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캐주얼   

신규브랜드 - 커넥터스 ‘로지에’

‘유니폼브릿지’ 성공시킨 커넥터스의 여성복 도전작
성혜원기자, shw@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베이직한 디자인에 트렌디한 핏과 컬러 강조

국내 생산으로 품질 높이고 합리적 가격 제안


[어패럴뉴스 성혜원 기자] 아메리칸 캐주얼 ‘유니폼브릿지’를 전개 중인 커넥터스(대표 김태희)가 새로운 사업에 도전한다. 김태희 대표의 두 번째 도전작은 아메리칸 캐주얼과 전혀 다른 느낌의 여성복이다.


이 회사는 지난 2013년 ‘유니폼브릿지’를 런칭한 후 아메리칸 캐주얼 리딩 브랜드로 입지를 확고히 하는데 성공했다. 이러한 노하우를 발판삼아 여성복 사업에 뛰어든 것. 지난해 여성복 김보은 디렉터를 영입, 새로운 사업팀을 꾸리고 올해 2월 여성복 ‘로지에(rosier)’를 런칭했다.
 
‘로지에’는 프랑스어로 ‘장미’라는 뜻으로 ‘장미꽃처럼 여성을 산뜻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옷’이 모토다.

타깃은 20대 초반~30대 초반 여성이며 컨셉은 현재와 미래, 과거를 구분 짓지 않는 베이직하면서도 모던한 스타일이다.

국내 스팟 생산으로 핏과 컬러는 트렌디하게, 디자인은 베이직하게 선보인다. 김보은 디렉터는 “오래 옷장에 두고 언제든 꺼내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강점은 가성비다. 합리적인 가격대를 제안하며 100% 국내 생산으로 품질을 높였다. 가격 대는 티셔츠 35,000~45,000원, 셔츠 70,000~80,000원, 자켓 160,000원, 원피스 90,000~150,000원, 팬츠 치마 59,000~79,000 원대다.
 
두 번째 강점은 일반 도메스틱 여성복 브랜드보다 월등히 많은 스타일 수다. 올 봄 32개 모델을 출시했고 여름 시즌만 45여개 모델을 준비 중이다.
 
김 디렉터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 갈수록 세분화되고 있어 이를 충족시키고 적중률을 높이기 위해 최대한 다양한 스타일 전개를 전략적으로 내세웠다”고 말했다.
 
무신사 에디터 경력을 갖춘 김보은 디렉터의 노하우로 비주얼 퀄리티도 뛰어나다. 기본 아이템인 만큼 다양한 코디를 제안하고 세트 판매로 객단가도 높였다.
 
판매 반응도 좋다. 시그니처 상품은 히든 싱글 재킷&치마 세트는 총 4차 리오더까지 진행했고 셔츠, 원피스 등 일부 상품들도 2차 리오더를 진행했다.
 
유통은 자사몰을 비롯해 W컨셉, 위즈위드, 무신사, 29CM, 어라운드코너 6개 채널에서 판매 중이며 하반기 중으로 한남동에 쇼룸을 열고 오프라인 전개도 나설 계획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로지에, 커넥터스]



 ■ 키워드 1 : 로지에
  • 쌤소나이트, 혁신적인 2018 F/W 시즌 신상품 출시
    이번 2018 F/W 시즌의 신상품인 ‘라이트박스(LITE-BOX)’, ‘폴리곤(POLYGON)’, ‘하틀란(HARTLAN)’ 및 ‘에보아(EVOA)’ 또한 테크놀로지에 기반한 다양한 기능성뿐만 아니라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갖췄다. ‘라이트박스’는 가볍고 견고한 신소재 ‘커브...
  • 인프라 테크로의 전환-스마트 생산부터 스마트 스토어까지
    결과를 얻어냈고, 정확도는 종전 55% 수준에서 80%로 크게 늘어났다. ◇“소비자 경험 위한 인공지능 기술 필요” 온라인 비즈니스의 테크놀로지에 대해서는 김선호 이베이코리아 테크놀로지 본부 AI 팀장의 발표가 이어졌다. 이베이코리아의 2017년 거래액은 15조 원,...
  • ‘유니클로’ 테니스 황제 ‘로저페더러’와 홍보대사 파트너십 체결
    ‘2018 윔블던 테니스 대회’부터 유니클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기능성 제품들을 착용하고 경기에 참가한다. 유니클로는 테크놀로지에 기반한 뛰어난 기능성과 모든 이들의 일상을 위한 심플하지만 디테일이 담긴 옷으로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라이프웨어’...
더 보기




 ■ 키워드 2 : 커넥터스
  • 유니폼브릿지 ‘오디너리’ 라인 반응 굿~
    [어패럴뉴스 전정보 기자] 커넥터스(대표 김태희)가 전개하는 캐주얼 유니폼브릿지의 ‘오디너리’ 라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니폼브릿지에 대한 기존 고객들의 관심과 구매가 신규 라인까지 이어지면서 제품별 평균 2~3차례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높은 판매율을...
  • ‘유니폼브릿지’ 에이랜드 10개점 30% 신장
    [어패럴뉴스 성혜원 기자] 커넥터스(대표 김태희)가 전개 중인 ‘유니폼브릿지’가 최근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이후 큰 폭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유니폼브릿지’는 지난 상반기(1~6월) 커먼그라운드 건대점 매출이 전년 대비 30% 신장했고 에이랜드 10개점의...
  • 이슈브랜드 - 엠티콜렉션 ‘메트로시티’ 커넥터스
    신주쿠·다이칸야마 등 리테일 현장서 전개 팝업·VVIP 파티 등 현지 셀럽 잡기 성공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엠티콜렉션(대표 양지해)이 전개 중인 이탈리아 네오 클래식 패션 브랜드 ‘메트로시티(METROCITY)’가 일본 도쿄 현지에서 존재감을 더욱 알리기 위...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캐주얼   
캐주얼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RANKEY
ERDOS
2018 올해의 브랜드
서면피에스타
STIU
the378
crema
ARI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