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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

‘크레오라’ 무슬림웨어 시장 노크
임경량기자, lkr@apparel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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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대표 조현준)이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 설비 투자에 그치지 않고 현지 내수 시장에서 효성의 기능성 소재 ‘크레오라’의 거래선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는 스판덱스의 세계 시장 점유율이 높은 자사 브랜드 ‘크레오라’의 새 시장이 성장 폭이 큰 동남아 지역에 있다는 판단에서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의 경우 인구수가 많고 젊은 층 비중이 높아 향후 패션·의류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높다는 것.
 
효성은 베트남에 이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프리미엄 의류, 애슬레저룩, 무슬림 액티브웨어 등에 쓰이는 원사 및 원단 거래 선을 확보할 계획이다.
 
실제 인구의 87%가 무슬림인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효성은 신축성이 좋고 가벼운 무슬림웨어 소재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에 주목 크레오라 인지도 확대에 노력해왔다.
 
현지 업체와의 공동 원단개발, 협업 마케팅 등을 추진하며 크레오라를 적용한 무슬림 액티브웨어, 애슬레저룩 등을 소개하고 있다.
 
실제 지난 4일부터 3일간 열린 현지 섬유 전시회 ‘인도 인터텍스’에 참가한 효성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현지 바 이어들의 관심을 끌어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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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크레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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