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2018.07.21(토)   [광고·문의]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정영훈 케이투코리아 대표 “상품 마케팅에 집중”

아이더·다이나핏 상반기 성공적 결과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하반기 전 브랜드 대규모 공세로 전환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상품 마케팅에 집중하자.”
정영훈 케이투코리아 대표가 아이더, 와이드앵글, 다이나핏 등 각 계열사에 내린 주문이다.

소비 위축, 과잉 공급이 계속되는 상황에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마케팅보다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임팩트 있는 상품 마케팅이 효과적이라는 판단. 이를 증명하듯 ‘아이더’와 ‘다이나핏’은 올 상반기 히트 상품이 터지면서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

아이더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냉감 소재를 적용한 ‘아이스 데님팬츠’를 출시했고, 전속모델 박보검과 함께 TV CF를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판매는 4월말부터 본격적으로 이뤄졌고 한 달 만인 5월 말까지 2만 장이 팔렸다.

그 중 중장년층을 겨냥한 제품 ‘재닝스’가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한다. 급하게 추가 공급을 진행했고, 6월말 현재 판매량은 3만5천 장을 넘어섰다.

지난해 런칭한 신규 스포츠 ‘다이나핏’은 올 상반기 히트 상품이 터지면서 도약의 발판을 제대로 마련했다.

다이나핏은 올 초 배우 조인성과 CF를 진행했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미지 전달을 목적으로 제작된 콘텐츠. 그 안에서 패셔너블한 ‘트레이닝복’을 임팩트 있게 전달하고 있다.

반응은 폭발적으로 이어졌다. 광고 안에서 조인성이 착용하고 있는 트레이닝복 ‘스톰프리즈’는 광고 노출 후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3차례에 걸친 리오더 끝에 ‘3만 장 완판’이라는 기대 이상의 결과를 나타냈다.

덕분에 ‘다이나핏’의 3~4월 매출은 전년 대비 7배, 매장당 평균 매출은 3배 증가라는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고, 본격적인 시장 안착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시즌과 트렌드에 적합한 상품 개발, 이에 대한 가치를 극대화 시킬수 있는 콘텐츠 제작과 모델 선정에서 효과를 거두었다.

이를 통해 해당 상품의 폭발적인 판매는 물론이고 브랜드로의 집객과 이미지 상승효과까지 노린다. 올 상반기 ‘아이더’와 ‘다이나핏’이 보여준 전략과 결과다.

이에 정 대표는 아이더, 다이나핏은 물론이고 K2, 살레와, 와이드앵글까지 전사 브랜드들에게 전략 상품 개발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주문했고, 각 브랜드들은 7~8월부터 대대적인 플레이에 나설 계획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케이투코리아, 아이더, 다이나핏]



 ■ 키워드 1 : 케이투코리아
  • 케이투코리아, SPA 사업 준비한다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케이투코리아(대표 정영훈)가 신규 사업 준비에 착수했다. SPA(제조유통 일괄형) 사업을 위해 올 초 신규 TF팀을 꾸리고 시장 조사를 진행 중이다. 7~8월 중 사업 타당성 분석을 마치고 진행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브랜드 사업으로는...
  • 케이투코리아, 다이나핏코리아 설립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케이투코리아(대표 정영훈)가 7월 1일부로 스포츠 사업부문 ‘다이나핏’을 인적분할 해 다이나핏코리아(대표 정영훈)를 설립했다. ‘다이나핏’을 런칭한지 1년 5개월 만이다. 그동안의 행보와 달리 상당히 빠른 결정이다. 아이더는 8년,...
  •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오픈했다. 스포츠·멀티숍·SPA 격전지로 - 강남역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 멀티숍들의 진출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이달 중순 케이투코리아가 자사 스포츠 ‘다이나핏’의 첫 플래그십스토어를 강남역 요지에 오픈했다. 지하1층, 지상2층 등 3개 층...
더 보기




 ■ 키워드 2 : 아이더
  • 케이투코리아, SPA 사업 준비한다
    7~8월 중 사업 타당성 분석을 마치고 진행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브랜드 사업으로는 6번째다. 이 회사는 K2(아웃도어)를 시작으로 아이더(아웃도어), 와이드앵글(골프웨어), 살레와(아웃도어), 다이나핏(스포츠)까지 5개 브랜드를 런칭했다. 아이더, 와이드앵글,...
  • 케이투코리아, 다이나핏코리아 설립
    다이나핏코리아(대표 정영훈)를 설립했다. ‘다이나핏’을 런칭한지 1년 5개월 만이다. 그동안의 행보와 달리 상당히 빠른 결정이다. 아이더는 8년, 와이드앵글은 2년 4개월 만에 분리했다. ‘다이나핏’이 아직 손익분기점을 넘긴 것은 아니지만 충분한 자생력을...
  • 아웃도어 ‘고프코어’ 젊은 층을 잡아라
    ‘밀레’도 이번 시즌 레트로 무드를 담은 아노락 점퍼와 어글리 슈즈, 힙색 등 고프코어 트렌드를 겨냥한 다양한 아이템을 출시했으며, ‘아이더’는 ‘쿨링 코프코어룩’을 완성할 수 있는 여름용 샌들과 슬리퍼를 주력으로 선보였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도...
더 보기




 ■ 키워드 3 : 다이나핏
  • 케이투코리아, SPA 사업 준비한다
    예정이다. 브랜드 사업으로는 6번째다. 이 회사는 K2(아웃도어)를 시작으로 아이더(아웃도어), 와이드앵글(골프웨어), 살레와(아웃도어), 다이나핏(스포츠)까지 5개 브랜드를 런칭했다. 아이더, 와이드앵글, 다이나핏은 물적 분할을 통해 별도 법인으로 전개 중이다....
  • 케이투코리아, 다이나핏코리아 설립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케이투코리아(대표 정영훈)가 7월 1일부로 스포츠 사업부문 ‘다이나핏’을 인적분할 해 다이나핏코리아(대표 정영훈)를 설립했다. ‘다이나핏’을 런칭한지 1년 5개월 만이다. 그동안의 행보와 달리 상당히 빠른 결정이다. 아이더는 8년,...
  •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격전지로 - 강남역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스포츠, 멀티숍들의 진출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이달 중순 케이투코리아가 자사 스포츠 ‘다이나핏’의 첫 플래그십스토어를 강남역 요지에 오픈했다. 지하1층, 지상2층 등 3개 층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또 앞선 지난...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CBME
centrestage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71 5층 505호 (구로동, 벽산3차 디지털밸리)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025-2200.   Fax : 02-2025-2345.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