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장수 골프웨어들의 이유 있는 변신
치열한 경쟁 속 리뉴얼로 재도약 노려

발행 2018년 04월 27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중심에 선 베테랑 디자이너 활약 주목

전문성 강화한 퍼포먼스 라인 출시도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그린조이, 아놀드파마, 임페리얼 등 장수 골프웨어들이 최근 과감한 변신을 시도하면서 전성기 이상의 재도약을 노리고 있다.

 

골프웨어 시장이 급성장하고 신규 브랜드들이 대거 진출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자 새로운 변화를 통해 위치를 확고히 하겠다는 의지다. 또한 필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 라인을 대거 선보이는 등 골프웨어로서의 전문적인 이미지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변화의 중심에는 베테랑 디자이너들이 섰다.

 

그린조이는 크리스에프앤씨와 와이드앵글에서 활동했던 김건희 상무가, 아놀드파마는 코오롱인더스트리FnC 부문 출신의 이효정 이사가, 임페리얼은 빈폴골프, 르꼬끄골프 등에서 활 약했던 박은경 이사가 각각 맡았다.

 

가장 먼저 변화를 시도한 건 ‘아놀드파마’로 이번 시즌 새로운 콘셉트와 상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인 아놀드파마 선수를 스토리 삼아 다양한 디자인으로 풀어냈다.

 

특히 30대 후반에서 40대 초중반 의 고객을 확대하기 위해 한층 젊은 감성의 디자인이 돋보인다.

 

필드 전용 ‘투어텍(TOUR-TEC)’ 라인도 새롭게 출시했다. 최적의 기능성 소재와 디자인을 갖춘 프리미엄 퍼포먼스 라인으로, 전체 스타일의 15%를 구성할 만큼 첫 시즌부터 비중 있게 선보였다.

 

‘임페리얼’과 ‘그린조이’는 올 하반기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이미 품평회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호평을 받으면서 거는 기대가 크다.

 

‘임페리얼’은 하반기 완벽한 리뉴얼을 목표로 상반기부터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로고와 심볼 교체 등 순차적으로 리뉴얼 작업을 시작했다.

 

콘셉트는 ‘브리티시 트래디셔널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로 명확하게 잡고 본연의 브리티시 감성을 되살린다는 계획이다.

 

라인도 Doing 골프, TD 골프, TD 캐주얼, 스포츠 등 4가지로 확실하게 세분화한다. 또 배우 김희선을 전속 모델로 내세우는 등 대중적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에도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그린조이’도 40년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와 도약을 노리고 있다.

 

변화의 핵심은 아이덴티티의 강화, 영 라인 확대, 퍼포먼스 라인 ‘G.EDITION’ 런칭 등 3가지다. 40년 전통의 오리지널리티를 바탕으로 보다 젊고 세련된 캐주얼 라인을 만들고 기능성 퍼포먼스 라인을 도입해 새로운 그린조이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골프웨어로서의 전문성 강화로 ‘G.EDITION’을 런칭한다. 필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고기능성의 상품 군으로 기존 라인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내세운다. 전체 상품의 20% 이상으로 구성한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