위해 접속할 만큼 패션분야에 강세를 보이고 있어 외부에서 전문 MD를 영입해 PB를 런칭했다.
 
향후 ‘로썸 스튜디오’를 종합 패션 브랜드로 육성시킨다는 계획이다.

‘로썸 스튜디오’는 러브(LOVE)와 블로썸(BLOSSOM)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란 의미와 ‘스타일에 꽃이 피다’라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

가성비와 기능성, 스타일까지 갖춘 온라인 전용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오스트리아 렌징사의 ‘모달(Modal)’을 주요 소재로 활용했다.
 
축적된 판매데이터와 고객선호도 분석을 통해 검증된 제품만 생산한다는 원칙이다.

내일(16일)부터 롯데닷컴 온라인 전용매장을 통해 상품 판매에 들어간다. 가격은 모달 스트라이프 티셔츠 1만5천~1만 9천 원대, 밴딩데님과 슬랙스 2만9천 원대, 린넨 카디건 3만 4천 원대다.

상반기에는 여성 라인만 선보이고 하반기부터 남성/유니섹스까지 확장해 선보일 계획이다. 구스 벤치파카, 캐시미어 핸드메이드 코트, 구스 경량 재킷, 경량 베스트, 캐시미어 터틀 니트 등을 주력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닷컴 김효진 의류잡화팀장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에 맞춰 ‘로썸 스튜디오’도 꼭 필요한 상품만을 직접 생산하고 유통구조를 최소화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닷컴은 리빙 전문 PB ‘후스앤후스(HUS&HUS)’ 런칭도 준비 중이다. 현재 식기 건조대 3종을 출시해 놓은 상태며, 상반기 내 욕실용품(타올)과 패브릭 용품(앞치마, 주방장갑, 베딩 등)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롯데닷컴, 로썸 스튜디오, 패션PB, PB]



 ■ 키워드 1 : 롯데닷컴
  • 다이치, ‘브이가드’카시트 런칭 이벤트 실시
    ‘땡스’기프티콘이 발송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브이가드’는 다이치 공식쇼핑몰을 포함해 네이버 스토어팜, 롯데닷컴, GS샵, 롯데아이몰, CJ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이치 공식 쇼핑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대형 온라인몰 패션 상품 직매입 늘린다
    수준 넘어 정 시즌 매입 증가 [어패럴뉴스 조은혜 기자] 대형 온라인 쇼핑몰들이 국내 브랜드 패션 상품의 직매입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더현대닷컴, 현대H몰, G마켓, CJ오쇼핑 등 다수의 온라인 몰이 관련 예산을 늘려 잡았다. 작년부터...
  • “우리도 한다” 시니어 여성복 온라인 확대
    ‘리본’이 선두주자다. 이들 모두 자체 이커머스팀을 통해 온라인 사업을 운영 중이다. 몬테밀라노는 현재 자사몰을 중심으로 하면서 롯데닷컴 등을 통해 판매한다. 자사몰 어플을 출시해 모바일 판매를 활성화했고, 작년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도입해 전용 제품...
더 보기




 ■ 키워드 3 : 패션PB
  • 현대백화점 자체 콘텐츠 개발 박차
    유라이즈, 앳마이플레이스, 더 프리미어 하우스, 뷰티인 보우, 앳 마이 플레이스 등 자체 기획 편집숍을 연이어 선보이는 것은 물론 자체 패션PB 런칭에도 적극적이다. 패션사업본부가 이달 새롭게 런칭한 PB는 여성복 ‘슬로우이너프(Slow Enough)’로, 미니멀한...
  • 엔씨에프, 롯데지에프알로 새 출발
    운영해 온 엔씨에프의 패션 브랜드 운영 노하우와 유통업계 1위인 롯데백화점의 유통 노하우를 접목하여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또한, 패션PB개발, 해외 유명 브랜드 도입, 패션전문 기업 M&A 등을 적극 추진하여 2022년까지 매출 1조 달성을 목표로 한다. 현재 두...
  • 롯데홈쇼핑, 2개 패션PB 런칭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2개의 신규 패션 자체 브랜드를 연이어 런칭한다. 이달 20일(화) 스포츠 의류 브랜드 ‘엘비엘 스포츠(LBL SPORT)’를, 21일(수) 스타일리시 캐주얼 브랜드 ‘아이젤(izel)’을 새롭게 선보인다. ‘엘비엘 스포츠(LBL SPORT)’는 ‘일상...
더 보기




 ■ 키워드 4 : PB
  • 제화 업계 ‘대수술’ 착수
    업계가 처한 환경변화는 한두 가지가 아니다. 우선 핵심 유통인 백화점, 아울렛에서의 입지가 날로 축소되고 있다. 백화점 업계가 직접 PB 개발과 해외 브랜드 발굴에 뛰어들면서 기존 제화 조닝은 최근 2~3년 사이 그 규모가 20% 이상 줄었다. 여기에 분홍코끼리, 사뿐...
  • 자안그룹, 뷰티 시장 진출
    온라인 셀렉트숍 ‘셀렉온’과 여성복 ‘아베까띠’ 등을 전개 중인 자안그룹(대표 안시찬)이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올 8월 남성화장품 PB ‘젠틀카모’를 선보인데 이어, 지난달 이탈리아 스포츠 브랜드 ‘하이드로겐’의 라이선스권을 취득, ‘하이드로겐...
  • 원모 채취부터 완제품 완성까지….'진정한 프리미엄'으로 승부한다.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11월 중순 러브앤드림 캐시미어 온라인 부띠끄, 강남구 삼성동 오프라인 부띠끄를 동시에 열며, 브랜드 업체 PB 개발, 프리미엄 편집숍 홀세일 유통도 전개한다.또한 이 회사는 상품 다각화도 노린다. 남성, 패션 소품, 침장, 유아 제품도...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상권유통 > 온라인/홈쇼핑   
온라인/홈쇼핑
 상권 | 백화점 | 쇼핑몰/아울렛 | 대형마트 | 가두점 | 편집멀티샵 | 동남대문/리테일쇼핑몰 | 온라인/홈쇼핑 | 기타 |
RANKEY
ERDOS
2018 올해의 브랜드
서면피에스타
STIU
the378
crema
ARI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