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속보
신주원
sewonatos
데일리뉴스 > 패션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정영훈 케이투코리아 대표 “상품 마케팅에 집중”

아이더·다이나핏 상반기 성공적 결과
오경천기자, okc@apparelnews.co.kr
기사보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하반기 전 브랜드 대규모 공세로 전환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상품 마케팅에 집중하자.”
정영훈 케이투코리아 대표가 아이더, 와이드앵글, 다이나핏 등 각 계열사에 내린 주문이다.

소비 위축, 과잉 공급이 계속되는 상황에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 마케팅보다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임팩트 있는 상품 마케팅이 효과적이라는 판단. 이를 증명하듯 ‘아이더’와 ‘다이나핏’은 올 상반기 히트 상품이 터지면서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

아이더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냉감 소재를 적용한 ‘아이스 데님팬츠’를 출시했고, 전속모델 박보검과 함께 TV CF를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판매는 4월말부터 본격적으로 이뤄졌고 한 달 만인 5월 말까지 2만 장이 팔렸다.

그 중 중장년층을 겨냥한 제품 ‘재닝스’가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한다. 급하게 추가 공급을 진행했고, 6월말 현재 판매량은 3만5천 장을 넘어섰다.

지난해 런칭한 신규 스포츠 ‘다이나핏’은 올 상반기 히트 상품이 터지면서 도약의 발판을 제대로 마련했다.

다이나핏은 올 초 배우 조인성과 CF를 진행했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미지 전달을 목적으로 제작된 콘텐츠. 그 안에서 패셔너블한 ‘트레이닝복’을 임팩트 있게 전달하고 있다.

반응은 폭발적으로 이어졌다. 광고 안에서 조인성이 착용하고 있는 트레이닝복 ‘스톰프리즈’는 광고 노출 후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3차례에 걸친 리오더 끝에 ‘3만 장 완판’이라는 기대 이상의 결과를 나타냈다.

덕분에 ‘다이나핏’의 3~4월 매출은 전년 대비 7배, 매장당 평균 매출은 3배 증가라는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고, 본격적인 시장 안착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시즌과 트렌드에 적합한 상품 개발, 이에 대한 가치를 극대화 시킬수 있는 콘텐츠 제작과 모델 선정에서 효과를 거두었다.

이를 통해 해당 상품의 폭발적인 판매는 물론이고 브랜드로의 집객과 이미지 상승효과까지 노린다. 올 상반기 ‘아이더’와 ‘다이나핏’이 보여준 전략과 결과다.

이에 정 대표는 아이더, 다이나핏은 물론이고 K2, 살레와, 와이드앵글까지 전사 브랜드들에게 전략 상품 개발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주문했고, 각 브랜드들은 7~8월부터 대대적인 플레이에 나설 계획이다.



어패럴뉴스 관련기사 키워드 검색
[케이투코리아, 아이더, 다이나핏]



 ■ 키워드 1 : 케이투코리아
  • 케이투, SPA 사업 잠정 보류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케이투코리아(대표 정영훈)가 신규 프로젝트로 검토해 온 SPA(제조유통일괄형) 사업을 잠정 보류했다. 이 회사는 그들의 강점인 액티브웨어를 중심으로 한 토털 SPA 사업 진출을 위해 올 초 TF팀을 구성, 시장조사를 진행해왔다. 결론은 잠정...
  • 아웃도어 롱 패딩 초반 성적 ‘희비’ 교차
    판매랭킹 1,2위를 차지하는 등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10~20대들에게 ‘내셔널지오그래픽’이 인기라면 30~40대들에게는 ‘K2’가 인기다. 케이투코리아(대표 정영훈) 측에 따르면 10월 15일까지 신상품으로만 10만장의 다운점퍼가 판매됐는데 대부분이 롱 패딩점퍼다....
  • 옴니 채널의 시작 ‘데이터 통합’… 재고 0%에 도전한다
    영원아웃도어와 크리스에프앤씨도 물류센터에서 RFID 시스템을 도입해 활용하고 있으며, 젯아이씨는 작년부터 RFID 시스템 적용을 테스트하고 있다. 케이투코리아는 올해부터 도입, 현재 물류센터에서 입고와 검수 과정을 진행 중이다. 김호현 한세엠케이 전산팀 부장은...
더 보기




 ■ 키워드 2 : 아이더
  • 아웃도어 ‘데님’ 기획 늘린다
    청바지부터 셔츠·재킷까지 확대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아웃도어 업체들이 ‘데님’에 관심을 높이고 있다. 아이더,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주요 업체들은 내년 봄·여름 상품 기획에서 데님 소재의 활용을 확대하는 분위기이다. 데님은 내구성이나 견뢰도가 강조되는...
  • 케이투, SPA 사업 잠정 보류
    필요하다고 본다. 신규사업에 대해서는 SPA는 물론 새로운 영역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K2(아웃도어)를 시작으로 아이더(아웃도어), 와이드앵글(골프웨어), 살레와(아웃도어), 다이나핏(스포츠)까지 5개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아이더, 와이드앵글,...
  • 아웃도어, 3분기 실적 회복세 ‘반등’
    신장 [어패럴뉴스 오경천 기자]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올 3분기 실적이 완연한 회복세다. 네파, 노스페이스, 밀레, 블랙야크, 아이더, 케이투, 코오롱스포츠 등 주요 7개 아웃도어들의 3분기 매출 실적에 따르면 작년 대비 4.2%의 신장세다. 1분기 4.1%의...
더 보기




 ■ 키워드 3 : 다이나핏
  • 핵심 가두상권 주간 리포트
    늘어났다. 뉴발란스나 아디다스, 데상트 등 스포츠 매장들도 작년보다 실적이 낫다. 상권의 변화는 최근 없다. 상반기 ABC마트 대규모 리뉴얼, 다이나핏 플래그십 스토어, JD스포츠 오픈 등 큰 변화가 있었지만 하반기는 잠잠한 편이다. 홍대 - 평일 관광객 매출 80%...
  • 스포츠 시장 ‘춘추전국시대’
    겨냥해 트렌디한 스포츠웨어를 제안하는 ‘르꼬끄’, ‘카파’, ‘엘레쎄’, ‘헤드’ 등의 약진도 주목된다. 올해 런칭 2년차를 맞은 ‘다이나핏’과 ‘질스튜어트스포츠’의 시장 안착, 호주의 유명 스포츠웨어 ‘2XU’의 런칭, 삼성물산패션부문의 스포츠...
  • 케이투, SPA 사업 잠정 보류
    영역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K2(아웃도어)를 시작으로 아이더(아웃도어), 와이드앵글(골프웨어), 살레와(아웃도어), 다이나핏(스포츠)까지 5개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아이더, 와이드앵글, 다이나핏은 별도 법인으로 전개 중이며 관계사 포함 지난해...
더 보기

기사 스크랩 네티즌 100자 코멘트


데일리뉴스 > 패션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여성복 | 남성복 | 캐주얼 | 스포츠/골프웨어/아웃도어 | 유아동복/주니어 | 인너웨어/제화/잡화 | 모피/피혁/학생복 | 수입/라이선스/명품 | 기타 |
RANKEY
ERDOS
2018 올해의 브랜드
서면피에스타
STIU
the378
crema
ARIO
LICENTIA
Blue Mountain
pnpcom
세원ATOS
사람들
.
어패럴뉴스
알립니다  ·  바로잡습니다  ·  독자투고 / 기사제보  ·  이용 불편 접수
회사소개 | 광고문의 | 구독신청 | 인터넷 회원신청 | 한국패션브랜드연감 | 결제오류수정
저작권 규약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컨텐츠 제휴문의
(주)어패럴뉴스사.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243, 808호 (구로동, G-하이시티)
사업자등록번호 : 105-81-54606.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구로 제1655호.
.Tel : 02)2224-3411.   Fax : 02)2224-3417.
.www.apparelnews.co.kr,   m.apparelnews.co.kr