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디스커버리, 올해도 다운 시장 접수하나
초도 70만 장…작년 130% 수준

발행 2018년 05월 31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스타일 수 키즈 포함 100개 넘어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올해도 다운점퍼 시장에서 압도적인 실적을 과시할지 주목된다.

디스커버리는 올 가을시즌 다운(down)을 초도 물량으로만 70만 장 이상 내놓는다고 밝혔다. 작년 초도 물량 대비 130% 수준으로, 추가 생산 포함 작년 총 생산량에 버금간다.

지난해 스포츠·아웃도어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로 가장 많은 양의 판매를 기록한 만큼 올해 역시 높은 판매고를 올릴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보인다.

지난 겨울시즌 ‘디스커버리’의 다운점퍼 판매 수량은 58만 장에 달한다. 특히 롱 패딩 시장에서 주력 제품인 ‘레스터’의 활약은 압도적이었다. 경쟁 브랜드들의 제품보다 2배 이상이 팔렸다.

추가 생산 경쟁에서 승리다. 레스터는 7월말 출시됐고 반응은 예상보다 좋았다. 이에 8월말, 9월 초 2차례에 걸쳐 총 15만 장의 추가 생산을 결정지었다.

출시 한 달여 만에 초도 물량 6만장의 2.5배를 추가 생산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예측은 들어맞았다. 경쟁 브랜드들은 수량이 부족해 판매를 못하고 있을 때 ‘디스커버리’는 일주일에 2차례씩 비행기로 ‘레스터’를실어 날랐다. 그리고 시즌 마감까지 20만 장 이상을 팔아치웠다.

올해는 같은 조건에서의 경쟁이다. 경쟁사들도 롱 패딩점퍼 물량을 탄탄하게 준비해 놨다.

하지만 지난해 쌓아 놓은 인지도가 높다는 점에서 올해 역시 자신 있다는 반응이다.

올해 준비한 물량은 총 70만 장. 키즈 포함이다. 스타일 수로는 컬러 제외하고 97개에 달한다. 추가 기획 등을 감안하면 100개가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다.

지난해 히트작 ‘레스터’는 13만장을 준비했다. 여기에 구스 충전재의 고가 버전 6만 장, 영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6만 장을 내놓는다.

15~16년도 히트작 ‘밀포드’도 고어텍스 버전 등 소재와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출시한다.

여성 제품이 크게 늘었다. 시즌 마감 기준 성별 판매 비중이 남성 55%, 여성 45%로 나타났다. 이에 올해는 초반부터 여성비중을 48%까지 늘렸다. 특히 전체 상품의 22%를 여성 전용 상품으로 구성할 정도로 집중도를 높였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