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배너 이미지

이종훈 전무 “디스커버리, 성장보다 안정에 초점”
런칭 5년 만에 3,300억 고성장… 성숙기 진입

발행 2018년 07월 06일

오경천기자 , okc@apparelnews.co.kr

상품 카테고리 육성·세일즈 정책 안정화 주력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올해와 내년 성장기만큼의 목표를 두지 않겠다. 성장보다는 상품 카테고리의 육성과 안정화, 브랜딩에 초점을 맞출 생각이다.”

이종훈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전무<사진>는 최근 패션 시장의 경기가 크게 나아질 흐름이 안보이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대표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런칭 이후 작년까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해왔다.

런칭 3년만인 2015년 2천억 원을 돌파했고 2016년에는 2,600억 원, 2017년에는 3,300억 원을 달성했다. 연 매출 2천억 원이 넘어서도 연평균 30%의 고 성장률을 기록했다.

하지만 올해 들어서는 5월말까지 10%가 조금 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브랜드 외형이 어느 정도 커졌기 때문에 성장의 폭이 줄어드는 것도 있지만, 이종훈 전무는 패션 시장의 경기 영향도 크다고 보고 있다. 때문에 지금 성장기의 성장률은 무리라는 판단이다.

이 전무는 “패션 경기는 물론이고 현재 우리나라의 성장률 흐름 자체가 좋지 않다. 소비 시장이 크게 나아질 수 없는 상황”이라며 “상반기 흐름을 봤을 때 디스커버리 역시 큰 성장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내년까지는 안정화에 주력하는 것이 옳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에 내년까지 핵심 전략을 ‘성장’보다는 ‘상품 카테고리 육성’과 ‘세일즈 정책 안정화’로 꼽았다.

상품은 다운 제품에 이어 키 카테고리로 신발과 가방, 키즈 라인을 집중 육성한다. 신발과 가방은 올해 테스트를 거쳐 내년부터 집중적으로 키운다.

신발은 5월부터 본격적으로 출시됐고,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은 물론 트레킹화 등 스포츠·아웃도어용 제품도 확대 개발한다.

가방은 7월부터 여행용 가방을 시작으로 백팩, 크로스백 등 일상과 여행을 아우르는 다양한 아이템을 대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키즈는 지난해부터 반응이 좋아 본격적으로 육성 중이다.

이 전무는 “각각의 카테고리들이 중장기적으로 500억 원의 매출만 올려준다면 전체적으로 5,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대형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다”며 “이를 위해 집중적으로 카테고리를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세일 정책도 유지한다. 디스커버리는 런칭 이후 현재까지 노세일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연간 세일 폭이 10% 수준에 불과하다.

이 전무는 “경기가 어렵다고 세일즈 정책을 무너뜨린다면 브랜드에 대한 가치와 이미지, 신뢰도가 떨어진다. 저성장에도 이를 잘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어패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 버튼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광고배너 이미지

지면 뉴스 보기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
지면 뉴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