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7.16(월)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빅 패션, 1020 세대 겨냥 온라인 사업 착수

삼성물산·LF·코오롱 온라인 편집숍 런칭
임경량기자, lkr@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입점 … 규모 확대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패션 대형사들이 스트리트 패션을 선호하는 1020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편집숍 사업에 뛰어들었다.
 
삼성물산, LF, 코오롱FnC 등은 오프라인을 통해 각기 컨셉과 타깃은 달라도 이미 편집 유통 사업을 전개 중이다.
 
이어 전자 상거래에 친숙한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온라인에서 제안하는 모델을 도입하고 있다.
 
젊은 세대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전자상거래 포맷이 부재했던 대형사들의 사업 성공 여부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LF는 오프라인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어라운드더코너’를 지난 달 온라인 스트리트 편집숍으로 정식 런칭 했다.
 
그 동안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지향해 온 모델을 1020세대로 좁혀 스트리트 브랜드 편집숍으로 새 단장한 것이다. 운영은 자사 브랜드 중심의 LF몰과 분리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도 온라인몰 ‘SSF샵’ 내부에 스트리트 패션 카테고리 ‘어나더샵(ANOTHER#)’을 신설했다.
 
온라인 사업팀에서 직접 운영 하고 있는 ‘어나더샵’은 의류와 액세서리, 코스메틱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 상품을 채웠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런칭 4개월 만에 입점 브랜드 수는 100개를 넘었고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만 57개에 달한다”며 기대 이상의 반응이라고 했다.
 
삼성은 LF와 달리 ‘어나더샵’을 별도 분리 운영 계획 없이 통합몰 SSF숍 내부 카테고리로 운영할 예정이다. 또 종전 오프라인 편집숍 ‘비이커’를 통한 편집과 바잉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어나더샵’을 통해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FnC는 오프라인 남성 편집숍 ‘시리즈’의 온라인 쇼핑몰을 플랫폼으로 활용한다.
 
다 점포망을 갖춘 남성 편집숍 ‘시리즈’의 인지도를 활용해 온라인몰에서 오프라인과 분리한 별도의 상품 구성으로 차별화 한다는 것이다.
 
이미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인 ‘시리즈’의 온라인몰 ‘바이시리즈’에 입점해 유통 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 ‘SI빌리지’와 분리한 온라인 플랫폼 인수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무신사와 29CM 등이 유력 플랫폼으로 부상하면서 제조 기반 패션 대형사들 역시 온라인 유통 사업에 뛰어 들고 있다”며 “전자 상거래 시장이 커지면서 제조에서 유통 업체로 지위를 확대하려는 의지”라고 말했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빅 패션, 삼성물산, LF, 코오롱]



 ■ 키워드 2 : 삼성물산
  • 삼성물산 패션부문, SFDF 수상 디자이너 모집
    임경량 기자] 삼성패션디자인펀드(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가 K패션을 빛낼 새로운 디자이너를 공개 모집한다. 삼성물산패션부문(사장 이서현)은 오는 20일까지 SFDF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14회 SFDF 수상 디자이너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 빈폴키즈, 에버랜드 협업 ‘리틀 주’ 런칭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사장 이서현)이 애버랜드와 협업해 아동복 ‘빈폴 키즈’의 리틀 주(Little Zoo)’라인을 런칭했다. 판다, 호랑이, 사자, 얼룩말, 기린 등 에버랜드 대표 동물의 실제 모습을 프린트도 찍어 상품에 적용했다. 구성은...
  • 빈폴 자전거 타고 신안 섬 ‘증도’ 한 바퀴
    14번째), 박상규 관광정책담당(오른쪽 11번째), 주용수 증도면장(오른쪽 13번째)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사장 이서현)이 ‘빈폴’의 지속 가능성 브랜드 철학을 공유하고자 시작한 ‘바이크 위 라이크(Bike we...
더 보기




 ■ 키워드 3 : LF
  • 루이 비통, 2018 F/W 여성 컬렉션 신세계 강남점에 팝업 매장 열어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루이 비통이 여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Nicolas Ghesquière)의 2018 가을-겨울 여성 컬렉션 팝업 매장을 7월 13일부터 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에서 운영한다.   이번 루이 비통 여성 컬렉션 ...
  • 라움보야지, 홍콩 여행가방 ‘오콘’ 국내 전개
    [어패럴뉴스 박해영 기자] 라이프스타일 전문기업 LF(대표 오규식)가 전개하는 감성 트래블 편집숍 라움보야지(RAUM VOYAGE)가 홍콩 여행가방 브랜드 ‘오콘(OOKONN)’을 국내 도입한다. 세계 최초의 원형 캐리어를 선보인 ‘오콘(OOKONN)’은 자유롭고 창의적인 발상과...
  • 근로시간 단축…패션유통·제조 업종별 희비 엇갈려
    취했다. 패션 대형사들 중에는 이미 노동시간 단축 방안을 시행한 곳이 많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3년 전부터 유연근무제를 실시하고 있다. LF는 오전 9시 출근 오후 6시 퇴근제를 시행하고 있고 올 초 자녀를 둔 여성 노동자에 대해 탄력근무제를 도입했다. 한섬의...
더 보기




 ■ 키워드 4 : 코오롱
  • 리테일 & 이커머스쇼 ‘K SHOP' 8월 29일 킨텍스서 개최
    사이즈를 추천해 주는 롯데홈쇼핑의 유니사이즈(unisize) 솔루션, 오프라인 매장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 분석 및 마케팅 효율화를 제공하는 코오롱베니트의 스마트매장 솔루션 등 고객 경험을 위한 다양한 기술들이 소개된다. 이외 결제기업 베리폰(Verifone), 지폐계수...
  • ‘코오롱스포츠’ 두 번째 웨더(Weather) 컬렉션 공개
    안타티카 다운 업그레이드 [어패럴뉴스 임경량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최고운영책임자 윤영민)이 올 추동시즌 외부환경과 기후 변화에 주목한 두 번째 웨더(Weather) 컬렉션 ‘Weather Ⅱ 7318’을 선보인다. ‘Weather Ⅱ 7318’은 외부 변화에 유연하게...
  • 남성복, 여성복·스트리트 캐주얼까지 손댄다
    내놓은 것이다. ‘코모도’는 온라인으로만 좁혀서 판매할 예정이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여성 의류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도 온라인 전용 ‘바이시리즈’의 인기 모델 ‘247팬츠’의 여성용 사이즈를 추가했다. 처음 남성용...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뉴스종합 > 패션   
패션
 패션 | 상권유통 | 원부자재 | 협력업체 | 기관아카데미 | 사람과사람들 | 기타 |
CBME
centrestage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